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 생각은 어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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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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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의 소울링크는 [ 미하일이 대신 맞는 조건으로 ] 파티원의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를 20%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은 파티에서 몸이 약한 또는 유틸이 부족한 직업들의 생존을 담당하는 스킬로 보스에서 파티원들이 생존을 더욱 쉽게 해주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윌 2페이즈나 진힐라의 경우 체력회복을 막는 패턴이 있어 소울링크의 리스크가 더욱 부각이 되는데, 그것때문에 로얄가드가 더욱 중요합니다.

하지만 로얄가드가 있다고 하더라도 범위 안의 모든 파티원들의 피격을 자신의 체력이 20%가 될때까지는 로얄가드의 가동률이 100% 가동률이 아닌 이상 계속 피가 달게됩니다.

여기까지는 이해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파티안에서 소울링크를 필요로하는 직업과 없어도 상관없는 직업으로 나뉘게 되는 경우에는 조금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손, 스펙, 직업특성으로 인해 보스에서의 생존이 너무 힘든경우 미하일은 대신 피격 당하더라도 소울링크의 가동률을 늘려주어야합니다.
로얄가드로 자신의 체력은 유지를 하면서말이죠.

하지만 이게 범위 안의 파티원 모두에게 적용이 되다보니 순간 다량의 피격이 들어와 회복 불가능한 상태에서 체력이 금방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하일의 소울링크를 조금 개편해주셨으면 합니다.

1) 소울링크의 파티원 지정화
스킬 1개를 추가적으로 만들어서 해당 스킬 사용시[ 파티원1, 파티원2, 파티원3, 파티원4, 파티원5, 6(전체 on/off) ] 형식으로 유니티와 유사하지만 조금 다른 형태로 소울링크를 지정할수있는 스킬을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보스가 시작하기전 특정 파티원의 생존만을 봐주겠다 하면 1~5의 숫자를, 보스를 플레이 하는 도중 모든 파티원들에게 소울링크를 주겠다고 하면 다시 스킬을 눌러 껐다가 키던지, 스킬을 다시 눌러 6번을 누른다던지 하는 형식으로 해주면 좋겠습니다.
1~5의 숫자를 누르는것은 1명만을 지정하는것도 좋고 가능하다면 다중선택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만약 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그냥 소울링크를 킨것이라면 기존처럼 범위 내 파티원들에게 적용하는 형식이라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One or All 의 형식일지 모르지만 미하일의 컨셉과 유사한 부분이라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2) 소울링크 범위내의 피격시 로얄가드 판정의 변화
기존의 소울링크로 파티원이 피격시 20% 데미지를 미하일이 대신 받게되는데 이 데미지로 미하일은 로얄가드를 사용하여 20% 데미지를 무시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냥 도트딜에 가드하는 형식인데 해당 가드의 메리트가 무엇인지 알수없습니다.
표기야 [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의 20%를 대신 받으나 미하일 최대 HP의 20%를 초과하여 받지 못하고 남은 HP보다 대신 받는 데미지가 많다면 받지 못함. 대신 받는 데미지를 로얄 가드로 무효화 가능 ] 이고 말이야 맞는말이지만 [ 대신 받는 데미지를 로얄 가드로 무효화 가능 ] 이 아니고 [ 대신 받는 데미지에 로얄가드의 반격이 적용됨 ] 인 부분이고 어차피 반격이 성공된다면 무적이라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만약 미하일이 직접 반격에 성공하여 로얄가드를 성공시킨것이 아닌, [ 파티원이 맞은 데미지가 소울링크를 통해 들어온것을 가드를 한다면 해당 파티원에게 무적 ]정도는 생겨야 소울링크로 인한 로얄가드가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메리트를 메리트로 만들려면 파티원을 미하일마냥 위험한 패턴속으로 던지거나 눈이 10개라 자신의 캐릭터는 물론 파티원 모두를 바라보며 보스의 모든 패턴을 바라보면서 타이밍을 재야하지만, 어찌됬건 메리트는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무적기가 길어서 힘든 파티원들에게 1~2초의 무적기를 대신 선물해줄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 단순 방어기능 + 미하일의 데미지 증가 버프만이 남은 [ 라이트 오브 커리지 ]와 연관
기존에 라오커에 있던 추가타 부분들이 모두 소드오브소울라이트로 옮겨져 가면서 이제 라오커는 단순 방어적인 기능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은 소울링크와 많이 흡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라오커의 쿨타임이 90초로 짧은 축에 속하고 지속시간이 12초로 유지된다고는 하지만 초당 전체 쉴드량의 7%가 감소하기 때문에 순간 보호막 말고는 크게 느끼기 힘듭니다.
라오커의 총 쉴드량을 감소시키더라도 소울링크로 미하일이 받은 데미지 횟수당 n초의 라오커 쿨타임을 줄이는 쪽은 어떨까 싶습니다.

4) 소울링크 범위

그 어떤 효과가 있든 가장 중요한것은 그 효과가 적용이 되는가 입니다.
지금의 소울링크는 적용 범위가 상당히 애매하고 멀리가도 적용이 되는 반면 멀리가서 꺼졌다가 가까이와도 바로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오라류 스킬도 마찬가지일겁니다.
그러므로 [ 오라류 ] 전반의 범위를 실선으로라도 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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