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이 다인큐를 출시할때

 

많은 유저들이 타 게임 사례들 혹은 본인의 경험들을 비추어

 

다인큐 출시를 반대했었음.

 

 

또한, 어느 정도는 라이엇도 그런 부정적인 의견에 대해서도 피드백도 된상황이였음

 

그래도 다인큐 출시를 강행했었고

 

그 이유를 설문 결과 많은 유저들이 다인큐 시스템에 만족해했고

 

실제로 우리가 우려하는 문제점들이 일어나는 빈도수는 솔로큐때보다 적다라고 말했었음

 

 

또, 실제로 다인큐 출시 이후

 

출시 이전 우려했던 예상들보다는 괜찮다는 평도 적지않음

 

 

 

그런데 이렇게 자신들이 옳다고 생각하고 결정한 사항인데

 

왜 솔로큐를 내지 못하는지 이해가 안됨

 

러쉬가 말했던 매칭의 문제?

 

라이엇이 출시 당시 표방했던대로 다인큐가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면

 

솔로큐가 주가 될 일이 생길까?

 

 

솔로큐 출시를 늦추면서 라이엇이 의도했던 그대로 유저들 반응이 나오고 있음

 

생각보다 쾌적하다. 문제없는 시스템 아니냐 등...

 

또한 다인큐가 나오면 티어의 의미가 퇴색되지않느냐는 걱정도 있었지만

 

다인큐 티어도 딱히 인정안할만한 수준이 아니다, 결국은 자기 실력대로 간다는 말도 많이 나옴

 

 

 

라이엇을 포함해 이렇게 말하는 분들한테도 묻고 싶음

 

정말 다인큐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으면

 

솔로큐가 나오더라도

 

혼자 큐를 돌릴때 다인큐를 돌리는 사람 수 걱정을 안해도 되는게 아닌가

 

다인큐의 장점인 의사소통이 잘된다 서로 아는 사이니 욕도 잘 안하는 것 같다

 

이런 장점은 다인큐에서 혼자 큐를 돌릴 때도 적용되는 이유인데

 

다인큐에서 혼자 큐 못 돌릴 이유가 있나 싶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라이엇이든 다인큐에 대해서 옹호하는 사람들이든

 

그렇게 정말 장점이 많은 시스템이라면

 

자연스레 솔로큐가 나와도 유지될수 있는 시스템이지않느냐는거

 

 

다인큐를 옹호하면서 솔로큐 출시 자체를 반대하는 사람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유저가 있다면

 

이미 다인큐내의 티어를 올리는 과정에서 이미 많은 노력을 했고

 

솔로큐 출시로 인해 이런 노력을 부정당하고 싶지않다는게 가장 커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