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
2022-02-16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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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6일(수) 12.4 패치 노트(수정)패치는 초콜릿 상자와 똑같습니다. 패치 노트를 읽을 때까지 무엇이 준비되었는지 알 수 없죠. (이번 패치 노트는 새로운 글쓴이와 함께 작성했습니다!) 지나 "ahrisoo" 윤리루 "Riru" 카브레로폴 "RiotAether" 포시시드 추가 패치 노트2022년 2월 23일 레나타 글라스크 조정레나타 글라스크기본 능력치방어력 증가량 4 ⇒ 3.5 18레벨 방어력 97 ⇒ 88.5 기본 지속 효과 - 영향력표식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5.25% (레벨에 따라) (+주문력 100당 1%) ⇒ 대상 최대 체력의 1~3.5% (1~11레벨에서) (+주문력 100당1%) W - 긴급 구제재사용 대기시간 28/26/24/22/20초 ⇒ 28/27/26/25/24초 부활 시 체력 35% ⇒ 20% 2022년 2월 18일 드레이븐 및 렉사이 버그 수정드레이븐도끼를 떨어뜨렸어드레이븐의 R - 죽음의 소용돌이가 야스오의 W - 바람 장막 또는 브라움의 E - 불굴 등의 스킬에 막힌 이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렉사이킬러 여왕렉사이의 Q - 여왕의 진노가 강화된 기본 공격의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트록스Q - 다르킨의 검 검 끝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아직 전사 아이템 업데이트의 영향을 살펴보고 있지만 아트록스의 위력이 감소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아트록스가 검 끝으로 더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했습니다. Q - 다르킨의 검검 끝 피해량 150% ⇒ 160% 아무무E - 짜증내기의 기본 피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아무무의 피해량 감소 효과를 너무 크게 하향했습니다. E - 짜증내기로 한 번에 감소시킬 수 있는 피해량이 제한되었으므로 기본 피해 감소량을 상향했습니다. E - 짜증내기물리 피해 감소량 2/4/6/8/10 (+추가 방어력의 3%) (+추가 마법 저항력의 3%) ⇒ 5/7/9/11/13 (+추가 방어력의 3%) (+추가 마법 저항력의 3%) 애쉬R - 마법의 수정화살 탄도체 속도가 증가합니다. 애쉬는 오랫동안 메타에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애쉬가 조금 더 안정적으로 맵을 가로지르는 강력한 보조 능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R - 마법의 수정화살탄도체 속도 1,600 ⇒ 1,500 (+매초 200씩 증가), 최대 2,100 문도 박사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R - 최대 투여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하지 않습니다. 문도 박사는 상단 공격로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하향되었으므로 환자를 진정시킬 때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4.2 ⇒ 3.5 공격력 61~132.4 (레벨에 따라) ⇒ 61~120.5 (레벨에 따라) R - 최대 투여량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 1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일라오이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혹독한 가르침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일라오이는 이번 시즌에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으며 변경된 전사 아이템도 별다른 도움을 주지 못했습니다. 일라오이의 고점은 굉장히 높으므로 기본 성능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 속도 0.571 ⇒ 0.625 W - 혹독한 가르침추가 물리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 2%) ⇒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 4%) 버그 수정
칼리스타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칼리스타는 무시무시한 이름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칼리스타가 게임 초반 공격로에서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방어력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방어력 21 ⇒ 24 루시안Q - 꿰뚫는 빛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루시안은 이번 시즌에 눈에 띄는 활약을 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정수 약탈자를 구매하기 전에 조금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켰습니다. Q - 꿰뚫는 빛마나 소모량 50/60/70/80/90 ⇒ 48/56/64/72/80 나미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기본 적중 시 피해량을 되돌렸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나미의 기본 지속 효과를 조정하는 동시에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을 약간 하향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려 했습니다. 하지만 패치가 적용된 후 나미의 승률이 감소했으므로 감소된 피해량을 되돌렸습니다.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적중 시 피해량 (공격당) 20/35/50/65/80 (+주문력의 20%) ⇒ 25/40/55/70/85 (+주문력의 20%) 니코니코의 피격 판정 범위가 감소합니다. Q - 꽃망울 폭발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형상 분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호기심 넘치는 니코는 오랫동안 낮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합니다. 니코의 거대한 피격 판정 범위를 다른 비슷한 챔피언에 맞춰 감소시키고 적을 더 자주 교란시킬 수 있도록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니코가 미니언 무리를 더 빠르게 정리하고 위장 효과로 다른 공격로에 개입할 기회를 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피격 판정 범위 크기 80 ⇒ 65 Q - 꽃망울 폭발추가 폭발 피해량 40/60/80/100/120 (+주문력의 20%) ⇒ 40/65/90/115/140 (+주문력의 20%) W - 형상 분리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 16/15/14/13/12초 편의성 개선 변경사항
