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 경기, 시합, 게임

 

 

 게임의 의미는 경기, 시합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경기, 시합은 동일한 룰과 동일한 조건에서 이루어지는거죠.

 

 

 내가 혼자 랭크게임을 돌렸을 때의 기대값은 내가 유리하진 않더라도, 최소한 불리한 위치에서 시작하지 않는겁니다.

 

 유저가 혼자 게임을 돌리면 상대도 모두 혼자 게임을 돌리는 상태로 만나야 공정한 위치에서 게임이 시작되는거지

 

 2인, 3인이 함께 큐를 돌리는 유저들과 게임하는건 아무리 생각해 봐도 공정한 시작이 아닙니다.

 

 

 LOL이 5인 팀게임이지만,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개개인이고, 혼자 랭크를 돌리는 사람들에 비해 다인큐 유저들이 의사소

 

 통, 갱킹루트, 미아콜, 스펠체크 등등 매우 많은 부분에서 유리한건 변하지 않는 진실입니다.

 

 라이엇이 이번에 내놓은 통계수치에 이걸 보여주는 결과가 나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57468&site=lol

 

 

 초기, 현재, 목표 3개의 그래프를 막대그래프로 단편적으로 제시해서 마치 상황이 차차 나아져서 공정해지고 있다는

 

 식으로 표현해 놨습니다. 초기 승률과 현재 승률이 언제적 데이터인지 알 수 없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목표치에 가까워

 

 지고 있는지는 실제로 알 수가 없습니다. 그걸 감안하더라도, 5인큐의 승률이 높은건 부정할 수 없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다인큐가 나온지 시간이 꽤 많이 흘렀고 아마 현재라고 나와 있는 저 수치는 앞으로도 고정적일 가능

 

 성이 높습니다. 5인큐보다 1,2,3인큐의 팀워크가 좋을 수가 없습니다. 어떤식으로 패치를 한다고 해도 다인큐 체제 안에

 

 서는 목표로 제시한 저 승률 50%를 달성 할 수가 없습니다.

 

 

 하위티어에서 1-3인큐 유저가 5인큐와 만나는 경우를 1000게임중 1번이다, 다이아구간에서는 150게임중 1번이다. 라는

 

 식으로 발표했던데, '게임' 이라는 조건 안에서는 공정하지 않은 게임이 없어야 되는게 사실이죠. 조건이 공정하지 않은

 

 데 어떻게 그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나요.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불공정해 질 수 있는 변수를 없애야 하는게 의무입니

 

 다. 1000게임중 1번이다, 150게임중 한번이다. 하는 식으로 통계수치 발표해서, 불공정한 게임이 발생할 확률은 별로 없

 

 다라는 것처럼 보이는게 의무를 다 하는건 아닙니다.

 

 

 게다가 이 수치는 1~3인큐 유저가 5인큐와 만날 확률이지, 1인큐 유저가 2인, 3인, 4인큐와 만날 확률이 아니죠.

 

 우리팀이 1,1,1,2인이고 상대방이 1,4인큐인 경우처럼 공정하지 않은 게임이 발생할 확률이 아닙니다. 이런 것 까지 감안

 

 해서 통계를 낸다면 불공정한 게임은 더 많겠고, 승률도 천차만별이겠죠. 위의 통계로 유추해보면 큐를 함께 돌리는 사람

 

 이 많을수록 승률이 높아질겁니다. 솔로큐보단 2인큐, 3인큐, 4인큐로 올라갈수록 승률이 올라가겠죠.

 

 

 

 이 말은 즉, 다인큐가 애초부터 공정한 게임이 아니었다는 뜻입니다. 전혀 솔로 게이머들을 배려하지 않았으며, 외부투자

 

 자들로부터 어떠한 압박을 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방침을 정하고 일방적으로 유저들을 몰아붙이는 태도를 바꾸지 않고

 

 있다가, 불만이 많이 나오니까 방침은 못 바꾸고 소통하는 형식만 취하고 있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솔로큐를 원하고 있다는건 해외 커뮤니티 포함해서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53497&iskin=esports

 

 

 우리가 조사한 통계수치가 이러이러하니까 다인큐는 정당하다라고 유저들을 속이지 마세요.

 

 애초부터 불공평한 제도입니다. 트롤링과 욕설이 줄었다는건 게임의 공정함 여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천상계에만 문제소지가 있는것처럼 말을 돌리지 마세요. 하위티어에서 1000게임 중 1번있는 일이라고 하는데, 천상계 게

 

 임숫자와 하위티어 게임숫자를 따져보면 하위티어 게임숫자가 훨씬 많습니다.

 

 

 통계수치보다 랭크게임 유저들 대상으로 솔로큐 복구를 원하는 유저가 얼마나 되는지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해주시기 바

 

 랍니다. 이상한 표본 추출해서 조사해놓고 이래서 괜찮다, 저래서 괜찮다. 이걸 고치려고 노력중이다. 이런 대답 지겹습

 

 니다. 그리고 다인큐가 도입된 그 순간부터, 뭘 어떻게 고쳐서 공정하고 매칭시간도 빠르게, 원하는 포지션으로 배정받게

 

 한다는건 답이 없는겁니다.

 

 

 랭크게임을 하는 이유. 공정하게 상대와 겨뤄서 내 실력을 인정받는겁니다. 단순히 즐기려고만 한다면 랭크게임할 이유

 

 가  없죠.

 

 

 'LOL 유저 여러분이 친구와 함께 즐겁게 랭크게임을 즐겼으면 좋겠다.'

 

 

 애초부터 틀린 말입니다. '친구와 즐겁게 게임을 하는것'과 '상대방과 내가 누가 더 잘하는지 가리는 랭크게임'이라는 말

 

 은 사실 공정한 게임을 진행하려 한다면 공존할 수가 없는거죠.

 

 

 많은 사람들이 잘못 되었다라고 지적하는 부분을 끝까지 밀어 붙이려는 의도를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