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ino
2015-01-22 10:06
조회: 84,246
추천: 4
1월 22일(목) 5.1 패치 노트5.1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2015 시즌 랭크 게임2015 시즌 랭크 게임이 곧 시작됩니다. 해당 공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세요. 군중 제어 효과 연계 시 적용 방식 변경먼저 알려드릴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이 변경 사항은 바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각 챔피언에 어떤 영향이 미칠지를 제대로 테스트할 시간이 필요하여, 약 일 주일 후에 정식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변경 사항을 분리해서 적용함으로써 예전에 원뿔형 스킬에 생겼던 것과 같이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당 부분만 적용을 취소하여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확실하게: 간혹 여러 가지 군중 제어기에 걸린 챔피언이 군중 제어 효과가 넘어가는 순간 점멸 주문이나 존야의 모래시계 등을 사용할 수 있었던 오래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정식 서비스에는 추후 이번 패치 적용 기간 중 적용될 예정입니다. 챔피언가렌툴팁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수정하였습니다. (한국 한정) 기본 지속 효과 - 인내심피해를 입거나 스킬에 맞지 않으면 ⇒ 적의 스킬을 비롯한 피해를 입지 않으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그레이브즈툴팁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수정하였습니다. (한국 한정) E - 빨리 뽑기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 기본 공격으로 적을 명중시킬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나르부메랑을 잡을 때 부메랑 던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전보다 덜 줄어들지만, 나르! 스킬을 배움에 따라 기존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나르가 어디서 왔는지는 수수께끼지만, 공격로에서 왜 이렇게 강력한지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부메랑 견제 간격이 늘어나므로 게임 초반에 상대하기 좀 더 편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단, 궁극기 레벨을 올려서 게임 후반 정신 없는 팀 전투에 따라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부메랑 던지기부메랑을 다시 받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0% ⇒ 45% R - 나르!신규컨셉상으론 약간 이상하지만: 부메랑을 되받을 때의 부메랑 던지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이 50/55/60%로 늘어납니다. 노틸러스5.1 패치에선 새 시즌 개막을 맞아 지금까지 고전해온 정글 챔피언들이 조금씩 상향됩니다. 첫 순서로 심해의 타이탄 노틸러스를 만나보시죠. 4.21에서 변경된 세주아니와 마찬가지로 노틸러스의 게임 초반 약점은 감수할 수 있는 수준으로 보이며, 이 부분에서 변경 예정은 없습니다. 대신 중반 이후가 크게 상향되는데, 타이탄의 분노 보호막 생성량에 추가 체력이 아니라 최대 체력 계수가 적용되므로 체력 아이템 두 개를 갖추는 타이밍부터 이전보다 훨씬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W - 타이탄의 분노보호막 기본 피해 흡수량: 100/150/200/250/300 ⇒ 65/70/75/80/85 보호막 추가 피해 흡수량: 추가 체력의 15% ⇒ 최대 체력의 7/9.5/12/14.5/17% 럼블큰 차이는 아니었지만 이 버그가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은 것은 이 스킨이 너무 많이 쓰여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죄송합니다. E - 전기 작살어이쿠: 작살 두 개를 던지는 사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슈퍼 갤럭시 럼블 스킨을 사용하면 약간 더 짧아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레넥톤분노 감소 속도가 두 배로 늘어나지만, Q, W, E 스킬로 챔피언을 공격하면 기존보다 더 많은 분노를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은 이제 입힌 피해량이 아니라 스킬로 타격한 챔피언의 수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한때 상단 공격로의 폭군이었던 악어 대왕 레넥톤은, 겹겹이 두른 방어 아이템으로 그의 공격을 버텨낸 탱커들에게 결국 밀려나 버렸습니다. 