누누와 윌럼프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잡아먹기의 챔피언 대상 기본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누누와 윌럼프는 오랫동안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너무 적정 수준을 넘을 뻔했지만 마침내 지난 패치에서 선을 넘어섰습니다. 누누와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82 ⇒ 76 18레벨 체력 1,934 ⇒ 1,832 Q - 잡아먹기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60/88/116/144/172 (+주문력의 72%) (+추가 체력의 8%) ⇒ 45/66/87/108/129 (+주문력의 54%) (+추가 체력의 6%) 키아나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키아나는 여전히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너무 좋은 모습을 보여주므로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공격력 계수를 하향하여 미니언 무리 처치 속도와 승기를 굳히는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추가 물리 피해량 15~83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55%) (+주문력의 30%) ⇒ 15~83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45%) (+주문력의 30%) 세트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협곡에서 두 번째로 효심이 지극한 (첫 번째는 새로운 패치 노트 글쓴이입니다!) 챔피언의 승률이 지난 패치 후 다른 전사 챔피언에 비해 더 많이 감소하여 능력치를 약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3 ⇒ 100 18레벨 체력 2,181 ⇒ 2,300 베이가기본 방어력이 감소하고 방어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E - 사건의 지평선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베이가는 다른 챔피언보다 상당히 앞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하단 공격로에서 적을 너무 효과적으로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하단 공격로를 중심으로 능력치를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방어력 23 ⇒ 21 방어력 증가량 3.75 ⇒ 4.0 18레벨 방어력 86.75 ⇒ 89 E - 사건의 지평선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 20/18/16/14/12초 버그 수정
자야E - 깃부르미의 치명타 확률 비례 피해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자야가 물리 관통력 빌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좋지만 물리 관통력 빌드는 치명타 빌드에 비해 너무 강력합니다. 자야의 게임플레이는 어느 정도의 공격 속도를 확보했을 때 온전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E - 깃부르미의 치명타 확률 비례 피해 증가량을 상향하여 빠르게 깃털을 날리는 플레이 스타일을 다시 부활시켰습니다. E - 깃부르미치명타 확률 피해량 계수 치명타 확률 1%당 0.5% ⇒ 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제리충전하지 않은 기본 공격의 기본 피해량 및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충전된 기본 공격의 둔화율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Q - 집중 사격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기본 피해량에도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공격 속도 초과분의 공격력 전환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초강력 레이저의 둔화율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지만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E - 스파크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번개 방출의 추가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제리는 여전히 너무 짜릿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치명타 빌드가 아닌 딜러형 탱커 빌드의 전반적인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하향했습니다. 충전되지 않은 기본 공격마법 피해량 15~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4%) ⇒ 10~2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 피해량 증가 체력이 35% 이하인 적에게 입히는 피해 300% 증가 ⇒ 체력이 35% 이하인 적에게 입히는 피해 500% 증가 충전된 기본 공격둔화율 20/25/30/35/40% ⇒ 14/23/32/41/50% (Q - 집중 사격 스킬 레벨에 따라) 둔화 지속시간 1.5초 ⇒ 1초 Q - 집중 사격피해량 10/15/20/25/30 (+공격력의 110%) ⇒ 9/13/17/21/25 (+공격력의 110%) 업데이트집중의 달인 이제 Q - 집중 사격의 기본 피해량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공격력 계수에 추가) 공격 속도 초과분 공격력 전환 계수 50% ⇒ 60% W - 초강력 레이저둔화율 50/55/60/65/70% ⇒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3/12/11/10/9초 E - 스파크 돌진재사용 대기시간 23/21.5/20/19.5/17초 ⇒ 23/22/21/20/19초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충전된 기본 공격 또는 스킬에 적중된 챔피언 한 명당 1.5초 감소 ⇒ 충전된 기본 공격 또는 스킬에 적중된 챔피언 한 명당 1초 감소 R - 번개 방출추가 공격 속도 30/35/40% ⇒ 3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버그 수정
