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심심해서 적어봄

롤에서 공격속도는 룬, 아이템,  스킬, 버프 ,레벨업시 올라가는 성작공격속도 등으로 %로 올릴수있고

효율은 오직 적용 챔피언의 '기본 공격속도'에 비례함

치속, 칼날비, 징크스 신난다같은 특이 케이스 아니면 공격속도는 2.500까지만 오르는데

기본공격속도가 0.625인 캐릭터는 추가 공격속도가 400%가 되면 최대 속도인 2.5가됨

기본공속이 0.4인 세나는 추가공격속도가 625%가 되야 공속이 2.5가됨 ㅇㅇ



추가공속은 모두 합연산임 예를들어 성장공속이 40%받는 챔이 공속신에 정밀룬이면

공속룬 10%+ 전설 민첩함18% + 성장공속 40% + 공속신 35% = 추가공속103 %

내 캐릭터가 기본공속이 0.625이고 따로 보정이없다면 0.625 X (1 + 1.03) = 1.27 공속


근데 공격속도 감소공식은 최종 공격속도 기준 곱연산임

너가 공속이 아무리빠르던 말파 5레벨 E맞고 공격속도 50%깎이면 반토막남 

기본공속 0.625에 추가공속 320%로 공격속도 2.0이 되어도

말파 E한대맞으면 공속 1.0됨

그리고 말파가 얼심끼고있어서 공속20% 감소 오오라 적용받으면

50%내려간 공속에서 곱연산으로 20%감소돼서 1.0 -> 0.8됨 ㅇㅇ


후반에 치속터지고 공속아무리빨라도

얼심 나서스 5레벨 W(공속 - 71.25 %)맞으면 평타가 안나가는이유임

공속 2.5일떄 W맞으면 공속 0.595까지 떨어짐 ㅅㅂ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