레넥톤을 예전 같은 독재자로 만들지 않으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노 자원과 양떼 도륙 스킬에 초점을 맞춰 보았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분노의 지배분노 감소 속도: 초당 분노 2 감소 ⇒ 초당 분노 4 감소 Q - 양떼 도륙미니언 공격 시 회복량: 입힌 피해의 5% ⇒ 3/4.5/6/7.5/9 (+0.04 추가 공격력) 미니언 공격 시 회복량 (강화): 입힌 피해의 10% ⇒ 9/13.5/18/22.5/27 (+0.08 추가 공격력) 챔피언 공격 시 회복량: 입힌 피해의 20% ⇒ 9/13.5/18/22.5/27 (+0.12 추가 공격력) 챔피언 공격 시 회복량: 입힌 피해의 40% ⇒ 27/40.5/54/67.5/81 (+0.24 추가 공격력) 챔피언 외의 대상 공격 시 대상당 분노 획득량: 5 ⇒ 2.5 챔피언 공격 시 대상당 분노 획득량: 5 ⇒ 10 W - 무자비한 포식자신규챔피언 공격 시 분노 획득량: 10 E - 토막내기신규챔피언 외의 대상 공격 시 대상당 분노 획득량: 2.5 신규챔피언 공격 시 대상당 분노 획득량: 10 렉사이렉사이는 전략적 기동성이라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높은 숙련도가 필요한 독특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맞대결 능력이 너무 뛰어나 이러한 개성이 좀 묻히고 있죠. 물론 싸움에서 어느 정도 제 몫은 해줄 수 있어야 하겠지만 혼자서 4명 상대로 뛰어들어 싸우다 유유히 살아나오는 모습은 바람직하다고 볼 수 없겠습니다. (고통 받은 원거리 딜러 여러분 죄송합니다.) Q - 여왕의 진노기본 물리 피해량: 15/35/55/75/95 ⇒ 15/30/45/60/75 공격당 추가 공격력 계수: 전 레벨 공통 0.4 ⇒ 전 레벨 공통 0.3 Q - 먹잇감 추적주문력 계수: 전 레벨 공통 1.0 ⇒ 전 레벨 공통 0.7 W - 돌출추가 공격력 계수: 전 레벨 공통 0.5 ⇒ 전 레벨 공통 0.4 사이온좀비는 원래 고통스러운 상처가 나 있으니까요. 기본 지속 효과 - 영광스러운 죽음이래야 컨셉에 맞겠죠?: 사이온이 치유 감소 효과(고통스러운 상처 등)가 적용된 채로 사망하면 부활했을 때의 체력이 적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소나레오나나 블리츠크랭크 등 소나의 카운터 픽이 될 수 있는 챔피언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챔피언을 선택하지 않았을 경우 소나의 공격 패턴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아 공격로 전투가 상당히 어려워지곤 했습니다. 상대 입장에서 반격의 기회를 좀 더 잡을 수 있도록, 소나의 견제 능력이 하향됩니다. 소나의 하프가 이전처럼 무시무시하지 않게 되겠죠. 일반기본 이동 속도: 330 ⇒ 325 Q - 용맹의 찬가파워 코드 피해 증폭: 50% ⇒ 40% 스카너2015 시즌을 준비하는 '위기의 정글 챔피언' 클리닉! 이번 순서는 스카너입니다. 이블린과 헤카림과 비슷한 이유로 Q 스킬 소모값이 줄어듭니다. 도마뱀 장로의 영혼이 사라져 모자라게 된 지속력을 보충하기 위한 것입니다. 균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감소되어 게임 후반 팀 전투에서도 존재감을 잃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Q - 수정 베기마나 소모: 16/18/20/22/24 ⇒ 16/17/18/19/20 E - 균열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12초 ⇒ 12/11.5/11/10.5/10초 신드라암살자가 득세하는 요즘 추세에서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순간 공격력을 보이는 신드라의 강점은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각개격파를 노리는 팀 조합에서 훌륭하게 활약할 수 있으면서도, 카운터 픽이 될 만한 챔피언들을 상대로도 게임 초반 공격로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는 신드라는 밸런스상 약간 바람직하지 못할 정도로 다재 다능한 챔피언이었습니다. 