아이템신규아군 아이템 신호가 추가되었습니다!이제 '탭' 키를 눌러 점수판을 표시한 뒤 아군 아이템을 눌러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충전 횟수를 게임 내 신호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수판의 아이템 아이콘에 소환사 주문과 비슷한 형태의 타이머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원기 회복의 구슬게임 초반에 원기 회복의 구슬 3개를 구매하는 것은 강력한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이 전략은 게임 초반에 약한 위력을 발휘해야 하는 챔피언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엄청난 유지력을 제공합니다. 아이템의 가격을 조정하여 원기 회복의 구슬을 구매했을 때의 위험 부담을 높이고 게임 초반에 유지력이 필요한 챔피언을 위해 도란 아이템을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총 가격 150골드 ⇒ 300골드 기본 체력 재생 +50% ⇒ +100% 판매 가격 70% (판매 시 105골드 획득) ⇒ 40% (판매 시 120골드 획득) 수정 팔 보호구총 가격 650골드 ⇒ 800골드 기본 체력 재생 +50% ⇒ +100% 기사의 맹세조합 가격 700골드 ⇒ 400골드 (총 가격 전과 동일) 기본 체력 재생 +150% ⇒ +200% 워모그의 갑옷조합 가격 650골드 ⇒ 500골드 (총 가격 전과 동일) 체계서포터 골드 획득 아이템주문도둑의 검, 고대유물 방패, 강철 어깨 보호대 및 영혼의 낫최근에 서포터 아이템을 구매한 강화형 보조술사 챔피언이 단일 공격로 포지션으로 게임을 시작해 공격로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대신 맵을 돌아다니는 전략이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창의적인 플레이는 중요하지만 게임 초반부터 과도한 공격로 개입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이 전략은 적절한 수준을 넘어섰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이 전략은 상대가 게임의 핵심인 공격로 단계를 플레이할 기회를 완전히 박탈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근본적인 수준에서의 문제 해결이 필요하며 현재 문제 해결 방법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게임의 다른 부분에 영향이 가지 않는 선에서 일부 체계를 조정했습니다. 특히, 목표물 및 미니언 처치 현상금이 이러한 전략에 영향을 주기 시작하면 게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시작 후 5분 동안 서포터 골드 아이템의 미니언 처치 페널티를 강화하여 플레이어가 공격로에서 미니언을 처치하다 시간이 되면 떠날 수 없게 조정했습니다. 골드 가치 현상금 골드 가치 현상금(또는 미니언 처치 현상금)이 각 팀이 서포터 골드 아이템을 한 개씩 보유했을 때를 기준으로 발동하는 대신 실제 보유하고 있는 서포터 골드 아이템 수를 고려하여 발동합니다. 목표물 현상금 이제 상대 팀이 보유한 골드가 훨씬 더 많아도 팀에 서포터 골드 아이템을 보유한 챔피언이 두 명 이상이면 목표물 현상금이 더 늦게 발동합니다. 헌납/전리품 (기본 지속 효과) - 미니언 처치 페널티 미니언 처치 시 골드 획득량이 감소합니다. (1분당 미니언 4마리) ⇒ (게임 시간 5분까지 1분당 미니언 2마리, 그후 1분당 미니언 4마리) 이 골드 페널티는 게임 시작 후 5분 동안 훨씬 더 강력하게 적용됩니다. (나머지는 전과 동일) 목표물 현상금위의 서포터 골드 아이템과 상관은 없지만 목표물 현상금이 비활성화되는 속도를 높여 양 팀의 골드 보유량이 급격하게 반전되는 극단적인 상황을 방지했습니다. 목표물 현상금이 종료되면 불리한 팀이 보유한 골드가 여전히 더 적어야 하지만 불리한 팀이 연속으로 여러 목표물을 처치하면 보유한 골드가 유리한 팀을 추월할 수도 있습니다. 현상금 유지 시간 목표물 현상금 비활성화 후 15초 ⇒ 목표물 현상금 비활성화 후 5초 무작위 총력전챔피언 상향카밀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보호막 흡수량 +20% 다리우스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20% 가렌 받는 피해량 -5% 헤카림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자르반 4세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리 신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보호막 흡수량 +20% 및 체력 회복 +20% 녹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올라프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20%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5% 및 체력 회복 +20% 리븐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보호막 흡수량 +20%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8% 및 보호막 흡수량 +20% 라이즈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탈론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8% 제리 받는 피해량 -5% 챔피언 하향알리스타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10%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애쉬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릴리아 입히는 피해량 -5% 마오카이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40% 미스 포츈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세라핀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20% 및 보호막 흡수량 -20%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40% 및 보호막 흡수량 -40% 소나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20% 및 보호막 흡수량 -20%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40% 및 보호막 흡수량 -40% 탐 켄치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0% 및 받는 피해량 -5% 벨코즈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직스 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18% ⇒ 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20% 아이오니아 컵2022 격전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오니아 컵의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2월 14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2월 19일~20일에 진행됩니다.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3월 2일 12.5 패치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3월 5일~6일에 진행됩니다. 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가 몇 번의 패치 후 적용됩니다! 전리품이나 스킨 재조합으로 획득할 수 있는 2018 및 2019년의 프레스티지 스킨은 12.4 패치를 끝으로 획득했을 때 기존 보유자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해당 프레스티지 스킨의 기존 보유자는 신화급 콘텐츠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을 때 특별판을 획득합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맞춤 설정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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