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ot August

"프로씬의 영향을 받지 않고 챔피언을 밸런싱하고 싶은가?" 음, 단순하게 예스 노로 대답하기 난감한 문제입니다.

우선, 저희는 프로씬을 고려하지 않고 챔피언을 밸런싱할 수 있길 원합니다. 그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프로 리그가 사라져야 하느냐고 묻는다면,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저희가 추진하는 방식은, 프로들이 강제로 다른 픽들을 고를 수 있게끔 규칙을 바꾸는 것(= 피어리스 드래프트)입니다.

왜냐하면 프로 리그 자체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 건강에 전반적으로 좋은 작용을 하고 있거든요. 보기 재미도 있고, 멋진 작업들을 함께 할 수 있고, 게임 전반에 긍정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도 그 점에 대해서 문제를 삼진 않겠죠. 프로 리그가 진짜 문제가 되는 것은, 그로 인해 일부 챔피언들이나 일반 유저들이 자꾸 피해를 본다는 겁니다. 대회 때문에 너프, 대회 때문에 너프...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프로들이 매번 다른 챔피언을 플레이하게끔 강제하는 방식을 고안했습니다. 그게 저희가 대신 추진하려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이 적용되면, 더 이상은 아지르가 프로 리그를 이유로 매년 토막살인 당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서, 특정 시리즈 내에 챔피언 중복 픽 금지라는 더 과격한 방식을 적용하는 것도 논의하고 있는데, 이건 피어리스라고 부르진 않았고, 뭐라고 했었죠? 기억이 안 나네요, 이름은... 아, 그냥 이것도 피어리스였나? 아무튼 이름이 중요하진 않겠죠.

여하튼 이게 저희가 내놓은 해결책입니다. 프로 리그에 챔피언 밸런싱이 묶여버리는 불쾌한 일을 더이상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아예 프로들에게 구속구를 달아놓는거죠. 같은 챔피언 두 번 쓰지마!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