이제 어둠의 구체가 저레벨 구간에서 하향되고, 적군 와해 스킬의 기절 효과가 시각 효과와 좀 더 일치하게 되어 공격로에서 신드라를 상대하기가 전처럼 고통스럽진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신드라의 잠재력도 크게 줄어들지 않을 것입니다. Q - 어둠 구체기본 마법 피해량: 70/110/150/190/230 ⇒ 50/95/140/185/230 E - 적군 와해하지만 구체를 피해버리면 어떨까?: 적군 와해 스킬로 밀려나는 구체의 충돌 판정이 좀 더 '엄격하게' 적용됩니다. 아지르또! 아지르 버그 수정이네요. 이번 문제는 아지르가 최대 사거리에서 병사에게 공격을 명령하고 사거리 밖으로 나갔다 다시 돌아와서 또 공격을 명령할 때 발생합니다. 이때 아지르가 공격할 수 없는 병사가 공격할 수 있다고 착각하여 공격 효과가 표시되는 것인데요, 피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북미 지역 소환사 'A Mana Potion'님께서 이 버그를 포착하는 데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W - 일어나라!헛손질은 그만!: 간혹 병사가 공격 동작은 하지만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엘리스Q 스킬이 몬스터에게 더 큰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5.1 패치를 맞아 여러 정글 챔피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는데요, 예전에 최강의 정글 사냥꾼 중 하나였던 엘리스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Q - 신경독/독이빨몬스터 상대 최대 추가 마법 피해량: 50/75/100/125/150 ⇒75/100/125/150/175 이블린은신 중에 이블린의 마나가 더 빠르게 재생되며!!! 유린 스킬에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목소리가 너무 컸나요?) 이번엔 이블린입니다. 엘리스와 마찬가지로 꾸준히, 천천히 변경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블린에겐 마나가 항상 문제였는데, 이번 시즌 정령석이 삭제되어 이 약점이 더 뚜렷해졌죠. 은신 상태에서 마나 재생량이 두 배로 적용되어 몬스터 상대로든 챔피언 상대로든 스킬을 더 마음 놓고 활용할 수 있게 되며, 유린 스킬에 적중 시 효과가 추가되므로 몰락한 왕의 검, 포식자 마법 부여, 광휘의 검 계열 아이템 등 새로운 아이템과 시너지를 발휘해 게임 중반에 강력해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걷기은신 시 추가 마나 재생량: 초당 최대 마나의 1% ⇒ 초당 최대 마나의 2% E - 유린신규리치 베인! 몰왕검!: E 스킬 공격에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삭제라일라이는 안됩니다: 이제 E 스킬 공격에 스킬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잔나Q 스킬 돌풍이 약간 가늘어집니다. 잔나는 스킬 구성 덕분에 꾸준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크게 유행하지 않던 때에도 언제든지 큰 무대에 등장해서 뛰어난 보조 능력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잠재력이 있는 챔피언이었죠. 그런 잔나가 요즘 과거의 특기를 십분 발휘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아군 캐리를 보호하면서 끝없이 전투를 회피하고 있습니다. 잔나의 강점을 살펴보던 중 Q 스킬 돌풍의 타격 판정이 눈에 보이는 효과보다 훨씬 넓게 적용되고 있다는 것이 발견되었죠. 스킬 효과에 맞게 투사체 폭이 줄어들면 물론 잔나가 약간 약해지겠지만, 적절히 견제를 피할 수도 있어야 잔나가 서포터계를 지배하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Q - 울부짖는 돌풍투사체 폭: 150 ⇒ 120 제드제드. 프로게이머 하이라이트에 밥 먹듯 등장해 화려한 활약을 펼치는 제드를 어떻게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전체적으로 제드는 저희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바람직한 암살자" 챔피언이라 부를 만한 가장 좋은 예의 하나입니다. "밸런스는 약점일 뿐이야.": 조금만 기다리세요 ^^ 제라스툴팁 문구에 숫자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수로 숫자가 너무 작게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요. 이것도 그런 예 중 하나입니다. E - 충격 구체아는 게 힘이라는데, 툴팁이 잘못됐다면 어떨까요?: 최대 기절 시간 2.25초가 제대로 표시되도록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실제 값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제이스초전하 스킬의 총 공격력 계수가 고레벨 구간에서 약간 줄어듭니다. 