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분들 ㅈ같은 드릴 쥐새끼 많이 힘드시죠?
당연합니다 방화복입어도 못버틸 화염방사기인데
마법저항 22를 가지고 있는 케일은 럼블에게 다가서는순간
비키니가 다 찢기고 말테니까요

결론을 말하자면 잘하는 럼블이면 케일이 라인전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제가 그마럼블 까지 상대해봤는데 사실상 못이긴다 봐야합니다
결국 럼블이 케일에게 진다면 케일보다 순수실력이 두수는 아래라고 봐야합니다

그럼 이제 케일이 어떤 마인드로 럼블을 이겨야 하냐?

바로 CS입니다 다들 아실테지만 럼블의 파워그래프는 중후반쯤 급속도로 꺽입니다 이말은 중반 사이드 및 한타파워를 럼블이 케일을 따라올수가 없다는 소리입니다

이말은 즉슨 라인전에서 킬을내주지않고 cs차이를 최소화만 시켜도 케일에게 판정승이 들어가고 발이 동동 구르고 급해지는 웃긴 럼블의 상황을 지켜볼수 있을것입니다

이제 디테일한 상대법 양상을 알려드리자면

일단 스타트는 기발 침착 민첩함 저항 / 재바 소생 / 공속 적응 고체 / 도방

이게 최고입니다 대체로 럼블에게 텔빠지면 뒤가없기 때문에 첫귀환에 최대한 길게 늘어져서 골드수급을 땡겨서 첫귀환이 최대한 템을 많이 사와야 하기때문에 침착함으로 마나수급 및 재바 소생 도방으로 피회복및 스킬피해를 최소화시켜야 하고 최후의 저항을 들어 어떻게든 적정글을 동반한 다이브를 버텨내야합니다 고로 럼블에겐 후반을 바라보는 룬과 템은 하등 쓸모가 없습니다

라인전은 사실 cs수급을 중점으로 풀어 나갑니다 럼블에게 초반 딜교는 사실상 케일에겐 손해입니다 피관리를 못해놨을시 정글이나 자력 다이브가 럼블이 너무 강력하기에 버릴 cs는 버리고 먹을cs만 챙기며 라인전이 끝난시점에 cs 30 40개 차이로 케일이 사고가 없었고 게임이 중후반까지 무난하다면 케일이 럼블상대로 라인전 판정승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케일이 럼블에게 이기는 시점은 3신기 신속신 조개 곡궁 이 갖춰지는 타이밍에 압박 및 킬견적이 나오고 서서히 유리해집니다
대략 골드로는 2500원정도를 라인전에서 럼블 상대로 모아야 하는데
럼블이 바보가 아닌이상 정말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일단 라인전을 저 3신기를 최대한 사고없이 뽑아낸다는 목표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인전 설명입니다

일단 럼블 상대로는 케일이 탑 첫번째 부쉬를 먹으러 뛰어야 합니다

여기를 먹히게되면 초반 화방 및 평타질에 반피가 빠지는 상황이 나올수 있기에 그런 딜교를 1렙에 당해버리면 게임은 그대로 끝나 버리게 됩니다

고로 첫부쉬에 대기를 타고 럼블이 들어오면 e로 뼈방패를 빼주고 뒤로 빠지면서 와드를 박아야합니다 그래야 1레벨 럼블의 견제를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디테일이자 초반 판단인데 대부분 럼블은 점화 점멸을 들고옵니다 이말은 뭐냐? 초반에 럼블 피를 많이 빼두거나 포션두개를 빠르게 빼면 그만큼 럼블이 갱압박과 더불어 압박능력이 약화되고 텔이없는 럼블은 집탐이 꼬여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럼 케일이 이러한 럼블의 피를 언제 뺄수있냐?

