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장 없을때(4레벨의 기본 체젠)

+1.9

2. 인장 없을때 충전포션 먹은상황

+12.3
따라서 충전포션의 회복량은 5초당 10.4로 계산됨
충전포션의 회복량은 12초에 걸쳐 125임. 즉 5초당 체젠으로 변환하면 10.4166666666666...이 됨
즉 이는 올바른 계산임.

3.인장이 하나일때 충전형포션을 먹으면

기본체젠을 제외하고 +13.0의 5초당 체젠을 가지게됨.
이는 1.25배 높으므로 인장의 효과인 물약 회복량 +25%가 정상적으로 적용됨.
손해 없음

4. 인장이 두개일때 충전형 포션

기본체젠을 제외한 순수 회복량은 5초당 15.6
이는 인장이 없을때와 비교하면 1.5배 높음

5. 인장이 3개일때 충전형포션

5초기준 체젠은 18.2.
없을때와 비교하면 1.75배 높음

6. 인장이 4개일때

포션으로 인한 체젠은 20.8
없을때보다 2배 더 높음

7. 인장이 5개일때

5초당체젠이 23.4만큼 증가
없을때와 비교하면 2.25배 증가함

8. 결론

인장을 추가로 스택함에 따라 회복량에서 손실이 발생하진 않음
인장은 되팔기할때 손해도 도란에 비하면 매우 적으니 어느정도까진 스택해도 무리 없음

인장 5개일때와 0개일때를 비교하면
체력 125(신지드만)
마나 500
0스택기준 주문력 75(스택이 쌓이면 손실 발생)
그리고 포션 회복량 2.25배 증가

알려진것과는 다르게 인장의 포션 회복량 증가는 관통처럼 중복될때 손해가 발생하지 않고, 제대로 다 반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