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큐에 대한 불만 이 많은 가운데

한가지 배제되고있는 장점은

면식이 전혀 없는 솔로랭크 유저끼리도 다인큐가 가능하다는것

1번의 게임으로 적팀 아군 가리지 않고 "사람"을 찾고 그사람과 같이 큐를 돌릴수 있다는것

이는 솔로랭크에서 불가능한 "트롤배제" "버스,대리 타고 올라온 아군 배제" 가  솔로랭크 유저에게 가능한 요소

즉, 한 2~3게임해서 사람만 4명 모아서 돌리면 

트롤,버스 방지할 수 있다는거

랜덤으로 아군이 정해지는 솔로랭크와 비교해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함


하지만 게시판에서 문제되는건

인맥을통한 다인큐, 하위티어의 유저를 끌어올리기위한 다인큐만 제시되는 상황

다인큐라는게 애초에 실질친분이 전제되어야 가능한것이 아님

예)
우리팀이 이겼지만 상대팀에서 끝까지 포기안하고 분발하며 1인분 이상 한 유저가 있을꺼임

나도 혼자고 그사람도 혼자면 그사람과 같이 팀을 맺는게 다인큐를 "영리하게"이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함

(2~3번 이런유저를 포섭해 봤는데 "님네팀 노답이네요 불쌍하심" 한마디 하면 바로넘어옴)



아군도 적군도 모두 랜덤으로 맺어주는 솔로랭크를 원한다고 하기엔 
솔랭유저들의 "다인큐는 운빨이 심하다"는 근거는 타당성이 떨어짐

다인큐를 "적절히(만들어진 본래 의미로)" 이용하면 솔랭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자신의 티어에서 불필요한 분쟁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음

그냥

다인큐 = 정치, 인맥버스 이것만 너무 대두되서 올려본 글임

솔랭도 다인큐도 어느것하나 완벽할순 없음

하지만 그런와중에 장점을 배제하고 단점만 부각하는건 이상하다고 생각함


이기면 내가잘해서 지면 팀탓 

내가 지금티어인건 팀운 때문 

이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그 팀을 내가 직접보고 고를수 있는게 다인큐의 장점 아닐까함



1명이라도 모으면 4인큐는 피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