장거리 전투에서 정말 강력한 제이스 같은 챔피언이 근접 전투에서 망치를 쓰지도 않고 상대를 파괴해버릴 수 있다면 합리적이라고 할 수 없겠죠. 게임 후반에 지옥 같은 공격력을 발휘하는 초전하 스킬의 피해량을 좀 낮추면 제이스가 아무리 잘 성장해도 게임이 너무 불공평해지진 않을 것입니다. 잘생긴 천재 과학자라는 점도 좀 불공평하지만, 이 점은 하향할 수 없는 것 양해 부탁드립니다. W - 초전하공격 당 피해량: 총 공격력의 70/85/100/115/130% ⇒ 총 공격력의 70/80/90/100/110% 초가스툴팁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수정하였습니다. (한국 한정) R - 포식적을 포식 스킬로 처치할 경우 ⇒ 포식 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며 소모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칼리스타아직 전성기를 맞은 적이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칼리스타의 강력한 잠재력이 제대로 알려지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영혼 결속된 아군이 칼리스타가 공격할 때 놓치지 않고 후속 공격을 해줘야 하고, 칼리스타가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줘야 한다는 점이 다른 원거리 딜러와 달라 진정한 위력을 보여주기 어렵긴 합니다. 그렇다고 칼리스타가 영혼 결속된 아군에게 덜 의존하도록 하는 것은 챔피언의 개성을 죽이는 일이 되므로, 협동 공격을 통해 더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전투 태세언제나 유연한 대처: 칼리스타는 여전히 기본 공격을 취소할 수 없으나, 이제 기본 공격 예비 동작이 시작되는 동안 다른 공격 대상을 선택할 수는 있습니다. W - 감시하는 혼기본 지속 효과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6초 기본 지속 효과 표식 지속 시간: 1.5초 ⇒ 2초 (툴팁에 잘못 표시되어 있는 부분은 다음 패치에서 정정될 예정입니다.) 코르키발키리 스킬의 마나 소모가 늘어납니다. 코르키는 대단한 순간 공격력을 자랑하는 만큼 공격로에서의 강력한 전투력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전략적인 약점이 필요합니다. 발키리의 마나 소모가 늘어나면 코르키를 상대하는 입장에서 선택의 여지가 뚜렷해집니다. 코르키가 스킬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탈출할 수가 없어지며, 발키리를 사용해야만 했을 경우라면 이후 공격을 몰아치기에 약간 숨이 찰 것입니다. W - 발키리마나 소모: 50 ⇒ 100 피즈대상에서 너무 가까운 곳에서 시전하면 성게 찌르기에 광휘의 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제 실패할 걱정 없이 Q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Q - 성게 찌르기이제 한 방 먹어 봐!: 성게 찌르기를 대상에게 너무 가까운 위치에서 시전하면 광휘의 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헤카림Q 스킬의 게임 초중반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며, 미니언 및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의 회복량이 전 구간에서 증가합니다. 2015 시즌 맞이 정글 사냥꾼 상향, 이번에는 헤카림입니다. 강력해진 정글 몬스터들이 헤카림에겐 좀 버거웠고, 정령석이 없어 생존력을 확보하기에도 어려웠기에 한동안 보기 어려웠죠. Q - 회오리 베기마나 소모: 24/26/28/30/32 ⇒ 20/23/26/29/32 W - 공포의 망령몬스터 및 미니언으로부터의 최대 회복량: 60/90/120/150/180 ⇒90/120/150/180/210 대규모 텍스처 조정(5단계)이번에도 오래된 챔피언 텍스처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신규 챔피언 텍스처에 준하는 품질로 향상시켜, 새로 업데이트 된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위화감 없이 어울리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직까지 이 문장을 읽어주신 소환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텍스처: 다음 챔피언 또는 스킨의 텍스처가 업데이트됩니다. 모르가나
볼리베어
챔피언 초상화 업데이트지난 몇 달 동안 추가 또는 업데이트 되었던 챔피언들의 초상화를 업데이트하여 바로 알아보기 편하시도록 개선했습니다. 초상화: 다음 챔피언의 초상화 아이콘이 업데이트됩니다.
