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4.10.2/img/champion/Nidalee.png)
압도적으로 높은 창 투척 피해량과 고양이 같은 탈출 능력 덕분에 니달리는 꽤 오랫동안 위험 부담도 없고, 맞대응도 어려운 챔피언으로 군림해 왔습니다. 특히 니달리의 기존 플레이 스타일은 '언제까지 창만 던질 것인가?'하는 질문을 낳았는데요, 그 답이 보통 '게임 끝날 때까지'라는 게 큰 문제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변경을 통해 상대하는 입장에서 도저히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을 좀 완화하고, 니달리 또한 창만 계속 던지는 것 외에도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인간 형태와 쿠거 형태가 더욱 긴밀히 연계되어 변신하는 사냥꾼이라는 니달리의 개성이 더욱 뚜렷해질 것입니다. 또한, 니달리의 공격력이 쿠거 형태에 배분되어 이제 변신 능력을 강력한 탈출기로 활용할지 허약한 적을 사냥하기 위해 활용할지 양자택일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앞으로 공격로에서든 팀 전투에서든 니달리를 상대하는 입장에서 좀 더 다양한 대응책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핵창'만 끊임없이 날아오는 게 아니라, 쿠거가 직접 뛰어올라 덮쳐올 테니까요.
그래픽
업데이트: 스킬 아이콘이 모두 업데이트됩니다.
직관성: '사냥 당함' 효과가 적용된 적을 구분하기 위한 파티클 효과가 추가됩니다.
직관성: 창 투척 효과의 시각 효과가 좀 더 알아보기 편하게 변경됩니다.
직관성: 매복 덫 그래픽이 좀 더 눈에 띄게 수정됩니다.
일반
야옹이: 니달리가 쿠거 형태로 시전하는 모든 스킬에는 R - 쿠거의 상 스킬 레벨이 적용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수풀 배회
기동성: 수풀에 들어서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증가합니다. 거리 5500 안에서 눈에 보이는 챔피언을 향해 움직일 때는 증가폭이 30%로 늘어납니다.
사냥 당함: 창 투척이나 매복 덫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4초간 해당 적에게 '사냥 당함' 효과가 적용되어, 해당 적의 위치를 드러내고 니달리가 거리 5500 안에서 해당 적을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며, 해당 적에게 시전하는 숨통 끊기, 기습, 할퀴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Q - 창 투척
니달리가 창을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사거리를 넘는 거리부턴 창이 날아간 거리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지만, 최대 사거리의 80%까지만 피해량에 반영됩니다.
사냥 당함: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사냥 당함' 효과가 4초간 적용됩니다.
사거리: 거리 1500 (피해량은 거리 1300까지만 늘어납니다.)
최소 마법 피해량: 50/75/100/125/150 (+0.4 주문력)
최대 마법 피해량: 150/225/300/375/450 (+1.2 주문력)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투사체: 충돌 판정 폭 60 ⇒ 30
W - 매복 덫
니달리가 마법 덫을 설치합니다. 덫을 밟은 적은 위치가 드러나며, 4초간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냥 당함: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사냥 당함' 효과가 4초간 적용됩니다.
마법 피해량: 20/40/60/80/100 + 4초간 현재 체력의 12/14/16/18/20% (주문력 50당 +1%)
덫 지속 기간: 2분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직관성: 덫 하나로 적 하나만 잡을 수 있습니다.
E - 태고의 생명력
니달리가 대상 아군 챔피언을 치유하며 6초간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치유량: 45/85/125/165/205 (+0.5 주문력)
공격 속도 증가율: 20/30/40/50/60%
마나 소모: 60/80/100/120/1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R - 쿠거의 상
니달리가 숨통 끊기, 기습, 할퀴기 스킬을 사용하는 사나운 쿠거의 형태로 변신합니다. 으르렁!
스킬 레벨: 쿠거의 상 스킬은 4레벨까지 배울 수 있으며 게임을 시작할 때 1레벨 상태로 시작합니다.
마나 소모: 소모값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3초
Q - 숨통 끊기
니달리의 다음 공격으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숨통 끊기 스킬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총 피해량의 최대 250%까지 증가합니다.
'사냥 당함' 효과: '사냥 당한' 챔피언에게 처음 사용하는 숨통 끊기 스킬은 피해량이 33% 증가합니다.
보조 효과: 숨통 끊기 공격은 사거리가 75만큼 늘어납니다.
최소 마법 피해량 4/20/50/90 (+0.24 주문력) (+1.0 공격력)
최대마법 피해량 10/50/125/225 (+0.6 주문력) (+2.5 공격력)
마나 소모: 소모값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5초
W - 기습
니달리가 짧게 앞으로 도약하며 착지 지점 근처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냥 당함' 효과: '사냥 당한' 챔피언을 향해 최초로 직접 시전하는 기습 스킬은 범위가 700까지 늘어납니다.
보조 효과: 쿠거 형태로 유닛을 처치하면 기습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사용성: 이제 니달리는 플레이어의 커서 방향으로 도약합니다.
마법 피해: 50/100/150/200 (+0.3 주문력)
마나 소모: 소모값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5초
E - 할퀴기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할퀴어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냥 당함' 효과: 할퀴기로 '사냥 당한' 챔피언에게 처음 피해를 입히면 기습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사용성: 이제 니달리는 플레이어의 커서 방향으로 발톱을 휘두릅니다.
마법 피해: 70/130/190/250 (+0.45 주문력)
마나 소모: 소모값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5초
R - 쿠거의 상
니달리가 다시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야옹.
스킬 레벨: 쿠거의 상 스킬은 4레벨까지 배울 수 있으며 게임을 시작할 때 1레벨 상태로 시작합니다.
마나 소모: 소모값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