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패작이다 : 똥밟은 기분은 이해하나

닷지가없으면 패작러들은 일사천리로 아이언 브론즈로 사라지게 되어있음.

닷지가있으니 서로 떠맡기 싫어서 폭탄돌리기처럼 사람들의 닷지가 3배 4배 늘어나는거.



2. 트롤이다 : 그건 겜 해봐야아는거고 언제든지 수틀리면 트롤가능함

근본적으로 닷지의 문제도 아니고. 

닷지랑 관련없이 시스템이 항상 엄격,정확하게 작동하고 있어야되는거지 

라이엇이 일 못하는게 닷지의 당위성을 보장해주는게아님






3. 해봤자 지는 조합인데 게임해야되나? : 우리는 애초에 포지션으로 돌림. 

선픽챔, 후픽챔 하는것도 실력이고 아군 조합에 맞추는것도 실력임

가위,바위,보를 다 챙겨가든가 

아니면, 가위 하나를 들고가더라도 바위도 벨 정도로 날카롭게 갈든가 해야지

가위로 이길만한 가위&보만 골라서 싸우는게 진정한 실력은 아니지?




4. 그리고 애초에

패작러든 , 트롤이든 일부사례를 일반화하는거임

그리고 만날 확률은 누구나 동일함 그냥 눈딱감고 하셈 

같은 불리한조건이라도 30% 승률을만드는사람 20% 승률을 만드는 사람 차이나게되어있음.

그리고 괜히 닷지가있으니 서로 치킨게임(먼저 겁내는 사람이 지는 승부)하는거지 애초에 닷지가없으면 

닷지유도 할 일도없음 큐자체를 소중하게만들면 다들 절박하기때문에 최선을 다하게되어있음.

만약에 미치광이가 있다한들 그 사람들은 알아서 아이언,브론즈로 내려가게되어있음



5. 지금 구조는 닷지 안하는 성실한(?) 사람들이 폭탄 떠맡고 손해보는 구조

닷지로 뒤적뒤적 골라서 먹는 사람의 티어는 거품끼어있음. 

이게 공정한 랭크는 절대 아님

 



6. 시간측면에서도 10명의 시간낭비 & 피로도 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