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최애캐 질리언을 얼마 전부터 AD로 기용했습니다. 유틸이 엄청 좋아서 평타모션 공속 쓰레기에 AD계수 하나 없지만

잘만 크면 무쌍도 가능한 AD질리언이죠. 그래서 살짝만 바꾸면, 정말 좋은 원거리 딜러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챔피언을 재설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챔피언은 335 의 이동속도와 550 의 공격 사정거리를 가집니다. [변경 없음]

 

 

 

 

Zilean(질리언) 질리언

 

 

* 기본스탯 조정 [초록색은 18레벨 기준 수치입니다]

최대 마나량이 360.8 (+ 60) 에서 340 (+ 50) 으로 감소했습니다. 1380.8 → 1190

공격력이 51.6 (+ 3) 에서 56 (+ 3.4) 로 증가했습니다. 102.6 → 113.8

공격속도가 0.625 (+ 2%) 에서 0.640 (+ 2.4%) 로 증가했습니다. 0.838 → 0.901

5초당 마나 회복량이 8.5 (+ 0.8) 에서 5 (+ 0.8) 으로 감소했습니다. 22.1 → 18.6

 

평타모션은 같으나 이제 투사체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Time in a Bottle(시간의 유리병) P - 시간의 유리병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적은 경험치를 6 / 9 / 13 / 18 / 24 (1 / 5 / 9 / 13 / 17 레벨에 변동) 만큼 빼앗깁니다.

질리언은 빼앗은 경험치를 유리병에 넣어, 킬 또는 어시스트를 달성할 경우 유리병 안의 모든 경험치를 가져갑니다.

 

질리언이 사망할 경우 유리병 안의 경험치의 50% 를 잃습니다.

 

질리언이 최고 레벨이 된 경우, 경험치 대신 같은 수치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최고 레벨인 적을 공격하면 경험치를 온전히 빼앗습니다.

 

 

이전의 패시브는 레벨링만 하면 큰 위험요소 없이도 경험치를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AD질리언을 설계하면서

기본 공격의 중요성을 한층 높이고 질리언을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도록 유도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변경된 패시브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적의 레벨링도 방해할 수 있어 큰 이득을 볼 수 있지만,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 별 이득을 보기

힘들겠죠. 또한 이전의 패시브는 아군이 모두 18레벨이 되면 패시브가 쓸모없게 되었지만, 변경된 패시브는 후반에도

빛을 발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변경된 패시브는 이전에 비해 상향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Time Bomb(시한 폭탄) Q - 시한 폭탄

지정한 위치에 시한 폭탄을 설치합니다. 4초 뒤 폭탄이 터지면 주변 적들에게 75 / 120 / 165 / 210 / 255 (+ 0.8AP) 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시한 폭탄은 적에게만 부착될 수 있으며, 부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3번 가하면 폭탄이 일찍 터지면서 주변 적들을

1.1 / 1.2 / 1.3 / 1.4 / 1.5 초 동안 기절시키고 추가로 [추가 공격력의 120%] 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 마나소모 : 60 / 70 / 80 / 90 / 100

* 쿨타임 : 10 / 9.5 / 9 / 8.5 / 8

* 범위/사정거리 : 사정거리 900, 터지는 범위 330

* 폭탄의 투척 속도는 질리언의 공격속도에 비례합니다.

 

 

Q스킬은 질리언의 유일한 공격 스킬이자 실력을 나누는 척도였는데요, 변경 전에 AD질리언을 해본 결과 "기절은 걸어야

하는데 QWQ에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 라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Q만 쓰고도 기절을 걸 수 있도록 변경했더니,

질리언의 공격 스킬의 데미지가 너무 감소하였습니다. 그래서 Q를 한 번 밖에 쓸 수 없지만 W스킬을 평타강화 스킬로

새로 설계해서 스킬 데미지의 부재를 최소화 했습니다. 물론 이렇게 변경되면서 마나소모는 더 커졌죠. 변경된 Q는

전과 비슷한 컨셉이지만 질리언의 플레이스타일을 다르게 바꿀 것입니다. 하지만 폭탄으로 적을 기절시켰을 때의

쾌감은 그대로 살려두었습니다. 물론 콤보도 있고요.

