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8qzk02/lol_is_changing_a_lot/



참고 : 나는 단순한 "롤이 디졌다"게시물을 만들기 위해 여기에 온 것이 아니며, LoL에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던 모든 재미와 동기를 잃어 버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 글 읽기 전에 이 동영상 함 보세여.  지금 롤에서 잘못된 모든 것들을 제법 정확하고 솔직하게 요약해줍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iqem7TI0XR4

글이 꽤 길지만 후딱 읽으실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이번 시즌 플레 상위 자리에서 벗어나 다이아를 달고 싶었습니다. 그러니까 전 이번 시즌의 첫 2 달 동안 정말 정열적으로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제는 한 달에 4 번 이상 리그 게임을하지 안하고 있습니다. 이마저도 그냥 그 동안 정역적으로 해온게 아깝기 때문? 정도입니다. 나는 지난 4 년 동안이 게임에서 거진 4000 시간 이상을 보냈고 가끔 쉬기도 했지만 일반적으로 꽤 열심히였슴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제가 롤을 끊은게 겜을 너무 많이해서 질린게 아니라, 롤이 끝없이 급진적인 변화만 존나 하는 상태 에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임다. 전체 시즌에서 메인 챔피언 (ex루시안 )을 완전히 병신찌그레기로 만들어 버린다거나, 특정 메타가 모든 게임들을 지배해버리게 한다던가, 그래서 싫더라도 메타 때문에 자기 챔피언풀을 현메타 픽들에 맞게 바꿔야하게 만든다던가, 렙6에 탱커가 널 솔로다이빙하는 등등...

다시 말하는거지만, 나는 급빡침으로 롤 끊고 그런게 아님니다. 끊임없는 변화는 내가 원하는 챔피언이나 주요 포지션에 집중해서 숙련도를 올린다던가 마스터하는게 부질없게 느껴지게함미다. 왜냐? 그래봤자 메타 픽한테 질거니까.내가 메타에서 벗어난 픽을 한다? 좋아, 픽하는 그 순간 밑지고 시작하는거임.

저는 특정 챔피언과 역할군을 습득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글고 바로 다음 패치에서 몰락함 시발

ㄹㅇ 패치 노트가 문자 그대로 몇장씩 하잖아여? 몇주마다 아이템, 챔피언, 몬스터 및 포탑이 수십 차례 변경됨미다!

제가 LoL에 대해 가장 존경했던 부분은 단순히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나은 플레이아가 되면 게임에서 이기는게 가능해서, 였슴다.

이제는 챔피언의 숙련도, 챔피언풀,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늘릴 이유가 없슴미다... 요즘은 승리하기 위해서는 그저 이 변화하는 메타에 맞는 챔피언만 존나 바꿔가며 하면 됨미다.

LoL이 너무나 바뀌어서 게임을 재밌게 만드는 거의 모든 독창적인면이 사라지고 있는것 같아여.

나는 리그에서 실험도 하고, 내 자신만의 길을 찾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챔피언을 만나서 그 챔을 잘하기만 하면 이기던 그 시절이 즐거웠습니다.

어쩌면 제가 너무 과장하는 거일 수 도 있지만, 막 분노해서 화내고 그러는게 아니라, 그냥 라이엇의 의도가 이렇다고 최근에 느끼고 있슴미다....

몇 가지 좋은 변화도 있었습니다. 다만 부정적인 변화가 너무 게임을 크게 바꾼거 같아영...

질질짜는 울보의 게시물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레딧 눈팅하다가 동감이 되서 긁어 왔어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