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병신같은 스킬 구성
- 1차 스킬 -> 데빌사이더(키다운 한방향 고정형 딜링기, 점샷불가, 사용 도중 무빙불가), 나머지 패시브
- 2차 스킬 -> 소울이터(키다운 한방향 고정형 딜링기, 점샷불가, 사용 도중 무빙불가), 다크리벤지(무려 버프형 액티브 스킬인데 아무 짝에 쓸모가 없어서 존재의 의미가 없는 스킬), 데몬 트레이스(사냥 중 잦은 고장과 보스 우선 추격기능없음)
- 3차 스킬 -> 다크 저지먼트(모션은 하강기인데 하강기능 없음, 제자리 스킬이며 후딜이 말도 안되게 길어서 안씀), 데스 드로우(몹을 자기앞으로 끌어당겨주는데 어짜피 원킬사냥이라 안쓰고 끌어준다해도 범위가 씨발), 데모닉 브레스(키다운 제자리 딜링기, 점샷불가, 사용 도중 무빙불가)
- 4차 스킬 -> 데몬 익스플로젼(이펙트가 개씹하자있음, 점샷되게 바꿔줬다고 범위 개씹너프먹음ㅋㅋ레전드), 다크 바인드(메이플 역사상 바인드의 시초, 그 의미를 보존해 주고자 후딜 안고쳐줌 후딜좆됨ㄹㅇ, 바인드가 있는데 에르다노바 강화해서 써야함), 인피니티 포스(마찬가지로 후딜 좆됨 근데 필수스킬임ㅋㅋ), 데몬 임팩트(보스전 4차 주력기인데 후딜 좆됨, 660ms, 보스전 점유율을 봐도 성능이 저 속도로 공격해야할만큼 좋지가 않은데 여태까지 안고쳐줌), 하드스킨(어짜피 보스 패턴 다 체비뎀 공격이고 포스차면 사냥터에서 맞아봐야 딜 1닳음, 200이하 지역에서 얄팍한 가치가 있으나 200이하에서만 효용이 있는게 존재의 이유가 될 수 있을까? 실제로 200레벨 이후에서도 상시적으로 효용성을 체감할 수 있는 스킬로 바껴야함 무조건) 

평가: 웃긴게 사냥용으로 쓰라고 만들어준 스킬을 사용하면 오히려 사냥이 더 느려서 레벨 100 이전까진 슬래시로만 사냥해야함, 이게 존나 싸발적인게 4차 이전까지 슬래시 제외 그 어떤 공격스킬을 사용하지도 않는데 나중에 5차하고 코어 강화를 하는 시점에서 해당 차수에서마저 사용하지 않는 1~3차의 저차수 스킬들이 코어로 버젓이 끼워져 나와서 강화할 코어가 15개가 생겨버림. 그 중 6개의 코어를 강화해야함. 코젬이 싸져서 망정이지 코젬 400정도만 하던 시절로 돌아가도 3개의 스킬이 2중첩되는 코어를 4개 뽑는 난이도 개 씹헬이였음. 진짜 쓰고도 스킬 라인업 보면 가슴이 옹졸해지고 숨이 턱턱 막힌다

2. 이동속도 140?????????????????????????????
- 데몬 직업군을 선택하면 캐릭을 생성 후 침대에서 깨어나면 데몬어벤져와 데몬슬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 초이스가 주어짐, 근데 데몬어벤져로 전직하면 이속이 160이 되고 데몬슬레이어를 선택하면 이속이 140이 됨.
?????????????????????????..? 개연성 씨발 밥말아 먹었냐진짜