 

 

 

 

 

 

Time Bomb(시한 폭탄) W - 시간차 공격

다음 6초간 질리언의 공격속도가 20 / 25 / 30 / 35 / 40 % 증가합니다.

 

지속시간동안 질리언의 기본 공격은 대상 주위에 머무릅니다.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효과가 끝나,

머물러 있던 투사체가 한번에 대상을 타격합니다. 이 때 기본 공격은 피해량이 10% 증폭됩니다.

 

* 마나소모 : 50

* 쿨타임 : 16 / 14 / 12 / 10 / 8

* 범위/사정거리 : 투사체 공격 범위 전지역

* 질리언이 사망해도 효과는 유지됩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효과가 종료됩니다.

 

 

이전의 W스킬에 비하면 다소 수동적인 스킬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리메이크된 질리언은 이전의 W스킬의 부재에 아무런

느낌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이전의 W스킬로 가능했던 Q스킬-기절, E스킬-연속 2번 을 모두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변경된 W스킬은 AD질리언의 딜링을 보충해줄 수 있으며, 한방딜링으로 찰진 맛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기본 공격이

지연되었다가 한방에 나가는 아이디어는 Q스킬의 기절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데, 여기서 W평평평QW 콤보를 넣으면

어마어마한 딜을 넣을 수 있죠. 리메이크된 질리언이 AD를 가야하는 이유가 된 스킬입니다.

 

 

 

 

 

 

Time Warp(시간 왜곡) E - 시간 왜곡

질리언이 다음 2.5초 동안 아군 챔피언 또는 자신의 이동 속도를 40 / 55 / 70 / 85 / 100 % 높입니다.

 

이 스킬은 2번 충전이 가능하고, 15초(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적용)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마나소모 : 40

* 쿨타임 : 2.5

* 범위/사정거리 : 사정거리 550

 

 

질리언의 E스킬은 정말 많은 용도로 쓰였는데요, 추노, 카이팅, CC기 등 질리언의 유틸성을 대표하는 스킬이었습니다.

그런데 스킬을 재설계하면서 이전의 W스킬을 없애는 바람에, 변경된 E스킬은 2번까지 충전이 가능해 졌습니다! 하지만

예전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서 충전식을 가지면 마나소모도 줄어들고, 너무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어 언밸런싱할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군에 한해서만 가능해졌습니다. 제 생각에 AD질리언은 적에게 둔화를 걸어 때리는 것보단 엄청

높은 이동속도로 카이팅하는 게 더 좋고 재밌다는 느낌이 들어, 변경된 E스킬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Chrono Shift(시간 역행) R - 시간 역행

질리언이 아군 챔피언에게 8초동안 보호용 시간 룬을 걸어줍니다. 대상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시간 룬을 걸어준

시점에서의 체력과 마나를 가지고 부활합니다. 또한 부활한 후 대상은 1초간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 마나소모 : 150

* 쿨타임 : 120 / 80 / 40

 

 

궁극기는 딱히 바꿀 것 없이 완벽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부활 후 덫, 상자 등에 힘도 못쓰고 다시 죽는 경우가 많이 있어

이를 막기 위해 CC기면역 효과를 넣었습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패널티로 부활했을 때 체력회복량을 고정에서

다르게 바꾸었는데요, 이제 아군을 완벽히 살리고 싶으면 아군의 피가 많을 때 걸어줘야 합니다. 막타에 궁걸어주면 다시

살아나도 피가 얼마 없는 상태겠죠? 그래서 피가 많을 때 걸어줘도 대상이 죽을 수 있도록 지속시간도 8초로 늘렸습니다.

변경된 궁극기는 8초간 수호천사를 들고 있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 아래는 복붙 오류... 어떻게 지우는지 모르겠네요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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