소환사의 협곡맵 텍스처개발자 노트 성능 최적화 편에서 살펴본 것처럼 저희 엔지니어와 아티스트들은 소환사의 협곡에서 정교한 그래픽과 최적화된 성능,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소환사의 협곡이 적용된 지 수개월이 지난 지금도 담당 팀에서는 소환사 여러분께서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계속해서 살피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맵이 흐릿하다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에 따라 가장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활용되는 텍스처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낮은 설정에서 노이즈처럼 보일 수 있는 가장 세밀한 지형지물의 디테일을 살짝 누르고, 그 대신 맵 전체의 선명도와 대비를 향상시켰습니다. 맵이 더욱 명료해져 플레이 경험이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 나은 텍스처: 매우 낮음 및 낮음 설정의 텍스처를 더 선명하고 또렷하게 업데이트했습니다. 포탑 공격 대상예전 패치 노트에 같은 내용이 안내되었다가 소리소문 없이 빠진 적이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그럴 일이 없다고 (악간 불안하지만) 장담해 봅니다. 어쩐지 처음이 아닌 것 같은데...: 이제 포탑 공격을 받는 동안 특정 순간에 점멸이나 다른 이동 스킬로 챔피언을 움직여도 포탑 공격이 다른 대상으로 옮겨가지 않습니다. 기지 관문관문이 생깁니다. 기지에 말이죠. 그래서 기지 관문입니다. 능력치나 피해량 등의 직접적인 이득 외에 기지를 방어해야 하는 팀에게 다른 이점을 줄 방법을 여러 가지로 실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좀 의외의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기지에 새로 추가되는 관문은 아군은 지나갈 수 있지만 적군은 지나갈 수 없습니다. 아군에게는 개방된 지형처럼 작용하며 (단, 관문 너머의 시야는 확보되지 않습니다), 적에게는 벽과 완전히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규기지 관문: 추가되었습니다. 강타강타가 최대 2회까지 충전되지만, 15초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어 한꺼번에 두 번 연타하는 식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강타 주문은 여러 가지 이유로 정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버프도 챙겨야 하고, 챔피언에게도 써야 하고, 정글에서 사냥도 해야 하고... 그래서인지 정글 사냥꾼들이 강타를 대체로 '아껴 두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드래곤이나 내셔 남작이 생성돼 있으면 정글 사냥꾼의 행동에 큰 제약이 가해지곤 했죠.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을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신규충전: 이제 강타 주문을 충전식으로 사용하세요. 주문은 최대 충전량 1회로 매 60초마다 1회씩 충전 ⇒ 최대 충전량 2회로 매 75초마다 1회씩 충전됩니다. 신규초반엔 조금 복잡해요: 강타 주문은 1회 충전된 상태로 시작하며 1:40 전에는 충전되지 않습니다. 신규연타는 곤란해요: 재사용 대기시간 15초가 적용됩니다. 정글 AI간단히 요약하긴 어려운 내용입니다. 아래를 읽어주세요. 아래 변경 내용에서 '어그로가 해제된다'는 말은 정글 몬스터가 특정 대상에 대한 어그로를 잃는 경우 또는 다른 대상에게 어그로가 옮겨가는 경우를 뜻합니다. 두 챔피언이 몬스터를 공격해 왔다갔다하게 만드는 경우를 생각하면 되겠죠. '완전 초기화'는 몬스터가 캠프 내 자기 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니 이제 돌거북들이 두 챔피언 사이에서 왔다갔다하다 보면 전보다 빨리 완전 초기화가 이뤄집니다. 