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물약건에 대해서 갑론을박이 많은데 사실 부패물약이 버그냐? 의도냐?를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바뀔 수 있는 문제다.

예를 들어보자. 리븐 큐평큐평큐로 평타모션캔슬을 하는 것도 라이엇이 버그로 정의해버리면 그건 버그인거야.

자기들이 의도한 바라고 하면 의도한거고.


왜 이말을 꺼내냐고? 만약에 부패물약이 문제가 있는거라면, 빠른조치를 취했어야 된단 거지.

어쩌고 저쩌고 말 많은데, 일단 밸런스를 파괴할 수준의 버그면 니네 이거 썼으니깐 약관 어김. ㅅㄱ

이렇게 나오는게 아니라 빠른 픽스를 했어야 되는게 옳은거야.


자 그럼 여기서 버그 사용자들은 그럼 정지를 시켜야 되나 말아야 되나가 중요한데

나는 정지 먹여야 된다고 본다. 일단 잘못은 라이엇이 한게 맞어. 이건 퍼센티지로 따져도 90퍼 이상은 라이엇 잘못이야.

신호등이니 뭐니 이런걸로 비교하는데 이런걸로 비교하면 안되지 모질이들아.


간단하게 말하자면 컨닝이야. 무슨뜻이냐고?? 교사가 시험보는데, 걍 나가버린거야. 

자율제가 되버린거지. 컨닝은 나쁜건데 나빼고 다하고 있어. 내가 안하면 내 점수는 그대론데

나빼고 다 올라서 결국 순위가 내려갈거란 말이지.

그러니 눈치보다가 결국 컨닝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온다는거야.


근데 왜 처벌해야 되냐고?? 자 잘못의 대부분은 라이엇이지만, 이걸 버그 악용자에게 책임을 묻지 않으면

다음 버그때 어떨까? 그럼 더 개판되는거야. 왜? 라이엇이 잘못한거니깐. 이전의 예가 있으니 너넨 우리를 막을 수 없을거다 라는걸 다 아는거지.

지금 당장 좀 억울하다고 왜 우리가 정지당해야되? 하면 나중 버그때는 정말 개판이 되버린다는거야.


그렇기 때문에 정지는 무조건 시켜야 되는거고



그럼 가장 잘못을 저지른 라이엇은 손빨아야되냐? 아니지. 애네는 어떻게든 보상해줘야된다. 

정지먹은 유저포함해서 전체적인 보상이 필요하다고 본다. 7일 정지를 시켰으니 적어도 다들 이정도면 라이엇이 할만큼 했다 싶을 정도의 보상은 필요하고

만약에 그 보상이 전혀 이뤄지지 않는다면, 뭐 막장 운영을 대놓고 하겠다는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