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수가 많은 공략을 보면 으레 챔피언 각각의 대응법이 적혀있곤 합니다.

근데 이부분을 보면 극카운터를 적어놓고는 거의 대부분이 "밴 아니면 닷지가 답" 이정도로만 적어놓더라구요.

 

솔직히 챔피언 공략은 롤 숙련도가 부족하거나 그 챔피언을 잘 모르기 때문에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롤 잘하는 사람은 공략같은거 안봐도 잘 해요. 작성자들도 자신이 잘한다고 생각해서 쓰는 거겠죠.

자신들은 극카운터 만나면 어떻게든 컨트롤로 꾸역꾸역 해 나가면서

그 대처법을 아예 모르는 사람들한테 그냥 닷지하라는건

챔피언을 가르치려는 작성자로써 책임감이 많이 부족하지 않나 싶네요.

 

당연히 랭겜에서 극카운터는 대부분이 밴을 하겠지만 밴을 미처 못한 카운터가 나올 수도 있는 것이고,

또한 밴 시스템이 없는 일반겜에서 카운터 만나면 인벤 들어가서 챔피언 공략을 보곤 합니다.

그렇게 짧은 로딩시간에 겨우 인벤 들어가서 공략 글 봤더니 닷지가 답이라니 ㅋㅋㅋ

 

저는 지금 운명적인 챔피언 하나 발견하고 손에 맞아서 그 챔피언 하나만큼은 승률 60%대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느끼는 것은,

카운터를 만나도 대응법은 분명히 존재하며 승패를 뒤집을 수 있는 골든타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자신이 어떤 챔피언 하나가 자신있다 생각하여 공략법까지 작성했다면

어느 카운터 만나면 닷지하라는 무책임한 말로 얼버무리지 말고

아이템은 어떤것을 사야하며 어떤 스킬을 염두에 두고, 어느 타이밍을 조심해라라는 정도는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그정도는 해줘야 챔피언 고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쓴 공략법이라고 할수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