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유저, 선수들은 알리스타 정글은 초반갱 없으면 신짜장급 유통기한 으로 생각함. 물론 나또한 그렇게 생각함.

 

고랭에서 정글알리 하면 충소리도 들음. 왜? 운영법이 초반 4드론급 운영으로 굳어져 있기 때문.

 

근데 해외선수들 정글알리 하는거 보면 정글알리로도 초반갱에 목숨걸지 않음.

 

오히려 정글알리 라는 점을 이용하여 심리전을 검

 

이 글의 요점은 바로 해외선수들이 정글알리스타를 이용하는 이유 에 대해 써 봄.

 

 

 보통 정글알리는 초반갱이 아주아주 강력하기때문에 초반에 이득을 보려고 함.

 

후니훈이 말했음. 정글알리를 잘하려면 2가지만 기억하면 된다고, 박치기 땅치기.

박치기 땅치기 박치기 땅치기 박박박 박치기 땅치기

 

그만큼 존나쉽고 또 존나 강력함.

 

 

 반대로 정글알리를 상대하는 팀은 그 초반을 막기위해 최대한 많은 시야를 확보하려 노력함. 그것이 바로 와딩임.

 

때문에 와딩만 꼼꼼히 잘 되 있으면 정글알리는 아무것도 못하고 손가락만 빨다가 다이브 몇번하고 서랜침 = 안씀

 

다른정글챔프 처럼 갱 안되도 2돈탬 가고 정글만 쳐먹고 후반보자 이딴 운영도 안되는게 알리정글 = 안씀

 

그래서 알리정글을 잘 안씀

 

 

 하지만 해외선수들은 정글알리를 반대로 운영함. 바로 빠른오라클. (오늘 디그니타스vs로망 경기도 아주 좋은 예였음)

 

위의 경기에서 알리는 5티어신발 이후 돈탬 하나 없이 바로 오라클을 감. 알리가 퍼블을 먹었다는 점이 있긴 하지만

 

퍼블, 킬 따위를 먹지 않아도 똥신에 바로 오라클을 가기도함. 걍 와드만 지움. 반 미친놈 처럼 와드만 지움.

 

빠른오라클로 초반 정글알리를 막기위한 와드를 뒤져라 다지움. 그 중에 빈틈 보이면 갱 가고 아님 또 와드지움

 

아무리 지워도 상대는 정글알리라 와드를 박을수밖에 없음. 울며 와드박음. 웃으며 또 지움.

 

빡쳐서 안박는다 = 갱간다.

 

그리고 오라클 2티어or5티어 신발 이후에 가던대로 2돈탬을 감.

 

 

 맵에 와드가 남아나질 않기 때문에 라이너들이 부들부들떨며 라인전을 함. 상대 미드 로밍걱정에 별별 상상병에 다걸림.

 

그 영향은 cs, 라인심리전 등 모두 작용함. 구라같지 진짜임.

 

정글랩이 다소 딸릴 수 있지만 3곳의 라인 모두 막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알리 랩따위 라이너들이 상관 안함.

wq만 찍었으면 댐

 

 

 물론 이 전략을 쓸때 조합을 보면 라인챔프들은 모두 라인을 미는쪽보다 당기는쪽이 유리한 챔프들이 많이나옴.

 

혹은 그레이브스를 상대에게 뺏겼을때도 충분히 나올 수 있음. 왜? 무덤 이 미친새끼는 라인 미는 재미로 하니까.

 

조금 더 응용을 하자면 라인을 밀수밖에 없는 모데카이저나 럼블, 요릭따위가 나왔을때도 정글알리로 죽빵 후릴 수 있음.

 

갱이 아니라 와드지우기로 말임. 안박는다 = 갱간다.

 

 

 아무튼 그로인해(라인을 당기는 행위) 상대에게 강제로 와딩을 강요하고, 반대로 아군은 지속적으로 상대시야를 차단해

 

맵컨트롤에 유리한 점을 가져감. 이점은 위에서 언급했드시 각 라인들의 로밍에도 막대한 영향을 줌.

(미드로밍 뿐 아니라, 탑로밍, 서폿로밍 등 다양하게 활용함. 탑, 미드미아콜은 습관적으로 몸에 베어있지만 서폿미아콜은

 정말 어지간한 상황 아니면 잘 안들어옴. 그리고 대부분 서폿은 cc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로밍의 파괴력 또한 좋음.

 구라같지 진짜임.)

 

 

 지속적으로 갱을 노리는 패턴이 아니라 시야를 차단하는 패턴 이기 때문에 알리가 생각보다 못 크지도 않음.

 

왜? 갱을 노리기 위한 버리는 시간이 최소화되며 비는 시간 자연스럽게 쩌리몹을 먹으며 와드콜만 받으면 됨.

 

근데 알리는 못커도됨. 왜? 궁극은 50% 이상 데미지 흡수 라는 미친 탱킹으로 어지간히 잘큰 탱커만큼 몸을 해 줄 수 있고,

 

박치기-땅치기 혹은 플래시-땅치기 로 s급 이니싱을 할 수 있기 때문임.

 

반대로 박치기, 땅치기를 통해 아군 딜러를 보호하기도 아주 좋음.

 

 요런 이유들이 요즘 외국리그나 외국팀들이 정글알리를 예전보다 자주 쓰며 승률또한 괜찮은 이유임.

 

 

요약을 해줌.

 

1. 정글알리의 카운터는 와드. 하지만 이점을 역으로 이용하여 빠른 오라클을 마셔 전맵의 모든 와드를 지속적으로 지움.

2. 갱을위한 움직임이 아닌 시야를 차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움직임. 틈이 있을 시 바로 갱.

3. 시야차단을 통해 지속적으로 맵 컨트롤의 유리한 점을 가져감(각 라인 지속적인 로밍 등)

4. 와드만 지우고 무난하게 될 시 알리스타 못큼vs상대 3라이너 쪼금못큼. 하지만 알리스타 궁과 qw 등 s급 스킬로 만회

5. 상대가 라인푸시가 강한 챔프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을때or 아군이 라인푸시력이 약한 챔프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을때 사용

6. 개못커도 이니싱을 열 수 있는 능력+딜러를 지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함.

7. 솔로랭크 솔로노말 같은 독립적인 게임 보다는, 팀전 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더 유용함.

 

 

 뭐 위에서는 거창하게 이야기한것 같지만 결론은 지금 정글알리와 크게 다르지 않음. 단 생각을 약간 바꾼것 뿐임.

 

앞으로 빠른오라클을 이용한 정글알리가 많이 나올거임. 타릭, 누누등의 서폿활용도 상승과 함께 훌륭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는

 

알리스타를 상대팀에게 빼앗기지 않기 위한 하나의 전략으로도 말임.

 

 

 개인적으로는 그레이브스 카운터가 정글알리가 될 수 있다고도 생각함.

 

이건 좀 다른 이야기지만 op를 카운터 치려면 넓게 생각해서 봐야됨 뒤져라 같은라인에서 어떻게 극복할 지 생각해봣자

 

다 그정도는 생각함. 조금 더 머리를 쓰고, 조금 더 넓게보면 op도 벤치가 될 수 있고 벤치도 op가 될 수 있음.

 

 

 구라같지 진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