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제 기준으로 생각해본거구요 이건 아닌다 싶은거랑 이것도 있어요 하는건 욕없이 댓글로 써주십쇼

 

1. 이니시에이팅 가능한 캐릭하나는 무조건 픽하자.

 

가끔가다 보면 조합상 뭔가 괜찮아 보이지만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 캐릭이 없어서 상대방의 적극적인 이니시에이팅때문에 이기는 게임도 지는경우나 힘들게 이끌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랭겜에선 물론 이런 불상사는 안일어나겠지만....노말에선 이런일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더군요. 덧붙여 우리팀에 내가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 캐릭을 픽했다 싶으면 적극적으로 이니시에이팅을 걸어주시는데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단순히 핑을 찍지 마시고 궁쿨이면 쿨말해주시고 쓰실땐 타자로 간다는 표현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단순 핑을 찍는것만으로 팀원들이 그깊은 뜻을 헤아릴수있는 영혼의 팀원들이라면 핑만 찍어주셔도 됩니다.

 

2. 각 라이너들, 정글러 호출하기 전에 망하지 말자.

 

이건 생각보다 쉽습니다. 밀린다 싶으면 레벨이 좀 뒤쳐지더라도, cs차이가 좀 나더라도 라인을 최대한 당기셔서 안정적으로 운영해주시면 정글러가 갱을 가기도 쉽고 역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라인이 잘 당겨져있고 와딩만 어느정도 착실히 해놓으셨다면 상대방이 갱을 와도 별다른 소득없이 갈수 있습니다. 물론, 정글러가 갱을 다니는건 정말 필수입니다만 무조건 갈수있는 건 아닙니다. 라인의 상황이라던지, 상대방 라이너들의 흥한 정도라던지...아예 망해버리면 갱을 가도 역관광의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망한 라인은 가기가 싫어지는것보다 두려워집니다. 안그래도 성장이 좀 더딘 정글러인데말이죠....여기서 망한것의 기준은 3킬 이상내준겁니다. 2킬까지는 어느정도의 회생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울팀 라이너가 별다른소득없이 3킬을 내주기만 했다면 상당히 힘듭니다. 정글러르 호출하기 전에 최대한 안정적이고 수비적으로 해주세요. 아, 어디까지나 디나이를 많이 당해서 힘들어지는 상황에서입니다. 라이너 개인(봇은 서포터,원딜의 팀웍)의 역량만으로 상대 라이너를 발라버릴수있는 상황에서도 수비적으로 할필요는 없습니다.

 

3. 서로 탓하지 말자.

 

탓하기 시작하면....그때부터 게임이 정말 힘들어질겁니다. 탓을 하는 사람도 기분이 안좋아지고 탓을 당하는 사람도 안좋아지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멘탈이 서서히 갉아먹혀가는 상황에서 센스껏 플레이를 기대하긴 힘들죠. 만약 울팀의 다른 라이너가 너무 심하게 망한다. 욕이나 비난을 하기전에 작은 충고나 부탁을 하세요. 아 물론 상대가 그런것도 받아들이지 않고오히려 당당하고 띠껍게 나오면...그냥 포기하세요 내가 캐리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하는수밖에 없습니다.

 

4. 한타때 가장 쌘놈부터 죽이자.

 

기본적으론 원딜을 먼저 잡는것부터 시작합니다만 상황따라 다르겟죠 상대원딜의 딜이 안아프다 그냥 무시하고 가장 센놈부터 다굴쳐 잡는게 이치입니다. 원딜이 아무리 프리딜을 넣어도안아프다라는 상황이죠. 그런상황에선 다른 센놈부터 잡는게 정답입니다. 다른 이니시에이팅 캐릭이나 탱키한 캐릭은 먼저 잡아봣자 소용없습니다. 예를 들어, 문도라던지 문도라던지 문도라던지 말입니다.

 

5. 오더가 있다면 오더말을 듣자.

 

노말겜에선 오더란 개념자체가 좀 우습죠. 서로 실력도 잘 모르고 하니 말이죠. 모두가 흥햇다 하더라도 각자 놀기 시작하면 그게임은 서서히 지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있습니다. 내가 흥햇다고 해서 다른 라인 무시하고 혼자 하면 상대방은 혼자 떨어진 나를 다굴쳐서 구멍을 서서히 벌릴테니깐요. 흥할수록 뭉쳐야합니다. 노말겜일도 게임중간에 선택을 하는 사람이 나오게 마련입니다. 용을 먹자던지 이라인을 푸시하자던지 그런 선택은 왠만하면 들읍시다. 정말 말도 안된다 예를 들어 이제 바론이 싱싱하게 막떳는데 울팀에 랜턴도 업고 흥한것도 아니고 와딩도 잘 안되있고 정말 말도 안되보인다 그런 상황은 예외입니다.

 

6. 백도어는 팀원이 하는거다.

 

이건 보통 마이라던지 마이라던지 마이라던지 한 캐릭에 해당됩니다. 왠만...하면 마이는 자신있지 않은이상 노말에서도 하지마세요........한타까지 가기전에 적들의 전의를 상실시킬자신이 있으면 하세요....마이를 고른분들 한타 참여하는걸 대부분 못봤기때문에 마이를 가진 팀은 우선 한타에서 지고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백도어가 답인데요. 백도어는 마이 혼자하는게 아닙니다.팀원들이 도와주어야 백도어가 가능한거에요. 적어도 포탑에 억제기까지는 깰수있어야 백도어가 이득을 보는겁니다. 우리팀이 적절히 라인을 푸시해놓아서 미니언 정리할필요없이 한방에 내부포탑까지 갈수있어야 백도어가 반은 성공한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위해선 팀원들이 꾸준히 라인을 잘 밀어넣고 적이 함부로 마일리지 먹으러 못가게 견제도 해주어야 합니다. 마이나 샤코 그밖에 다른 캐릭들 혼자선 백도어 못합니다. 백도어 가시는분들도 무턱대고 백도어가서 킬만 내주지 마시고 적당히 상항봐가면 시도하시고 팀원들도 백도어를 갈수있게끔 도와주는 상황을 만들어주세요.

 

그냥 대충 기본적인 것들이네요 아니다 싶은건 태클걸어주세요 욕은 하지마시구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