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너 >

스카너는 현재 탑 라인에서 OP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을 두고 지켜보면 점차 숙련도가 쌓이게 되며 정글 쪽에서도 OP화 될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일단 당장 정글 스카너는 그리 좋은 활약을 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에 상향안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탑 스카너의 성능은 끌어내려야겠죠.

● 탑 너프
ⓐ. W 마나소모량
ⓑ. W 피해량
ⓒ. 마나 관련 스탯 재조정(소규모)

W의 마나소모량을 늘렸으며, 피해량도 일부 하향하였습니다. 이는 상당히 큰 규모의 너프에 해당합니다.

스카너가 채용하고 있는 빌드에 대해서도 연구를 조금 해보았는데, 현재 스카너의 첫 아이템으로는 도란 반지가 도란 방패에 비해 더 좋은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스카너에게 대대적인 규모의 마나 관련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아예 도란링이 필요하지 않게 한다던지,AP 계수를 따로 하향할 필요도 현재로선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3코어 이후로 리안드리를 올리길 원한다면, 나쁠 것 없겠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스카너에게 있어서 도란 반지 자체가 도란 방패에 비해 더 강력한 선택지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W를 마스터하는 빌드와 유독 궁합이 좋을 뿐이고, W를 마스터하는 빌드가 현재로서 제일 강력한 빌드이기 때문에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는 것이죠. 따라서 W선마 빌드를 견제하는 것이 더 핵심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본 너프는 무지성 W-유성 견제를 억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 정글 버프
ⓐ. Q 시전 시간
ⓑ. Q 버프 시간
ⓒ. Q 재사용 시간
ⓓ. Q 피해량 / 성장성
ⓔ. Q 마나소모량

우선 Q 시전시간을 단축합니다. 일전에도 관련하여 의견을 나눈 바가 있었지만, Q로 돌덩이를 줍는 모션의 속도가 지나치게 느리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를 조정하여 0.5초의 시전시간에서 0.35초로 단축됩니다. Q 자체의 피해량도 W 너프의 보상 차원에서 증가하게 되었으므로, Q 스킬은 많은 부분에서 혜택을 받는다 할 수 있겠습니다.

Q의 재사용 시간 또한 0.75초에서 0.5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상술한 시전 시간의 단축과 함께 연계되어 체감상 속도는 이전에 비해 확연히 빨라질 것입니다.

Q의 피해량이 상향됩니다. W의 피해량이 그만큼 하향되었으니 전체적인 피해량은 큰 차이가 없을 수 있겠습니다. 스카너는 정글 챔피언들 중 딜러로서 본다면 하위 25% 정도에 해당합니다. 딜러가 아니란 얘기죠. 스카너는 딜러가 아닌 챔피언으로서 유저 분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게끔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세주아니 같은거죠. 자크보다는요. 자크는 생각보다 딜이 세니까요. 따라서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지 않고서도 스카너만의 즐거움과 재미를 유저분들에게 전할 수 있다면 그건 아주 좋은 일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목표이기도 하고요. 여튼 해당 패치는 W의 피해량을 Q 쪽으로 옮겨가게 해두었다 정도로 해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