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적은 실친중에 미게 보는 애 있어서 들키면 개쪽팔려서 못올리겠는데



골플 부캐 10승 1패 다2 본캐 8승 3패함



룬은 3가지임


LethalTempo(치명적 속도)


HailOfBlades(칼날비)


PhaseRush(난입)



왠만해선 치속이 국룰임.



그래도 드는 상황을 대충 설명해보면



LethalTempo(치명적 속도) -


그냥 무난할때 좋음. 라인전 단계에서 e로 예열시키고 툭툭 딜교및 푸쉬가 장점이고 후반 한타에서도 확실히 좋음.


특히 상대 돼지들 두명 이상이면 체력차 극복 필수라서 무조건 치속 고정임



HailOfBlades(칼날비)


상대 물몸 많을때 칼날비듬. 일단 칼날비를 들면 2렙때 딜교가 그 찐따같던 코르키가 아님 순간적으로 e키면서 칼날비 평평평 치면 왠만한 상대 딜교환 다 이긴다고 보면 됨. 상대가 코르키 개무시하다가 당황하는걸 볼 수 있음


상대가 물몸조합이면 후반에도 그렇게 빠지지도 않음 순간적으로 ap 치명타딜 칼날비로 쑤셔넣는다는건 메리트가 크기 때문에


룬 자체는 치속에 비해 꿇릴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지배 하위룬이 코르키한테 너무 구려서 개인적으론 치속 선호하는 편



PhaseRush(난입)


뭔가 내가 존나 잘 물릴거 같은 조합, 상대 가렌이나 세트같은 뚜벅인데 붙으면 ㅈㄴ쌘 애들이 있는 조합에서 힘을 발휘함.


사실 난입은 난입도 난입인데 빛의 망토 보고 드는 것도 있음.


그래서 난 텔들때는 난입 절대 안들고 탈진,정화,힐 이 3개 드는 판에서는 난입+빛망을 가끔 드는데 생존력 하나는 기가막히게 올라감.


물론 초반단계에서 너무 좆노딜이라 그닥 선호하는 룬은 아님. 난입이 진짜 필요한 조합이 그냥 딱 있음. 하다보면 느낄거



부룬은


LethalTempo(치명적 속도) PresenceOfMind(침착)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CoupDeGrace(최후의 일격)orCutDown(체력차 극복)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무난)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극단적 후반캐리 지향)



HailOfBlades(칼날비)TasteOfBlood(피의 맛)셋째는 취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PresenceOfMind(침착)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PresenceOfMind(침착)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이렇게 든다고 보면 됨




이제 템빌드인데


Pickaxe(곡괭이)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Manamune(마나무네) >  Sheen(광휘의 검)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 순서 고정임. 뭐 트포가 일시불로 떠서 마관신 거르고 트포 바로 올리는 그런 상황아니면 이 순서 고정으로 감 난



일단 핵심 포인트는


무조건 첫귀환은 곡괭이임. 여눈 절대 사면 안됨.


뭐 물론 여눈 곡괭이 같이 나오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사지만 대부분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곡괭이 고정


첫귀환에서 여눈만 들고 미드 복귀하면 탱카사딘급으로 라인전 약하고 존재감 제로 개씹폐기물임. 곡괭이는 그래도 사람구실은 함.



그 담템은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이거인데


만약에 트포 뽑고 1300원이 넘는 돈으로 리콜탔다?


B. F. Sword(B.F. 대검)사고 인피 먼저 가면 됨



첫템은


Cull(수확의 낫)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보통 이 3개인데


효율은 Cull(수확의 낫) 이게 제일 좋음.


이거 든다고 라인전 못버티는것도 아니고 리턴 확실한데 코르키한테 필요한 스탯도 있고 좋은데


문제는 초반 교전이 열렸을때 유지력도 병신이고 딜도 안되는 수확의 낫 들고 있으면 코르키가 걍 참여자체를 못함. 그래서 정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긴한데


난 그래도 수확의 낫 고정함. 효율이 너무 좋음.





그리고 코르키가 왜 Manamune(마나무네)가 좋은지 항상 질문하는데



음 나도 매우 정확하게 설명은 못함. 그건 쇼메이커 선수나 롤 해설자들한테 물어보면 될 것 같고


뇌피셜및 소감과 내 잡지식으로 설명하면



일단 확실히 무라마나뜨고 리턴이 쌤


보통 Muramana(무라마나)Trinity Force(삼위일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 3신기가 같은 타이밍에 뜨는데


그 타이밍에 코르키는 정석 빌드인 Trinity Force(삼위일체)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보다 훨씬 썜


걍 훨~~~~~씬 쌤 가격도 400원인가 더 싼데



물론 돈으로 계산해봤을때 Manamune(마나무네)Sheen(광휘의 검)Long Sword(롱소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보단 Trinity Force(삼위일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게 썌긴 한데 그렇게 큰 차이도 없을뿐더러


무라마나 리턴이 너무 좋아서 버릴 수가 없음.



그리고


보통 PresenceOfMind(침착)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을 드는 코르키에게 무라마나 깡공 효율은 어마어마함.


PresenceOfMind(침착) 풀스택 기준 2400원이라는 혜자스러운 가격에 깡공은 인피이상급으로 챙겨가는거임





원래 선픽은 꺼렸는데


요즘은 그냥 선픽한다는 마인드



밴은 Diana(다이애나) 그냥 얘 싫어서 밴하고



제드,피즈는 닷지함 6렙 이후 살 수가 없음 피한다는 자신도 없고



오히려 카사딘은 할만함. 계속 선푸쉬 주도권 나한테 있으니까 푸쉬하고 돌아댕기면 되고 카사딘이 코르키한테 쌘건 맞는데 어쨋든 카사딘 상대면 그냥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이거 먼저 사고 극단적 파밍형으로 가도 안꿇려서 ㄱㅊ





특히 요즘 핫한 갈리오 상대로 좋음



작년 이맘때 코르키 사기시절보단 아니지만 지금도 마나무네 빌드 개발로 충분히 쓸만해졌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