1레벨 뿐입니다 근데 1렙에 서로 피를 빼는 상황은 근접미니언 3마리가 탈려는 그순간 cs를 다챙기면서 딜교트라이를 하거나 럼블이 우리 원거리 미니언 뒤쪽에서 강한압박을 줄려한다면 미니언 경험치만 먹는선에서 딜교를 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이제 케일의 첫 판단을 해야할 상황인데
그건 바로 적정글의 다이브가 강한지 약한지의 대한 여부입니다

적정글이 갱약한 정글이고 다이브에 대한 위험이 없다면 1레벨에 좀 강하게 파워딜교를 하여 럼블의 피를 최대한 빼놓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케일은 도방 재바 소생 기발로 피가 차는반면 회복기가 없는 럼블에게 피를 1렙에 뺄수있다면 럼블의 집귀환 시간은 더 빨리질것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적정글이 갱킹 다이브다 강하다? 그러면 경험치만 먹고 딜교를 피하며 피 80퍼 이상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게 가장 럼블전에서의 갈림길이고 케일이 6전에 딜교해야할 상황이 두번정도 생기는데 1렙 당기는 라인과 4렙 미는 라인 입니다

이두상황만 잘 넘어가면 힘든산은 좀 넘긴경우라 가장 핵심포인트입니다

여기서 1렙 딜교에 디테일은 럼블 화방이 최대한 우리미니언에 케일과 같이 맞게 유도하는 겁니다 1렙럼블은 생각보다 그리 쌔지않으니 쫄지마시고 빠르게 당길수있는 딜교환 및 화방 뽑아내기를 유도하시길 바랍니다 그이후 딜교환은 럼블이 w실드와 작살로 케일의 마법저항을 삭제시키기 때문에 하지않고 cs위주의 당기는 파밍위주로 라인전을 진행합니다

대포라인까지 잘 받아먹었으면 이제 문제가 미는라인입니다
잘하는 럼블은 이라인에서 무조권 라인을 못박아넣게 딜교를 할려고 할겁니다 사실 케일이 여기부분에 대해서 저항력이 없습니다

그럼 케일이 할수있는 경우의수와 최고의 판단은 무엇일까요?

첫번째 일단 미니언을 막타만 쳐서 미니언덩어리를 쌓는겁니다

두번째 이 미니언을 텔포를 안쓴상태에서 최대한 럼블과 딜교하면서 미는겁니다

세번째 럼블에게 없는 텔을 이용하여 마저 박아넣지 못한 미니언을 풀컨디션으로 최대한 경험치와 막타를 받아먹으면서 다시 당기는라인을 만들던가 박아넣던가를 해야합니다

결국에 롤에는 유충 적정글 우리정글 변수가 많아서 이러한 변수속에 어찌저찌 사고없이 6을찍거나 대박이터져서 럼블이 케일을 압박하지못하고 프리파밍하는 상황이 만들어지면 케일상대로 럼블은 썩는냄새가 진동을 할겁니다

럼블전에서 가장 중요한걸 찝어 드리자면

일단 첫귀환이 무조건 선신속신(900원)을 뽑을수있는 라인전을 설계해야 합니다 럼블에게 다른템은 사실 의미가 없습니다 럼블의 딜은 맞으면서 버티는 개념이 아니고 피해야 합니다 그 회피의 희망이 신속신이고 작살을 두방맞으면 케일 마법저항이 한자릿수로 내려가는 마법을 볼수있어서 작살을 맞으면 언제나 죽을수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목숨걸고 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빽핑 미아핑 난사이고 케일 뉴비들이 가장 많이하는 실책인데 어쩔줄몰라서 아군쪽에 같이 내려가서 아군과 케일이 같이 망하는 상황입니다 아군이 빽핑 미아핑난사하고 빼지않는다고 같이 가서 같이망하면 절대안됩니다 시간의 편은 케일입니다 이기적으로 해야하는 챔프이고 아군에게 동정하지마시고 평온하게 케일이 성장과 망하지않는  판단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케일을 한이상 아군에 맞추기보단 본인이 자원 끌어다 캐리할 생각이나 적정글턴을 빼먹거나 게임을 똑똑하게할 생각을 해야합니다 절대 아군의 이상한 플레이에 동요되지 마세요

지금까지 럼블전 설명이고 드릴쥐새끼가 ㅈ같긴 하지만
많이 연습하여 케일에게 ㅈ발린 급해진 럼블을 보며
희열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