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언랭임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봐주세요


1. 블라디의 선혈의 파도(E) 스킬과 수혈(Q)스킬은 평타캔슬이 가능하며 이를 초반 파밍 및 딜교환에 활용 할 수 있다.


평 E, 평 Q로 미니언을 먹는게 E평 Q평보다 좋은 이유는 블라디의 평타 투사체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E평 Q평으로 먹으려하면 놓치는 미니언이 생길수밖에없으니 가급적 평캔을 활용해서 먹는게 좋아요

딜교환을 할때에도 빠르게 딜을 우겨넣을수있어요

특히 6레벨 킬각을 잴 때 애매하게 안죽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REQ로 딜을 넣는게 아니라 RE평Q R평EQ 이런식으로만 넣어줘도 못잡을 걸 잡을 수 있어요



2.포탑앞에서 실피 미니언을 먹을땐 먹으려는 미니언과 최대한 가까이 붙어서 평타를 쳐야한다.


앞서말했듯이 블라디는 평타 투사체가 느리기때문에 가까이서 평타를 치면 먹을 미니언도 멀리서 치면 못먹는 경우가 분명히 생겨요.




3. 다이브 시 포탑의 투사체가 블라디에게 닿기전에만 웅덩이를 사용하면 데미지를 입지않는다.


당연한것아니냐?싶을수도있지만 초반 다이브시 활용도가 높습니다.

타이밍이 잘나오면 평타 한대 정도 다이브시에 더 때릴 수 있기때문이죠



4. 다이브시 포탑 사거리 내에 미니언이 있다면 웅덩이로 적을 비벼 데미지를 입혀도 포탑어그로가 쏠리지않습니다.


다만 웅덩이가 풀린후 평타,스킬을 사용해 데미지를 입히면 어그로가 쏠리겠죠?

이를 활용해 웅덩이가 풀린후 적이 CC를 쏟아부으면 그대로 맞아준다음 EQ쿨이 돌아왔을때 잡아주면 다이브 역관광 확률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5. 선혈의 파도는 캐스팅중 점멸을 사용했을시 점멸을 탄 위치에서 발동된다.


그라가스의 배치기 점멸과 비슷한 이치라고 볼 수 있는데

E 점멸을 활용하면 블라디가 점멸로 들어오는걸 좋은 반응으로 맞점멸을 했다해도 E를 맞을수밖에없습니다.

딸피 적을 처리할때 용이함



6. 블라디의 수혈을 즉발 데미지이며 선혈의 파도는 투사체 속도가 존재한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리븐,카사딘과 같은 쉴드를 활용하는 챔피언들과의 라인전에서 응용이 가능합니다.

거리가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쉴드를 믿고 미니언을 먹으러 오면

쉴드 없어지기 조금 전에 E를 뿌리면 투사체 속도때문에 쉴드가 끝난후 선혈의 파도를 맞게되죠



7. 가장 빠르게 넣을 수 있는 콤보는 QRE이다.


물론 단순히 생각하면 REQ,RQE순으로 스킬을 사용하는게 가장 딜이 많이 박히는 콤보입니다만

QRE로 콤보를 넣을경우 상대가 반응하기 더 힘들어집니다.

또한 초반 Q레벨이 3~4인 타이밍에는 수혈 스킬의 쿨타임이 선혈의 파도보다 길기때문에

다이브시 Q - R - E - W - EQ or QE 순으로 깔끔하게 스킬을 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수풀 낚시하는 경우에도 상대가 확실히 점멸,이동기가 있다면 QRE 순으로 콤보를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8. 딸피 상태에서 교전을 할때에는 EQ 순이 아니라 QE 순으로 스킬을 사용한다.


선혈의 파도의 5레벨 4스택 체력 코스트는 140?여의 코스트를 소모하는데

이는 체력 50,60 차이로 살아남는게 결정되는 딸피 교전에서 치명적으로 작용 하는 체력이며

수혈은 데미지는 즉시 들어가지만 흡혈한 체력은 돌아오는데 텀이 있기때문에

최악의 경우 Q로 흡혈한 체력이 들어오기전에 적에게 녹아버릴수있음

그렇기때문에 딸피일땐 Q로 먼저 체력을 흡혈한 후 E스킬을 사용하는 것



9. 수혈을 미니언에게 사용하는 것을 아까워하지않는다.


이건 진짜 케바켄데 어차피 적이 수혈 빨 거리를 안 내주거나 빨러가면 오히려 더 맞아서 손해본다면 미니언에 써서 체력을 채우는게 낫고

내 피가 풀피가 아닌데 적이 내 수혈이 빠지면 딜교환을 걸려고한다면 미니언에 수혈쓰고 쿨타임동안 미니언 좀 포기하는게 낫고

그냥 적이 내 수혈 빠진 타이밍을 노리는게 아니라면 수혈은 계속 쿨타임을 돌려주는게 좋음



10. 후반 한타에서 "물린 상황일땐" 어지간하면 웅덩이 - 존야보단 존야 - 웅덩이가 더 좋다.


왜냐하면 웅덩이 - 존야는 존야이후 뒤가 없지만 존야 - 웅덩이는 존야 이후 웅덩이로 다시 포지션을 잡으면서 싸움이 가능함.

존야가 풀리자마자 스킬이 날아들어올텐데 점멸도 없고 웅덩이도 없으면 스킬 맞고 죽는 수 밖에 없음



- 웅덩이 - 존야가 안좋다는게 아니라 존야 - 웅덩이도 좋을때가 있다는거에요!

그리고 웅덩이 - 존야가 좋냐 존야 - 웅덩이가 좋냐 자체는 사실 별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웅덩이 - 존야는 웅덩이 쿨을 먼저 돌려서 빠르게 두번쨰 웅덩이를 사용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쿨감 40%여도 2~3초간의 공백을 가지게되고

아무리 쿨감 40%를 갖춘 블라디여도 후반 한타의 중심에서 2~3초간의 공백은 치명적으로 작용할수있죠


존야 - 웅덩이는 웅덩이 쿨을 먼저 돌리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존야 이후 블라디에게 쏟아지는 스킬샷,CC를 점멸없이도 피하면서 포지션을 다시 잡을수있다는 장점이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