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 체인 15초 같은 싸가지 존나 없는 요소들부터 빨리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0차 스킬
  • 글라이딩
    • 글라이딩 커맨드 추가 (호영 근두운처럼)

  • 망토 스킬 이펙트화 (호영 귀)
    • 망토는 없애고 날개는 남기는 악마 날개 코디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1차 스킬
  • 데빌 사이더
    • 키다운 스킬에서 즉발 스킬로 변경 ^^..

  • 다크 어질리티
    • 이동속도가  160%가 되게 정상화


2차 스킬
  • 소울 이터
    • 키다운 스킬에서 즉발 스킬로 변경 ^^..

  • 데몬 트레이스
    • 순간 이동 후 0.7초 동안 포스 흡수 불가 효과를 보스 맵에서는 적용되지 않게 변경
    • 포스 흡수 불가 기능은 사냥 날먹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므로 이렇게 패치하면 큰 문제 없다고 봄.

  • 다크 리벤지
    • 패시브화 ^^.. (데슬은 4차 이하 스킬들 중 펫 버프 등록이 가능한 스킬이 메용 포함 4개)
    • HP 소모 삭제
    • 자체 헤도 스킬로 효과 변경 (e.g., 다크니스 어센션(나이트워커), 럭 오브 팬텀시프(팬텀))


3차 스킬
  • 다크 저지먼트
    • 캐릭터가 악마로 변신해서 땅에 꽂는 것에서 악마가 나타나 공격하는 모션으로 변경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경

  • 데모닉 브레스
    • 키다운 스킬에서 즉발 스킬로 변경 ^^.. (윈브 서리바람의 군무처럼 ^^..)

  • 이블 토쳐
    • 크리티컬 확률 15%만 패시브화


4차 스킬
  • 데몬 익스플로전
    • 후딜 (풀공속 기준) 690ms -> 600ms로 감소
    • 480% 5타(2400%)의 즉발형 스킬로 변경
      • 단, 이렇게 할 경우 지금보다 더 큰 범위를 가져야 함. 그래야만 1, 2타가 통합되는 것으로 인한 손해가 조금도 없는 것이 됨.
    • y축 하단 범위 대폭 증가 
      • 익스플로전은 y축 하단 범위가 좁음. 스킬 특성상 더블점프와 함께 사용 시 착지할 때쯤 2타가 발동하는데, 이 때문에 모라스 고양이 등도 현재는 잡을 수 있으나 y축 하단 범위 버프 없이 즉발형으로 바꿀 경우 심각한 문제가 됨.
  • 임팩트보다 강해지는 것이 문제라면 120% 5타에 일몹뎀 360%p를 추가
  • HP 소모 삭제

  • 데몬 임팩트
    • 후딜 (풀공속 기준) 660ms -> 600ms로 감소
    • 대미지 소폭 상향

  • 데빌 크라이
    • 디버프 지속 시간 80초로 증가 (어웨이크닝 중에 디버프 리필할 필요 없게)
      •  6차 이후 데몬 체인을 쿨마다 사용하면 되기는 하지만, 260레벨 이전까지의 편의성을 위해 패치 필요
    • 확정 크리티컬 효과 추가
    • 쿨타임 7초로 감소
      •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사냥터는 아주 넓은 맵임. 따라서 광역기가 필요한데, 데슬이 가진 광역기는 크라이와 서버러스밖에 없음. 서버러스는 y축 범위만 준수한, 사냥기로서는 부족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크라이를 젠마다 쓸 수 있어야 함. 무엇보다, 데슬의 저열한 사냥 성능을 높이기 위해 크라이 쿨타임 감소는 굉장히 필요함.
    • HP 소모 삭제

  • 다크 바인드
    • 후딜 (풀공속 기준) 690ms로 감소 (에르다 노바와 동일하게)

  • 메타모포시스
    • 구체 공격의 대미지 삭제
    • 패시브 효과로 기절, 암흑, 결빙, 슬로우, 행동 불가에 걸린 적이 도트 대미지를 입도록 변경 or 사출기
리마스터 이전의 팔라딘의 블레스드 해머 스킬은 메타모포시스처럼 아주 근접한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었음. 정확히는 30초 동안 작은 해머(작은 범위, 작은 대미지), 30초 동안 큰 해머(큰 범위, 큰 대미지)로 공격하는 스킬이었음. 이게 개선돼서 작은 해머는 이제 공격 능력이 없고, 그 딜이 큰 해머로 옮겨갔음. 데슬은 큰 메타모포시스 구체가 있는 게 아니므로 도트 딜로 변경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임.
  • HP 소모 삭제

  • 인피니티 포스
    • 후딜 대폭 감소 (기왕이면 데모닉 포티튜드와 동일하게)

  • 뱀피릭 터치
    • 패시브화 ^^.. (데슬은 4차 이하 스킬들 중 펫 버프 등로깅 가능한 스킬이 메용 포함 4개)

  • 하드 스킨
    • 30레벨 기준 크리티컬 확률이 65% 증가하는 옵션 추가
데몬슬레이어는 4차 이후로 모든 스킬을 크리티컬 공격하도록 설계된 캐릭터임. 그러나 운영진의 (수 년째 방치 중인) 실수로 공용 스킬, 크라이와 서버러스는 크리티컬이 발동하지 않음. 이를 해결하기 위해 데몬 어웨이크닝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패시브화되어야 함. 또한, 그 효과는 크라이와 서버러스의 확정 크리티컬 발동을 돕기 위해, 그리고 기존 대비 하드 스킨 스킬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4차 스킬로 이월되어야 할 것으로 보임.