둘이서 공격로에 나서는 챔피언들이 적은 피해로 몬스터를 사냥하려 하는 경우에 가장 큰 영향이 있겠지만, 몬스터 공격 범위를 활용해 사냥 시 입는 피해를 줄이는 원거리 정글 사냥꾼에게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집으로...: 정글 몬스터의 동작이 어그로가 10번 ⇒ 5번 해제된 후에 완전 초기화됩니다. '어그로 해제'와 '완전 초기화'의 정의는 위 설명을 참조하세요 드래곤드래곤을 화나게 하지 않고 와드를 지울 수 없도록 드래곤 바로 밑에 와드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신규이런 거 필요 없어!: 드래곤이 초기 위치에 있을 때나, 초기 위치로 돌아갈 때 와드를 밀쳐냅니다. 툴팁은 어렵군요: 4.21 패치에서 변경된 내용이 정확히 표시되도록 드래곤 효과 2중첩과 4중첩의 설명이 서로 교체되었습니다. 내셔 남작내셔 남작의 확정 피해량은 늘어나지만 피할 수 있는 광역 공격 피해량은 줄어듭니다. 생성 시 체력도 줄어듭니다. 현재 내셔 남작은 게임 초중반에 적 팀이 살짝이라도 견제를 한다면 사냥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몬스터입니다. 기본적인 수치 조정이긴 하지만, 적의 견제와 압박을 견뎌내며 내셔 남작을 사냥할 때 남작의 피해량이 큰 공격을 피하기가 특히 어려운 것 같아, 여러 공격의 피해량을 재조정했습니다. 결론이 뭐냐고요? 내셔 남작이 약해져 게임 진행 시간에 관계 없이 좀 더 노려볼 만한 사냥감이 됩니다. 공격력 능력치 변경기본 공격력: 500 ⇒ 240 분당 공격력 성장: 0 ⇒ 8 (40분 경 공격력 +310에서 최대치에 이릅니다. 또한 이 성장치는 내셔 남작 생성 시가 아니라 게임 시작 시점부터 계산됩니다. 따라서 20:00에 내셔 남작이 생성되면, 공격력이 20분 성장치만큼 증가하여 등장합니다.) 생성 시 총 공격력: 500 ⇒ 400 체력 능력치 변경기본 체력: 8800 ⇒ 6400 분당 체력 성장: 140 ⇒ 180 (이 성장치는 내셔 남작 생성 시가 아니라 게임 시작 시점부터 계산됩니다. 따라서 20:00에 내셔 남작이 생성되면, 체력이 20분 성장치만큼 증가하여 등장합니다.) 생성 시 총 체력: 11600 ⇒ 10000 공격 변경근접 공격 피해 범위: 350 ⇒ 175 근접 기본 공격 계수: 1.3 총 공격력 ⇒ 1.0 총 공격력 단독 대상 후방 공격 계수: 1.15 총 공격력 ⇒ 1.0 총 공격력 후방 범위 공격 계수: 1.15 총 공격력 ⇒ 0.5 총 공격력 스킬 변경신규공허의 부패 계수: 내셔 남작의 공허의 부패 피해량이 0.0 총 공격력 ⇒ 0.05 총 공격력 만큼 증가합니다. 신규스킬 시전: 내셔 남작이 기본 공격을 4~5번 할 때마다 ⇒ 기본 공격(단일 대상 산 공격, 근접 범위 공격, 단일 후방 가시 공격)을 6번 할 때마다 스킬을 한 번씩 시전합니다. 산 발사 계수: 0.5 총 공격력 ⇒ 0.2 총 공격력 산 발사 지속 피해량: 1.0 총 공격력 ⇒ 0.2 총 공격력 산성 웅덩이 계수: 0.4 총 공격력 ⇒ 0.1 총 공격력 촉수 띄우기 공격 계수: 0.75 총 공격력 ⇒ 0.25 총 공격력 정글 몬스터 성장효율적으로 정글을 돌면 더 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꿋꿋하게 성장하자!: 챔피언이 사냥한 몬스터 캠프 레벨이 챔피언보다 2레벨 ⇒ 3레벨 더 낮으면 경험치 획득량이 더 줄어듭니다. 아이템아이템 교체상점에서 아이템을 빠르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규칙과 제한이 있습니다. 빠른 쇼핑: 이제 장신구, 마법 부여 되지 않은 정글 아이템, 장화 마법 부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시야 장악: 장신구는 같은 레벨의 다른 장신구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교체 비용은 원하는 장신구 가격의 100%에서 보유하고 있는 장신구 가격의 70%(판매 가격)을 뺀 값으로 합니다. 새로 얻은 장신구는 종전처럼 120초가 지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불 없음: 예언자의 렌즈(판매 가격 333골드)를 다른 장신구(가격 250골드)로 교체해도 골드를 돌려받지는 않습니다. 