3. 최악의 사냥능력 (느린 기동성, 설치기의 부재)
- 이동속도 140으로 인해 기동성이 매우 느린 데붕이는 사냥 스킬구성마저 씹창나서 사냥터 맵이 U자맵, 포탈사냥맵, 좁은맵으로 한정되어있음. U자맵도 1층에서 3점익 넘어가는 순간 원젠못함, 3점익부턴 뇌빼기 불가
궁금한게 메이플 전직업 통틀어서 기동성이 느린데 설치기는 없고 그렇다고 짧쿨로 돌려쓰는 스킬마저 없는 직업이 데슬말고 누구 있음? 어떤 직업이든 저 세 조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은 충족하지 않나? 
솔직히 막상 사냥을 해보면 막 피로하진 않지만 맵이 너무 한정적이고 팩트는 데슬이 사냥 편한 맵은 그 어떤 직업이 사냥해도 똑같이 편한 지형이여서 그냥 데슬 사냥터=인기사냥터 공식 성립함. 사냥터의 선택지가 심하게 제한됨. 이거 반박가능한사람 나와봐라. 세르니움 이후 데슬도 어느정도 지형에 맞춰 사냥에 무리는 없다지만 기동성 느려서 너무 답답하고, 설치기가 없어서 많이 뛰어다녀야함. 일부 인기사냥터는 넓은 맵일 경우(1층 3점익이상 필요한 맵) 피로도가 타직업 대비 굉장히 높아짐. 인기사냥터도 넓은 맵이면 마릿수 억지로 따라가려고 하는 순간 피로도가 답이없음.

평가: 사냥이 그렇게 많이 피로하진 않은데 사실 사냥이 피로하지 않은 이유가 다른 모든 직업들 역시 사냥을 피로도가 적은 맵만 골라 가야하니 피로하지 않은게 아닐까?

4. 씹창난 공용스킬 효율
- 스인미, 크오솔 등 공용스킬 효율 꼴찌, 최하위권이란 표현도 아님 꼴찌임그냥.
- 에르다 샤워 블블 적용X, 이건 쉐파 직업군들 공통 문제라고 알고 있긴한데 이건 전직업 쉐파직업군은 다 타수 고쳐줘야한다 생각함. 공용스킬인데 직업마다 원킬 효율이 다르면 이건 분명 문제있는거 아닌가? 에르다 샤워 블블 문제도 문제인데 이새끼 직업이 애초에 크확의 가치를 굉장히 낮게 보는 직업으로 만들었고 넥슨도 그걸 인지하듯 기본 크확을 굉장히 싸발적으로 낮게 설정해놨음. (보스기, 데몬익스플로젼 전부다 크확이 100%라 크확이 실제로 가치가 굉장히 낮음) 근데 에르다 샤워에 크확 보정이 안들어가네? 근데 에르다 파운틴은 사냥시 "필요"가 아닌 사실상 "필수"가 되어버렸음. 그래서 사냥시 데슬도 눈물을 머금고 크확을 100을 만들어야함. 에르다 파운틴 단 하나때문에..ㅆㅂ.. 파운틴을 쓰지않으면 사냥 피로도가 쓰는사람과 안쓰는사람 너무 차이나거든.
얘 크확 100을 맞추려면 해야하는 짓거리가 기본 25% 밖에 안줘서 쓸샾 10%, 유니온 40%, 링크로 3궁수 10%, 팬텀 15% 해줘야함. 개인에 따라 유니온 크확 일부는 농장이나 하이퍼스탯에서 땡기기도 하는데 결과론적으로 이 직업 에르다 파운틴 쓰면서 사냥하려면 유니온 최소가 8500이 강제임. 핵심은 크확을 어떻게 세팅하든 남들이 사냥 시 원킬컷 낮추기위해 더먹고 들어갈 수 있는 옵션을 데슬은 포기하고 크확에 투자해야함. 그것도 상당히 많이. 


총평: 이새끼는 해당 차수에서 마저도 아무짝에 쓸모없는 4차 미만 저차수 스킬(4차 이전까지 사냥용으로 실질적으로 효용이 있는 공격 스킬이 단 한개도 없음+하드스킨, 다크 리벤지)이 너무 많이 존재하며 스킬 이펙트의 노후화(출시 이래로 그 어떤 스킬의 이펙트도 단 한번 다듬어지거나 바뀐게 없음), 140의 이동속도, 씹창난 공용스킬 효율, 병신같은 사냥능력, 65초 어웨이크닝 딜이 끝난 이후 55초간 보스 간지럽히기 타임 (55초간 딜이 없음), 이 모든걸 해결하려면 리마스터 외엔 답이 없는거 같은데 암만 봐도 얘보다 시급한 직업이 있나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