오늘 새벽 6시에 패치 예정인 v12.23에 유미 하향이 포함 되어있는데요.

소환사 협곡 리드 디자이너인 Riot Phroxzon 이 유미 변경 및 향후 조치에 대해 트윗을 남겼습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600210955970891777

v12.23 패치에서 하향 되는 유미 패치는 프로 게임을 겨냥해 하향 한 것 입니다(라인전 및 군중제어기). 밸런스팀은 유미를 프로 게임 중심으로 패치하는 것이 아닌 일반 게임 중심으로 패치하고 싶습니다.

이번 유미 하향은 유미를 상대할 때 불쾌감을 줄일려는 하향이 아닙니다. 하지만 밸런스팀은 현재 유미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며 이미 작업을 시작 했습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600210957895991298

밸런스팀은 다음주에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에서 밸런스팀의 방향성을 공유 할 것입니다. 유미의 불쾌감을 줄이기 위한 변경들은 수정하기 까다로우며 변경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밸런스팀은 유미가 플레이어의 친구들 및 신규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에 대해 가르치기(소환사 주문 사용 법 및 포지셔닝 따위 등) 용이하기 때문에 게임에서 귀중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600210959452491776

유미의 지정할 수 없는 상태 (You and Me!(너랑 유미랑!) 너랑 유미랑!)가 신규 플레이어들에겐 좋은 요소지만, 이 요소가 프로 게임에서는 일반 게임에서는 불가능한 카운터 플레이를 줄이는게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밸런스팀은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밀착 되어 있지 않는 시간을 늘리거나 혹은 떨어뜨려놓는 시간을 늘리는것이 밸런스팀이 원하는 결과를 만들 것 같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600210960823697410

대신에 밸런스팀은 아군 챔피언에게 밀착 되어 있을때 상대팀의 카운터 플레이를 늘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유미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의존 하여서 유미의 힘이 나오게 하는게 아닌 유미 자기 자신의 플레이를 통해서 유미의 힘이 나올 수 있게 변경할 것이며, 아군 원거리 딜러(라인 파트너)를 버리고 성장을 위해 더 강력한 아군에게 밀착 하지 않기 위해 이에 대해 더 많은 보상을 제공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주에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