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수 만개가 넘는 기염을 토하는 현 이슈에 대해서 한번쯤 뒤돌아보는 여유를 가져보는게 좋을 듯싶습니다. 류준열이란 배우의 일x사건을 한번 생각해보세요. 현재 롤 인벤 유저들은 자극적인 가십거리들로 지나치게 앞만보고 달리는게 아닌가 싶네요. 

 현 사태의 옳고 그름을 따지자, 잠재우자, 그만하자 라는 글 아닙니다. 현재 나온 이슈의 근거들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선 그에 대한 이성적인 대처를 해야 우리가 원하는 상황을 만들 수 있을거라는거지요. 왜 롤 인벤 여러분들이 그 이슈에 관해서 관심을 가졌는지 생각해보세요.

 라이엇 코리아 대표, 룬테라 같은 롤 운영진들이 무능함? 기만? 이런 분들이 중요한 게 아닙니다. 논점 흐리지말고 사건을 본질을 보세요. 어짜피 본사에서 나온 프레임안에서만 움직여야되는 꼭두각시들입니다. 저도 그렇고 그 게시물에 추천을준 분들, 롤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바라는건 꼭두각시의 매크로 사과가 아닌 납득 가능한 실효성 있는 대처일겁니다. 

 단언컨데 현사태에서 납득가능한 답변 없이 롤을 하시면 정말 헬조선에서 탐내는 1티어급 노예이십니다. 할게 없다? 친구들이 다 해서 어쩔수 없이 한다? 말이 안되는 헛소리입니다. 그냥 나는 노예이고 생각할 힘도, 결단을 할 의지도 없는 노답이다라고 생각되시는 분은 그냥 롤을 하세요. 그리고 현 이슈에 관해서 주둥이 봉인하세요. 권리에는 책임이 따르는겁니다. 즉, 권리를 침해 받으면 지켜야될 책임도 있는겁니다. 선택은 개인의 자유이지만 본인 선택으로 주변사람들의 권리가 침해된다는 점을 분명 인지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스스로 결정한 선택지 때문에 본인이 사람취급을 못받더라도 납득을 하셔야됩니다. 사람으로써 기본적으로 가져야될 책임를 스스로 포기한거니까요.

 현 이슈는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과거 스타 수준으로 대중적인 게임이 된 롤이기떄문에 논란의 사이즈가 큰 것도 있습니다만 더 중요한것은 기만의 정도가 도를 넘어섰다는겁니다. 앞에서는 강화됬다하면서 핵 제작자를 회사 내로 초빙해서 음료수나 주면서 법적인 조치를 안취하겠다? 이건 헬퍼를 우습게 본 게 아닙니다. 대한민국 롤 유저를 호구를 본겁니다. 너내 따위가 이런 내막을 알겠어? 라는 심리일지 뭔가 또다른 숫자놀음에 이용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정확한건 저를 포함한 롤을 즐기고 계씬 여러분들은 개 호구 취급을 받은겁니다. 사람을 개, 원숭이로 취급하지않은이상 이렇게 기만할수없조. 

 이에 대한 올바른 대처 어떻게 해야될까요? 멀리 볼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롤하시면서 무시당하고 호구 취급받으면 어떻게 행동하십니까? 차단을 하던 팀게임을 안하건 욕을 하건 무언가 반발을하시죠. 같은 이야기입니다. 유저 덕으로 먹고사는 게임사가 덩치좀 커졌다고 유저를 호구로 보고 기만합니다. 그럼 그냥 롤 클라이언트를 키지마세요. 삭제해두세요. 뭔가 반전있는 대처를해서 재설치한다해도 해봐야 1시간도 안걸립니다. 납득가능한 답변을 받을때까지 롤을 하지마세요. 정상적인 회사라면 주말에 이런 논란이 터지더라도 2일간 진화하려고 노력을했을거고 그 결과를 월요일인 내일 보여줄겁니다. 정말 늦어도 화요일에 보내주겠조. 길어야 2일만 참으면됩니다. 화요일을 넘어도 묵묵부답, 냄비 열기가 꺼지길 기다린다? 그럼 아이디를 삭제하세요. 그게 정상적인 민주주의 체제에서 사는 지성인이 해야될 선택입니다. 

 저조차도 시즌2부터 특별한 일을 없으면 항상 롤만 하던 사람이였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롤없는 주말을 보내봤습니다. 뭐 상쾌하다라는 되도않는 거짓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1승 1패인 승급전 돌려보고 싶은데 못했습니다. 아니 안했습니다. 안하는게 맞는겁니다. rp를 안사건 랭겜을 안돌리건 라이엇을 욕하건 그런 것들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그냥 롤을 키지마세요. 솔랭, 다인큐에 관해서 보이콧을할떄와는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롤을 삭제하시고 하지마세요. 그 이후에 납득할만한 답변이 없으면 아이디도 삭제하세요. 세상엔 롤말고도 더 좋은게임이 많고 후속작이 있을겁니다.

 본인 격은 스스로 정하는겁니다. 노예가 될지 지성인이 될지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세요. 되도않는 곳에서 자격지심 느끼고 발끈하지마시고 스스로 격이 있는 명품이 됩시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말씀드립니다. 롤삭제하시고 화요일 이후에도 별다른 답변이 없다면 아이디를 즉시 삭제하세요. 인벤에서 욕하걸로 만족하고 큐돌리는 건 아무~ 의미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