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의 영어 이름은 'Jhin' 보통 'Jin'이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의도적으로 묵음을 하나 넣어 '4'자로 만들었다.
(H는 묵음이야 하는 그 아몬드 맛있는 회사 광고랑 사용법이 같다.)
겸사겸사 징크스(JINX)와의 유사성을 없애기도 했다. 또한 한글로 진을 쓰면 총 '4'획이다.

진 배경 스토리의 제목은 '강철 지팡이를 짚은 남자'이며 1장, 2장, 3장, 4장으로 나뉘어져 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3장까지만 볼 수 있고  '4'장은 존재하지 않는데, 진의 행적이 지나치게 잔혹해 검열됐다.
일부 문장을 보고 싶은 사람들은 따옴표 부분을 드래그해보자.
"(전략) 여자의 몸은 찢겨 새빨간 물보라를 올렸고 아이의 팔에 떨어졌다. 여자의 얼굴은 도자기처럼 아름다웠다. (중략) "이것은 내가 네게 주는 선물이다. 어때, 아름답지 않나? 이제 넌 엄마를 절대로 잊지 못하겠지." "
쉔과 제드의 나이가 설정상 30대 중반인데 진은 저 둘보다 '4'살 많다. '4'0세 이상일 수 있다.
쿠쇼(쉔의 아버지이자 제드의 스승), 쉔, 제드는 '4'년동안 진을 쫓았다.

진의 18레벨 공격속도는 0.9'44'이다. 아쉽게도 1레벨 공격속도는 0.644가 아니라 0.625다. 진 상향 좀.

진은 패시브로 '4'발의 탄환을 사격하고 장전할 수 있다. '4'번째 총탄은 100% 치명타로 발동된다.
추가 효과로 추가 공격력이 증가하고 진의 치명타 피해량이 1'4'% 감소되나 치명타 발동시 이동속도가 10% (+0.'4'추가 공격속도)만큼 증가한다. 치명타 피해량은 14% 말고 깔끔하게 4%만 감소시켰으면 좋겠다. 진 상향 좀.
추가 공격력 계수는 총 공격력의 '4'~'44'% (+0.'4' 치명타 확률) (+0.'25' 추가 공격 속도) 이다.
이것도 추가 공속 계수가 +0.4면 더 좋을 거 같다. 진 상향 좀.

Q스킬은 '4'번 튕기며 적이 류탄에 죽을 때마다 다음 류탄의 피해는 더 강력해진다.
아쉽게도 추가 피해량은 '44%'나 '40%'가 아니라 35%다. 이건 진짜 상향해도 괜찮지 않을까? 진 상향 좀.

진의 상징인 살상연희의 투사체 속도는 '4444'다. 즉발 스킬을 제외하면 이보다 빠른 투사체 스킬은 '20000'의 속도를 가진 세나의 궁극기 '여명의 그림자' 뿐이다.
또한 살상연희로 적을 묶을 수 있는 속박 표식의 지속 시간은 '4'초다.
살상연희의 공격력 계수는 (+0.4)가 아니라 (+0.5)다. 역시 컨셉에 너무 몰입하는 것도 좋지 않다.

E스킬은 안타깝게도 '4'와 관련된 요소가 없다. 역시 구린 스킬이다.
덫을 4개까지 들고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커튼 콜은 진의 두 무기를 합체시켜 '4'발의 강력한 저격탄환을 발사하는 기술이다.
이 스킬은 풀피의 적에게 사용할 경우 (+0.25 공격력 계수), 개딸피인 적에게 사용할 경우 최대 (+0.5 공격력 계수)까지 증가한다. 아무래도 잃체비 데미지다보니 이런 것까지 신경쓰는 건 힘들긴 하다.
마지막 탄환은 다른 탄환보다 2배 아프다. 이걸 '4'배로 하는 건 너무 양심없는 소리긴 하다.
Aatrox(아트록스) Camille(카밀) Zed(제드)
양심있을 거 같기도 하다. 진 상향 좀.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서의 진은 당근 '4'코스트 '4/4' 스탯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룬테라는 챔피언이 레벨업(성장)을 하면 스탯이 +1/+1 이 오르는데, 진은 당연하다는듯이 스탯이 그대로다.
레벨업한 진은 공격할 때마다 명치에 '4'뎀씩 피해를 준다.



본 글의 진 상향 좀은 '4'번 쓰였다. 
놀랍게도 이 문장 윗줄까지 쓰인 '4'의 개수는 딱 '40'개다! 
진맘의 관점에서 볼 때 지금 진은 상향이 필요하다. 암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