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겜은 1200판정도 했고, 개인적인 생각을 알려드립니다. 나름 고민을 많이했고 또 이득을 본게 있어서 

 

승리를 위한 전체적인 윤곽을 알려드릴까합니다.

 

게임승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라인 순위로

 

 미드 >탑솔 > 정글 > 봇라인

 

게임 10분안에 승패를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 미드와 탑이 적을 제압하고 있는가 제압당하고 있는가. 알아보면됩니다.

 

우리편기준으로

 

만약 둘다 지고 있다. 보통 한번 죽으면 계속해서 죽기때문에 3데스까진 쉽게 벌어지죠 그리고 타워터졌다.

 

그리고 그라이너들은 자기잘못을 인정하기 싫을것이고 정글러를 욕했다. 정글러는 그게왜내탓이냐고 맞서 욕한다.

 

 게임 80%는 진겁니다. 20%는 적이 게임을 던졌을경우, 자만해서 막다이브했을경우. 

 

 

가정 1) 우리편 탑은 이기는데 미드가 밀렸다. 이때 높은 확률로 우리편 정글도 같이 밀립니다. 

이유. 미드는 유동적인 움직임이 다분히 있는데 보통 라이너가그렇게 밀리면 와드도 잘 안박습니다. 템차이가났기때문에 좀더 타워허그하고 cs에 집중하겠다는생각이죠. 그러면 적 미드라이너는 적을 궁지에 몰아넣고 이리저리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적 정글러는 이상황에서 마음이 무지 편합니다. 적 카운터정글을 가도 우리미드라이너가 강하기때문에 적을 가지고 놀기때문이죠.

 

손해. 압도적으로 성장력이 빠른 미드가 킬까지 듬뿍먹고 압도적인 공격력으로 봇을 파괴시킬 상황이 다분이 있습니다.

 

당연히 드래곤도 잃을 확률이 높습니다.

 

 

 

 

가정 2) 우리편 미드는 이기는데 탑이 밀렸다. 이때는 정글러까지 말리지는 않습니다. 단 탑이 밀렸을경우엔 정글러가 탑을 자주는 분이 있죠. 이러면 벌써 게임이 꼬이기 시작하는겁니다. 드래곤위치는 아래죠. 탑을 자주간순간 드래곤을 잃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탑을 잡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탑라이너의 성장력은 당연히 정글러를 압도하구요. 강력한 탈출기와 템도 튼튼하게 가기때문에 우리편 탑이 ㅄ이라면 절대 갱이 성공할수가없습니다. 가능한갱은 미드까지 올라와서 3:1로 다구리놓는거죠.

 

적 정글러가 똑똑하다면 탑으로 자주오는 정글러를 노리고 역낚시로 2명다 죽여버릴수도 있습니다. 우리탑라이너가 강력하기때문에 2:2 붙어봤자 그냥 가지고 놀죠.

 

심해에 계신분들이 자주 착각하는 상황. 정글러로 캐리해서 랭점을 올리겠다. 정글러는 그렇게 성장력이 빠르지 않습니다.

 

게임을 압도하려면 중반 한타를 이겨야되는데 그 열쇠는 미드와 탑라이너가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귀신같이 갱을 간다할지라도 아군라이너가 멍청하면 혼자서 적을 때리고있을거고 적은 유유히 도망가버릴겁니다. or 아군라이너가 멍청해서 연기도 못하고 멍청하게 cs만 먹어대는데 부쉬에 숨어있다. 와드만되있어도 시간낭비 개쩔죠. 그 시간낭비가 돈차이를 불러올거고 그차이가 한타파워에 영향을 미칩니다.

 

데드라인이 있습니다. 갱을 성공하려면. 정글을 많이 하다보면 그게 보이긴보여요. 그런데 아군라이너가 ㅄ이면 절대 그각이 나오질 않습니다.  보통이런경우겠죠. 푸쉬를 엄청나게 하다가 적갱을 당해서 2:1로 죽겠죠, 그거 2번정도 당합니다.

 

그리고 채팅창에 이렇게 쓷겠죠. "우리 정글러뭐함?" 그리고 열이받은 당신은 탑을 가겠죠. 그런데 적 탑은 킬을 2번먹었기떄문에 이미 성장력에서 엄청나게 차이가난상태입니다. 높은확률로 갱을 실패할거고 , 결국 다시 1:1 싸움이 될거고 그리고 또 털리겠죠.

 

 

게임을 이기기위해서 가장 확실한 투자. 드래곤(2~3번째까지), 타워, 바론입니다.

 

가끔 바론근처에서 한타를 했는데 적은전멸시키고 우리팀이 3명이남았습니다. 선택지는 둘입니다 바론이냐? 미드를 밀어버릴것인가?

 

이때 답은 미드를 밀어라 입니다. 바론을 먹으면 다시 한타를 해야되는데 높은 확률로 상대방은 타워안에 있겠죠. 그러면 우리는 버프가 아깝기 때문에 다이브를 할겁니다.

 

그것보다는 미드를 확실히 밀어버리고 정비를 한다음, 견제를하면 전체적으로 라인이 푸쉬가 되기때문에 cs를 먹겠다는 욕심때문에 적이 갈라집니다. 바론을먹던지 적을 캐치하던지 좋은 선택지가 훨신 많아요.

 

 

결론 : 승리를 하고 싶다면 미드나 탑을 해야할것이고 반드시 적을 작살내버리세요. 탑유저라면 적을 박살내버리시고 2차타워까지 어슬렁거리면서 적 정글몹+ cs로 폭발적인 성장과 적 정글러를 이리로 불러들임으로써 전체적인 이득을 보시면되겠고. 

 

미드유저라면 적미드유저를 박살내버리시고 와드를 설치한다음에 적정글러를 박살내시고 봇을 노립니다. 그리고 봇이성공하면 드래곤을 가져가겠죠.

 

우리봇이 멸망당한다고해도 탑이랑 미드가 적을 이기면 그냥이깁니다. 왜냐 . 가장중요한 한타는 중반한타인데 중반한타는 미드와 탑이 주도하기때문에 이들이 양념을 쳐놓고 어시든 킬이든 원딜이 처묵처묵합니다. 그리고 그 쌓인돈으로 보통 라위올라갈타이밍에 절대적인 데미지를 자랑하면서 후반캐리를 하는것이지요. 그 원동력이 중반한타에서 나오기때문에 살아만있다면 어시나 킬을 주워먹을것이고 알아서 적 원딜보다 템이 올라가겠지요. 그리고 이 중반한타에서 정글러가 할일은 고기방패입니다.

 

그리고 중반한타를 이겼다면 바론을가져가겠고 드래곤을 충실히먹어왔다면 그건 그대로 게임에 종지부를 찍는 한타가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