편리한 강타 활용: 마법 부여 되지 않은 정글 아이템을 다른 마법 부여 되지 않은 정글 아이템으로 무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단, 정글 아이템 마법 부여는 교체할 수 없습니다. 편리한 발걸음: 장화 마법 부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교체 비용은 새로운 마법 부여 가격의 100%에서 보유하고 있는 마법 부여 가격의 50%를 뺀 값으로 합니다. 장화 자체의 비용은 교체 가격 계산 시 감안되지 않습니다. 상향이겠죠? 전리품은 특별 주문품입니다: 렝가의 뼈이빨 목걸이는 교체할 수 없습니다. 신규 즈롯 차원문이제 차원문을 생성해 거기서 나오는 공허 생물로 적의 공격로 미니언과 구조물에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프리시즌에 말씀드린 대로 전략적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추가되는 아이템입니다. 즈롯 차원문은 특히 탱커 챔피언이 공격로 압박 전술을 활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창의적인 활용법도 물론 가능하겠죠. 재료 아이템: 칼날부리의 망토 + 음전자 망토 + 950골드 총 가격: 2800골드 방어력: 50 마법 저항력: 50 체력 재생: 기본 체력 재생량의 100% 고유 지속 효과 - 단거리 주자: 포탑 또는 공허의 문 근처에서는 2초에 걸쳐 최대 +30%까지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고유 사용 효과: 지정한 위치에 150초 동안 공허의 문을 생성합니다. 매 4초마다 문에서 공허 생물이 생성되어 가까운 공격로로 진격합니다. 공허 생물은 구조물을 공격할 때 폭발합니다. 공허 생물은 챔피언과 공허 대상을 무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공허의 문에서 생성되는 네 번째 공허 생물부터는 이를 소환한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2단계 및 3단계 정글 아이템위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대형 몬스터 처치 시 추가 골드 획득량: 20 골드 ⇒ 30 골드 추적자의 검이제 혹한의 강타가 둔화를 거는 대신 대상의 이동 속도를 훔칩니다. 혹한의 강타가 지나치게 효과적이기 때문에, 갱킹을 노리는 정글 사냥꾼을 너무 곤란하게 만들지 않고 하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50% 둔화 대신 이동 속도를 훔치는 효과가 적용되므로 이제 강타를 맞은 대상이 허둥대면서 이즈리얼의 신비한 화살을 수도 없이 얻어맞는 대신 발사형 스킬을 피하거나 포탑 밑으로 도망치는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혹한의 강타: 이동 속도 둔화 50% ⇒ 이동 속도 20%를 훔칩니다 수호 천사음전자 망토를 삭제했다 다시 부활시킨 후 가격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호 천사에 대한 재미있는 농담이 생각났지만 지면이 부족하므로 적지 않겠습니다. 조합 비용: 1250골드 ⇒ 1200골드 총 가격: 2850골드 ⇒ 2800골드 유령 무희위에서 무한의 대검 설명을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치명타 확률: 30% ⇒ 35% 모렐로노미콘현재 모렐로노미콘은 가격대 성능비가 지나치게 뛰어난 아이템입니다. 따라서 다른 마나 재생 아이템인 성배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약간의 조정이 이뤄집니다. 조합 비용: 680골드 ⇒ 880골드 총 가격: 2100 골드 ⇒ 2300 골드 장신구 변경토템 및 구슬 계열 장신구 업그레이드 비용이 저렴해지며, 와드 토템 업그레이드 장신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집니다. 장신구 밸런스를 조금씩 조정하여 지고 있는 팀이 시야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을 더 늘리고자 했습니다. 대신 공격적으로 활용되는 장신구 업그레이드(렌즈 계열)은 덜 강력하게 했습니다. 