  • 용사의 의지
    • (쓸만한) 컴뱃 오더스의 영향을 받도록 마스터 레벨이 5레벨인 스킬로 변경
    • HP 소모 삭제


하이퍼 스킬
  • 블루 블러드
    • 적용되지 않는 스킬(스인미, 크오솔, 파운틴 등)의 최종 대미지 90%를 증가시키는 옵션 추가 or 오라 웨폰처럼 2번 발동하게 변경
    • 후딜 대폭 감소
    • HP 소모 삭제

  • 서버러스
    • 확정 크리티컬 효과 추가
    • 대미지% 대폭 상승
      • 보공, 방무가 달려 있는, 보스전에서 사용되도록 기획된 스킬
      • 현실은, 딜레이는 임팩트보다 길면서 크게 다르지는 않은 딜, 추가 크확의 부재,
    • 어웨이크닝 중 자동 발동 시 이펙트가 몬스터와 멀리 떨어져 나타나는 현상 수정
    • HP 소모 삭제


5차 스킬
  • 데몬 어웨이크닝
    • 통일성을 위해 모든 슬래시의 딜레이를 330ms(풀공속 적용 기준 270ms)로 변경
    • 특정 커맨드와 함께 사용 시 극딜 모드(지속 시간 30초, 슬래시 대미지 65/30배)로 발동하는 기능 추가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 삭제, 4차 스킬의 하드 스킨으로 이월
    • 후딜 감소

  • 오르트로스
    • 지속 시간 60초로 변경
    • 데몬 어웨이크닝 극딜 모드(이름을 지어본다면 데몬 어웨이크닝: 슬레이어?) 지속 중 사용 시 극딜 모드(지속 시간 30초, 주기 절반으로 감소(대미지를 늘리기보단 주기를 줄여서 자주 공격하게 하면 포스를 많이 흡수하므로 나이트메어 막타 충전에 용이))로 발동하는 기능 추가
    • 후딜 감소

  • 요르문간드
    • 지속 시간 8초로 변경
    • 모든 레벨에서의 쿨타임을 120초로 변경 ^^.. (이런 사소한 것들이 모여 "하지 말라면 하지 마세요 이 이1런 아이야! 같은 말을 만드는 것)
    • 후딜 감소
    • HP 소모 삭제

  • 데몬 베인
    • 몬스터 방어율 추가 무시 효과를 30% -> 100%로 변경
    • 공격 주기를 감소(타수뽕, 명계의 화염 발동 난이도 완화)시켜 대미지 증가 (어웨이크닝 지속 중 사용하는 것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11회, 13회 -> 15회, 20회
      • 데몬 어웨이크닝에 극딜 모드가 생기면 베인은 지금보다 더 어웨 슬래시에 비해 약한 스킬이 될 것임. 어웨 도중 베인을 사용하는 것이 아깝지 않을 만큼의 딜량이 보장되어야 함.
    • HP 소모 삭제

  • 코어 강화 통합
    • 15개의 코어 중 6개를 강화하는 것에서 9~10개 코어 중 3~6개를 강화하는 것으로 변경
    • 필수 코어들을 묶어서(e.g., 슬래시/임팩트, 익스플로전/서버러스, 크라이/메타모포시스) 9~10개 중 3개를 강화하도록 변경


6차 스킬
  • 마스터리 코어: 데몬 임팩트 & 데몬 체인
    • 후딜 (풀공속 기준) 660ms -> 600ms로 감소
    • 대미지 상향
    • 데몬 임팩트의 디버프 지속 시간 80초로 증가
    • 데몬 체인 쿨타임 15초 -> 14초로 감소 (2젠마다 1번씩 쓸 수 있게, 현재는 200메르가 있어도 14.25초라 밀릴 수밖에 없음)

