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이 왜 다인큐를 막지않는지는 이해가 되지않는다.

난 시즌2부터 해왔던 헤비유저였고 게임이해도도 어느정도 많이 알고있다고 자부한다.

다인큐? 매우좋다.

그래서 난 실버아이디로 다인큐를 해봤다. 지인들 모아서 4명이서 (지인들: 실버현지인,골드,다이아,필자다이아)

승률? 85%나왔다. 



뭐 대충 이정도가 나온다 

다인큐돌렸을경우... 물론 실버 양학이었다.

난 다이아유저였기때문에 실버라이너들 상대하는건 일도아녔다.

게임이 쉬워서 너무 재미 있었다 .40분게임이던 30분게임이던 이기는 맛으로 했으니까.

난 처음에 다인큐 반대했지만 이렇게 다인큐를 해보고나서는 오히려 찬성했다.

그리고나서

그 자신감으로 난 솔로큐도 돌려봤다



솔로큐 결과다. 참혹하다 아주 

잘한경우 못한경우 그냥그런경우 모든걸 통틀어도 승률이 50%가 나올까말까한다.

다인큐로 내가 이기면서 자신감이 붙은건 좋지만  , 잊은게 하나있었다.

상대쪽에도 다인큐가 있다는것을. 

놀라울정도의 운영으로 쳐발린 게임도 있었다. 

정말 라인에서부터 압도적으로 발린판도있었다.
(상대 라이너가 실버라고 절대로 생각안됨, 부캐거나대리거나) 

이 결과 나는 솔로큐 입장에서 다인큐에게 철.저.히. 양학당하는 입장이었다.

왜 사람들이 다인큐를 반대하는지 알겠더라.

랭크게임은 분명 라이엇에서 말한것처럼 실력의 지표라고 했다.

지금 이 결과가 실력의 지표인가? 

과거에도 2명의 기사님이 머리채잡고 승리로 이끌던 시절보다 더더더더더더더욱 버스태우기가 쉬워진 시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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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1인분이상을했지만 질수밖에 없는게임.

그런게임이 4~5판이라면 '그래 질수도있지 질게임은 어떻게해도 지니까' 라고 생각할법하지만

이길만한게임도 지게만드는 대단한 장점 '팀워크'

팀워크는 쌩판모르는 5명에서 발휘할때와 아는사람들과할때 발휘되는것과는 엄청난 차이를 보일수밖에 없다.

길거리농구좀 한다는 사람들 일면식도없는데 5명 모아놓고  그 수준에 맞춰서 고등학교팀 5명 모아놓고 농구하면?

어디가이길까? 당연히 후자가 이기는게 정상이다,동등한 실력을 가지고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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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시즌2인가 3쯔음 라이엇에서 한번 말한적이있었다.

랭크게임이건 일반게임이건 모르는 유저들 5명이서 만나서 팀워크를 맞추며 게임을 승리로 이끌면 그 성취감은 놀라울것 

정확히 기억한다.

너희들이 말했듯이 우리는 5명이서 만나서 팀워크를 맞추며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성취감을 느끼고싶다.

하지만 지금의 모습을봐라

유저들이 그렇게 원하는 솔로큐는 출시되지않고있고

기다린다. 기다려라. 나올것이다. 예정이다. 내년쯤으로 생각중이다.

이 5가지말로만 매번 얼버무리고 넘어가고있는데

그게 벌써 6년째다.

처음 출시되고 참신한 답변으로 인기가많았던 라이엇은 지금은 매크로답변에만 의존하고있고

잘못이 없어도 4인리폿먹은 유저들은 제제를 당하고있고

잘못은 있는데 4인큐라 1인리폿만 먹은 유저들은 제제없이 활개치고 있는 상황

해결하려는 의도는 보이지않는 게임사

스킨만내놓고 유저들 돈만빼보려는 악랄한운영



이게 e스포츠 강국 한국에서 203주동안 1위를 차지한 게임의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