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라이너라서 미드게시판에 글 쓰는거가 맞다고 판단하여 글을 씁니다
제일 중요한거는 미드정글 챔피언의 조합인데
제가 생각하기엔 ap메이지vs ap메이지 매치업에서는 정글이 미드쪽으로 붙는게 더 좋고
이외에 다른 암살자류or로밍류 매치업에서는 미드가 정글쪽으로 붙는게 더 좋지 않나요?
물론 100% 모든게임에 이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상황을 가정한겁니다.

솔직히 정글은 하나고 라인은 3개라 모든 라인을 다 케어할 순 없을것입니다.
더하여 지금 메타가 제가 생각하기에 빠른 정글링을 우선시 하는 메타이기도 합니다.
다 맞는데 결국엔 풀캠프 하고 템이 나오면 풀캠프 이후 남는 턴이 생길건데
이 턴을 단 1도 활용 못하는 정글러들 너무 많은거 같습니다.

최소한 핑와는 라이너가 사도 되니까 용쪽 점부쉬 초반에 시야 장악하는거 좀 도와주면 안되는겁니까?
점부쉬 시야를 먹으면 일단 미드가 몸을 기댈 수 있는 근거가 생기고
용쪽 시야 주도권 자체를 가져오기 때문에 그만큼 바텀도 편해지지 않나요?
만약 미드가 주도권이 없다면 모르겠지만, 주도권이 있다면요?

제가 생각하는 미드라인전의 주도권은 상대방 1대1을 이길 수 있는 스펠상황,피마나상황 등을 이야기 합니다.
즉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2대1을 이기기는 너무 힘든거같습니다.
옛날에야 정글 레벨링 딸리고 황족미드(大천둥군주시대)에는 정글 오면 정글부터 죽이고
그다음 미드 딸 각이 잘 보였는데, 요즘은 정글도 다른 라인에서 2대2 or 3대3 하다가 처발린거가 아닌이상
다 라이너랑 1렙밖에 차이안나고 혹여나 레드라도 달고 있다고 하면 2대1 이기기가 너무 빡셉니다.

그리고 왜 계속 불리한 라인에 무리한 갱각을 보는지 1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유리한 라인 쪽 시야먹고 들어가서 이득보거나 오브젝트로 연결하는 능력이 왜이리 없는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