  • 스킬 코어: 나이트메어
    • 명계의 화염 쿨타임을 0.25초 이하로 변경
    • 명계의 화염 발동 횟수 상한을 20회로 설정
    • 명계의 화염 대미지%1.5로 향상
    • 명계의 화염 발동 시 회복하는 포스를 10 -> 15로 변경
  • 명계의 화염 쿨타임(0.3초)이 데몬 슬래시 1, 2타 후딜(풀공속 기준 270ms)보다 긺. 모든 데몬 슬래시에 명계의 화염이 터져야 하는데, 쿨타임이 0.3초라 그렇지 못함...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명계의 화염 쿨타임이 넉넉잡아 0.25초보다는 짧아야 함.
  • 명계의 화염은 20~30회까지 발동하는 것으로 보임. 엔버링크와 시드링 안에 명계의 심판을 안전하게 발동하기 위해서는 나이트메어 지속시간이 좀 남아있을 때 사용해야 하는데, 이것이 명계의 화염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게 함. 즉, 명계의 화염은 10~13초 안에 다 발동될 수 있어야 함.
  • 명계의 화염은 항상 30회 발동한다는 가정 하에 발동 횟수 상한을 20회로 설정하고 대미지를 1.5배로, 포스 회복량도 1.5배로 늘리면 기획 의도와 비슷한 수준의 딜량을 보일 수 있으며, 동시에 유저들도 기분 좋게 극딜을 넣을 수 있음.
  • 스킬 지속 시간 종료 시까지 직접 재사용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명계의 심판이 발동되는 기능 추가


리마스터를 가정한 개선안
리마스터에서만 가능한 보스기 통합, 특히 임팩트 교체 & 슬래시가 유일한 보스 주력기가 되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

  • "데몬 슬래시 강화" 스킬 변경 (보스기 통합)
    • 한 마디로 어웨 상시화를 의미
    • 1, 2, 3, 4타 모두 330ms(풀공속 적용 시 270ms)로 딜레이 통일
    • 1차, 2차 강화에서 대미지, 범위, 이펙트가 소폭 향상, 최종 강화(4차 스킬, 지금의 어웨이크닝 슬래시 상속)에서 대폭 향상
      • 즉, 지금의 어웨 슬래시의 범위 및 이펙트가 상시화되는 것. 단 딜은 지금의 어웨 슬래시가 아닌 데몬 임팩트와 비슷하게
    • (임팩트 상속) 추가 보공 40%, 추가 방무 30%, 적중 시 10초 동안 슬로우 효과 적용
    • 임팩트 대신 지금의 임팩트가 맡고 있는 "보스 주력기" 포지션 담당
    • 임팩트의 DPM과 동일한 DPM을 갖도록 대미지% 설정
    • 적중 시 서버러스 중첩 1개 획득

  • 데몬 임팩트 스킬 변경 (많은 논의 필요)
    1. 데몬 체인을 상속하는 짧쿨 극딜기화 (서버러스와 역할 겹침, 쿨뚝 강제 가능성)
    2. 사냥기화 (범위 대폭 향상 필요, 익스플로전의 설치기화 필요)
    3. 사출기화

  • 서버러스
    • n스택을 쌓을 때마다 자동 발동 & (스킬 적중 시) 데몬 어웨이크닝으로 1스택, 데몬 체인으로 1스택

  • 데몬 어웨이크닝 (극딜기)
    • 포스 100 소비, 30초 동안 진정한 마족의 힘을 각성하여 데몬 슬래시 강화
    • 데몬 슬래시가 강화되고, 강화된 데몬 슬래시는 적중 시 서버러스 중첩 2개 획득, 데몬 슬래시 사용 중 데몬 트레이스 사용 가능
    • 강화 데몬 슬래시 : 최대 6명의 적을 3번 공격,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 무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50% 증가
    • 강화 데몬 슬래시 데미지 : 1타와 2타 (1,500+레벨*60)%, 3타 (1,750+레벨*70)%, 4타 (2,000+레벨*80)%
      • 어웨이크닝이 65초 -> 25초로 줄어들 경우, 600% -> 1,560%, 700% -> 1,820%, 800% -> 2,080%로 변경되어야 함. 하지만 어웨이크닝 중 데몬 베인을 사용하는 것이 문제가 되므로, 그를 고려하여 대미지%는 65초 -> 25초로 변경되었을 때의 대미지%와 비슷하게 설정하되, 지속 시간은 5초를 추가30초로 설정
      • ???: 그냥 마스터이 명상처럼 데몬 베인 쓰는 동안 어웨 지속 시간이 안 줄어들게 하면 되잖아요 << 메이플은 그럴 기술력이 없을 것 같네요 ^^..

  • 전반적인 딜 구조 개선
    • 위 사항들은  현재의 딜량은 어느 정도 유지하는 선에서 구조를 개선한 것. 여기서 데슬이 좋은 직업이 되려면 준수한 딜 압축을 받아야 함.
    • 어웨이크닝 딜 너프 & 데몬 베인 딜량 약 2배 버프
      • 어웨이크닝 딜 비중이 너무 높아서 베인 딜을 버프할 수가 없음. 베인이 극딜기다운 점유율을 갖게 되려면 데슬 DPM이 너무 높아져서 (데슬의 현재 DPM이 준수하다는 가정 하에) 문제가 됨.
      • 딜 압축을 위해 어웨 딜을 너프하고, 그 중 일부는 평상시 슬래시로, 상당 부분은 베인으로 이월


또 다른 아이디어
  • 데익 설치기화 (메타모포시스 딜 상속) & 임팩트 사냥기화 (데익의 y축 상단, x축 전방 범위 반드시 상속, y축 하단 범위 상향) & 슬래시 유일한 주력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