칼바람 나락칼바람 나락 맵 전역 효과이제 무작위 총력전에서 자기 자신에 대한 치유 효과는 감소되지 않습니다. 대신, 아군에 대한 모든 치유 효과는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마나 재생 오오라도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무작위 총력전에서 치유 스킬이 있는 챔피언을 만나면 재미가 없죠. 치유 효과 오오라: 모든 치유 효과가 20% 감소 ⇒ 아군에 대한 모든 치유 효과가 50% 감소 마나 회복 오오라: 5초당 최대 마나의 30% ⇒ 5초당 최대 마나의 15% 수호자의 뿔피리찬양하라, 신들의 황혼! 체력: 180 ⇒ 200 체력 재생: +기본 체력 재생량의 100% ⇒ +기본 체력 재생량의 125% 조합 비용: 445골드 ⇒ 435골드 총 가격: 1025골드 ⇒ 1015골드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룬 변경대부분의 1, 2단계 룬이 상점에서 삭제되며, 삭제되지 않은 1, 2단계 룬은 가격이 크게 인하됩니다. 또한, 룬 조합기가 삭제됩니다. 1, 2단계 룬은 신규 플레이어가 룬 시스템을 익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합니다. 30레벨이 되면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금세 사용하지 않게 되죠. 88가지 3단계 룬을 1, 2단계에 모두 똑같이 갖춰두는 것은 이러한 목적에 맞지 않기 때문에 1, 2단계 룬의 가짓수가 23가지로 크게 줄어듭니다. 가격 인하: 1, 2단계 룬 가격이 평준화되며 크게 인하됩니다.
간단하게 해 주세요: 다음 1, 2단계 룬은 위와 같이 가격 인하되었습니다. 그 밖의 1, 2단계 룬은이제 상점에서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구입하신 룬은 그대로 유지되며,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삭제: 룬 조합기가 삭제되었습니다. 룬 보유 상한 700개에 도달하신 경우 고객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킬 막대 업데이트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몇 가지 중요한 효과 아이콘을 다시 인터페이스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기본 소환사 아이콘 업데이트소환사 아이콘은 스킨처럼 플레이어 여러분이 게임 밖에서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소환사 아이콘에 대한 관점이 달라진 만큼, 품질 기준도 높아졌죠. 기본 소환사 아이콘(1레벨에 모든 계정에 지급되는 아이콘)도 나름의 예스러운... 멋이 있지만, 좀더 고를 맛이 나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새해 첫 패치를 맞아 아이콘 네 종류를 업데이트했으며, 앞으로 소환사 여러분의 의견에 따라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그래픽 업데이트: 티버 발톱, 테디 티버, 새싹, 장미 아이콘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출시 예정 신규 스킨용어 해설패치 노트와 개발자 노트, 그 외의 공식 공지에서 '카운터 정글링'을 '상대 정글에 침입하여 몬스터를 사냥해 이로운 효과를 가로채고 상대 정글 사냥꾼의 성장을 방해하거나 또는 상대 정글 사냥꾼을 직접 암살하려 하는 전략'이라고 표현하는 이유가 궁금하셨죠?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처럼, 한편으로 우리 말을 소중히 하고 '커뮤니티 용어'가 낯선 신규 소환사 여러분을 배려하기 위한 저희 노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이 문맥을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게 만들어, 오히려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워지는 측면도 있었습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