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꼭 내가 하는 캐릭터만 귀신같이 골라서 조져놓을 수가 있냐 이 시방새들아

솔랭이고 뭐고 나는 패치방향때문에 이게임 때려침

실유게에 응답하라 라이엇이라고 개발자 대담이 올라왔는데 거기 우르곶 얘기가 있더라?

개발자라는 새끼가 하는 말이 : 스킬 구성이 단순해 깊이가 없고 상대쪽도 e 피할때 말고는 재미도 없습니다

그래 바로 이거다.

논타겟 만능주의하고 라이엇 절대진리주의

얘네가 생각하는 재미있고 유기적인 플레이라는 건 서로 논타겟 던지면서 쫄래쫄래 피하고 노는 그런 플레이다. 아니, 그게 재밌다고 생각하는거야 뭐 개인의 취향이니까 그럴 수도 있는데, 그래도 나같이 누르면 딱딱 박히는 기술들 좋아하는 사람 배려는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애니비아랑 카서스가 제일 어려운 캐릭이던 롤 초창기에 만들던 애들은 다 겜알못이냐? 막상 니들이 말하는 단순한 기술 투성이던 그때 게임이 지금보다 훨씬 재밌었다.

더 큰 문제는 라이엇 얘네들은 자기들 생각이 무조건 맞다고 생각한다. 타겟팅 기술은 지루하고, 솔랭보단 다인랭이 낫고, 얘는 ad 근딜로 설계되었으니까 ap계수가 있으면 안되고, 얘는 서포터로 설계되었으니까 딜이 낮아야 하고. 어째서? 이유따윈 필요없다. 그냥 위대한 라이엇이 그렇게 생각하니까 그게 맞는거다. 오오 찬양하라 위대한 라이엇.

씨발.

타겟팅은 재미없고 지루하니까 전부 바꿔야한다는 근거 없는 믿음, 그리고 자신들이 진리라고 생각하는 그 오만함.

근본없는 중소기업주제에 뭘 믿고 그렇게 오만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 오만함이 가만히 냅두기만 해도 계속 흥행했을 게임을 죽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