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딘

-홀리 유니티 (쿨타임90초 지속시간45초)

<문제점>

시전 후 결속 상대(파티원)가 있어야 일부 스킬(블래스트, 생츄어리 등)이 파티원에게 발동되는 추가 타격(이하 추가타) 스킬이다.

즉, 결속 상대(파티원)가 없는 솔로 플레이(보스/사냥/무릉/수로/펀치킹 등) 및 파티원이 있음에도 파티원이 보스에서 떨어져 있거나 사망상태면 추가타는 없는 스킬이며, 딜로스로 이어지는 구조적 결함이 있다.

▶파티원에게 홀리 유니티(결속)–디바인 블레싱(버프)-생크로 생티티(무적)

버프를 주는 과정이 너무 부정적 경험이다.

최소 3번의 키 입력 과정이 필요하며, 최초 결속 후 원하는 파티원에게 안 됐을 경우

홀리 유니티(결속)–홀리 유니티(결속) 재입력-번호키(1~6)입력-디바인 블레싱(버프)-생크로 생티티(무적)

최대 5번까지의 키 입력이 필요하다.

▶시너지로서의 가치가 타 직업에 비해 부족하다.

*파티원 전체 시너지 > 방어력 무시 50%
*파티원 1인 한정 시너지 > 결속 후 최종 데미지 21% + 무적시간 최대 30초

개병신 5차 스킬 이 새끼가 만악의 근원인듯


<개선사항>

추가타가 자신에게 발동되도록 구조 개선(ex. 팔라딘 뒤에 성기사 소환. 도적 쉐도우 파트너)
->솔로 플레이나 파티원 사망상태에서도 추가타의 딜로스가 발생 되지 않게 함.

결속 할 파티원 미리 지정(ex.해적의 로디드 다이스) 할 수 있는 기능 필요
->홀리 유니티 사용 시 지정한 파티원에게 결속 > 디바인 블레싱 파티원에게 자동 적용 > 부정적 경험 해소

▶타 직업에 비해 시너지가 부족함에도 주 컨테츠인 보스/사냥에서 데미지가 약한 모습이 보임

팔라딘 유저들에게 홀리 유니티는 결속이 아니라 족쇄입니다.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쿨타임360초 지속시간30초 액션 딜레이 + 후 딜레이 약6초)

<문제점>

액션 딜레이, 지속 시간이 길다.

▶액션딜레이가 길어서 생기는 문제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시전 즉시 오리진 바인드(10초)에 걸림 ->약 5.5~6초후 시전 완료  -> 그랜드 크로스(6초)를 쓰는 도중 오리진 바인드가 끝남.(약2초 정도 때문에 중간에..)

현재 대부분 버프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시전 완료 후 바인드 다시 걸고 -> 그랜드 크로스를 쓰고 있다.

이것 또한 구조적 결함에서 오는 부정적 경험입니다. 

지속적으로 때려야 추가타가 발동되는 스킬이면 딜이라도 쌔야하는데 뒤지게 약하다.

▶성역 배경을 지속 시간동안 봐야 한다. 눈 아프다.



상위 보스(진힐라, 세렌)에서 배경이랑 색이 겹쳐 보스 패턴이 안 보인다.

<개선사항>

지속시간 30초에서 15초 감소

액션 딜레이 약 5.5~6초에서 3~3.5초로 감소
오리진(바인드10초) > 3~3.5초후 시전완료 > 그랜드 크로스(6초) > 바인드 > 블래스트

데미지 조정 및 데미지 상향

▶ or 단타 스킬로 구조 개선 (개인적 바람)

▶배경 - 온오프 기능 추가 또는 변경


-블래스트 해머(쿨타임60초 지속시간30초)

<문제점>

▶홀리 유니티(쿨타임90초 지속시간45초)와 시간이 안 맞음.

범위가 작다. 데미지가 약하다.

<개선사항>

▶쿨타임90초 지속시간45초로 변경 

공격 딜레이 감소

공격범위 증가

or
▶온오프 스킬로 변경
특수반지(구 시드링) 교체 시 숨 돌리기 문제는 시전 시에만 전투 상태에 돌입하도록 패치
(2023년 3월23일 바이퍼 서펜트 스크류 패치 참조)

-블래스트 + 디바인 저지먼트

<문제점>

범위다 작다

데미지가 약하다.


<개선사항>

공격범위 증가

데미지 증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27747?category=%ED%8C%94%EB%9D%BC%EB%94%98&name=subjcont&keyword=%EC%BB%B4%EB%B1%83&sterm=9672779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23139

다른 직업들 준 만큼만 받았으면 이야기 안 했음 
극딜 이후 블래 밖에 안 쓰는데
이딴게 6차 마스터리 코어 스킬에서 처음이자 마지막 희망이라 평딜 상향은 꼭 받아야 됩니다.
(추가 될 마스터리 코어 예상 : 디바인 차지 + 디바인 스티그마(사냥기) / 생츄어리 / 4번째 몰?루)

-마이티 묠니르(12초마다 1개씩 생성 최대 3개 까지 소지가능 쿨타임 2.5초)

<문제점>

6차 오리진 + 블래스트VI  이후 보스에서 안 쓰는게 딜이 더 나음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36102?my=post

▶보스가 공중에서 놀 때 / 사냥할 때  주로 사용하는데 보스에서 평딜 보완하기에는 너무 약함

개멍청한 AI . 몹 코 앞에 두고 빙글빙글 도는거 보면 속 터져 뒤짐


<개선사항>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보스 몬스터 우선 타격 기능 추가

충격파 범위 증가

커맨드 기능 추가(ex. 아랫키 + 스킬 사용 시 3개 발사)

AI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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