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북미 메이플에서 다크나이트를 키우고있습니다. 다크나이트 스킬의 버그, 오류, 실수 등을 발견하였습니다. 북미 메이플 운영진에게 약 4개월 전 신고를 했으나 아무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특히 김창섭 디렉터의 6차 전 스킬의 밸런스에 집중하고 싶지않아 한다고 하였기에 한국 메이플 다크나이트 분들에게도 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더 많은 관심을 갖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편의성 관련 업데이트 되지않고 오래 방치된 부분들도 포함하였습니다. 이 글은 같은 길드의 한국분이 번역해준 글 입니다.
1.다크 임페일 스킬 관련 불균형 스킬 데미지 분포
13레벨:  1060%
14레벨:  1080%
15레벨 : 1100% (기존 레벨 대비 20% 증가)
16레벨 : 1344% (기존 레벨 대비 244% 증가)
17레벨 : 1368% (기존 레벨 대비 24% 증가)
18레벨 : 1392% (기존 레벨 대비 24% 증가)
...
28레벨:  1632%
29레벨 : 1656% (기존 레벨 대비 24% 증가)
30레벨 : 1680% (기존 레벨 대비 24% 증가)
31레벨 : 1704% (기존 레벨 대비 24% 증가)(쓸컴뱃 적용)
32레벨 : 2016% (기존 레벨 대비 312% 증가)(팔라딘 컴뱃 적용)

다크 임페일은 이미 매우 약합니다. 
적절한 양의 데미지을 얻으려면 팔라딘의 컴뱃오더스 필요하므로 레벨 간 스케일링을 개선하면 문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반 몹에 대한 피해"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는 분명히 필요한 수정 사항입니다.

2.피어싱 사이클론 도중 비홀더 임팩트 시전불가
Destiny 패치 이전, 비홀더 임팩트를 다른 스킬 사용중 비홀더 쇼크와 같이 쉽게 시전할 수 없었습니다. 모션 후반부에 시전해야했는데요, Destiny 패치로 비홀더 임팩트 시전 동작이 비홀더 쇼크와 유사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임팩트를 쇼크와 같은방식으로 피어싱 사이클론 도중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수정 부탁드립니다.

3.다크 레조넌스 쿨타임 감소 안됨(리프어택, 업차지(윗점공격))
전사 윗점공격 과 리프어택이 “직접 공격 스킬” 임에도 불구하고 다크레조넌스는 해당 공격으로 인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받지 않습니다. 심플하게 말씀드리자면, 수정부탁드립니다.

4.다크니스 오라는 다크써스트로 개선되지않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이해하기 난해할수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크니스 오라는 타격당 HP 3% 씩 회복을 하며 회복량이 최대HP 를 초과할 시 초과회복량의 75% 에 해당하는 HP 실드를 획득하는 스킬입니다. 이는 방패가 공격할때마다 HP.가 가득 차고 현재 방패가 없는경우, 공격당 캐릭터 최대 HP의 약2.25%(3% x 0.75 = 2.25%) 에 해당하는 작은 방패가 생성된다는 의미입니다. 테스트결과 이정도가 맞았습니다.
단, 유저가 다크써스트 를 사용할 경우 유저는 최대 HP 9% 를 추가 회복 합니다. 다크니스 오라 의 치유량은 증가하나 (3% -> 12%), 생성되는 보호막의 양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스킬 설명에 따르면 다크니스 오라로 공격할 때 마다 쉴드가 9%[(3%+9%) x 0.75 = 9%] 증가해야 하는데, 테스트 해본 결과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스킬 설명이 잘못되었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스킬에 결함이 있습니다. 이 문제 또한 해결 되어야 합니다.

5.비홀더 리벤지는 “파이널어택”에 영향받는 스킬이나, 그렇게 분류되지않습니다.
테스트 도중, 비홀더 리벤지 스킬이 “파이널 어택류 스킬” 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효과에 영향 받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몬스터 라이프 효과 - 피에르, Apsu) 이 차이점을 보여주는 몇 가지 스크린샷을 포함함하겠습니다. 
a. 파이널 어택 부스트 미적용

b. 파이널 어택 부스트 적용


아래 부분은 다크나이트 개선 요청 사항으로 버그나 오류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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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홀더 힐링
데스티니 리마스터 기간 중 비홀더 리벤지의 5초마다 공격을 받을시 HP 5% 치유 효과 가 삭제되었습니다. 이것은 어떤식으로든 다시 추가되지않았습니다. 한편, 2차전직 비홀더는 여전히 24초마다 HP 20씩회복합니다. 이것은 쓰레기 입니다. 비홀더 리벤지로인해 손실된 치유량을 비홀더에 다시 추가하고 24초마다 hp25% 회복하도록합니다. 또한 +50% HP 도는 +100% HP 와같이 하이퍼 스킬 비홀더-힐링 리인포스도 더 좋게 적용될수 있습니다. 이는 엔드스펙 혹은 보스 별 하이퍼 스킬 선택 트리를 유동적으로 선택 할 수 있게 만들어 게임에 더 흥미로운부분을 더한다고 생각됩니다.

2.    궁니르 디센트 HP 보너스
다크나이트는 본래 HP전사였기때문에 개발자들이 궁니르 디센트에 체력 x 110% 보너스 데미지를 추가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HP 80,000 이라면 궁니르는 88,000 의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2013년에는 괜찬았으나, 지금은 쓸모가 없습니다. “최대HP 1만 마다 1% 추가데미지적용같은 방식으로 만들어 주세요. 이 방식은 HP 전사라는 틀을 깨지 않으면서 상향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특히 이러한방식을 적용할경우 현재 쓰이지않는 하이퍼 바디 스킬또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궁니르 디센트 VI 에 해당됩니다. 2023년 기준 최대HP 120% 추가데미지는 쓰레기입니다. 개선해주세요.

3.    비홀더 리벤지 쿨타임 표시
이 개선요구 사항은 간단합니다. 비홀더 리벤지 재사용 대기시간 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버프 바 혹은 퀵슬롯 메뉴에서 확인하여 재사용 대기시간 을 볼 수있어 스킬사용에 있어 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4.    파이널 팩트/광폭화 지속 효과
데스티니 패치때 왜 버서커(광폭화) 이펙트를삭제되었나요그러고선 윈드브레이커 와 스트라이커에는 이펙트를 추가하였네요.
다크나이트의 이펙트도 돌려주세요. 완벽했었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