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메이플 개발팀,기획팀여러분
인벤 보신다해서 직접 글을 남깁니다.

다름아닌 마스터리 코어와 벙커버스터,리볼빙 캐논에 대해 좀 말씀 드리려합니다.

1.마스터리코어
(쇼크냐? 릴파벙이냐?)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대부분 블래스터 유저분들은 릴리즈 파일 벙커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냥에대한 피로도 경감은 이미 반쯤 포기하거나 익숙해져서

-쇼크웨이브는 주력 사냥기로서 이미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블래스터가 사냥피로도가 높은건 강제적인 캔슬+젠마다(6초이하)의 광역기의 부재 +너무나도 짧은 더블점프(옛날 모전과 동일).

-컨티링의 아직 아리까리한 효율
(12초쿨 8초지속이라는 꽤 숙련도가 필요한 구조와.
아직도 파티격/비숍존재 의경우 평딜위주 이면서 그 포텐셜이 부족하다고 봅니다)이로인한 평딜 스킬 강화가 필요합니다.

-블래스터의 강점
블래스터의 강점은 어느 블래유저에게 물어봐도
숙련도에 따른 보스전에서의 높은 성능과 캔슬에대한 로망 그리고 튼실한 유틸.기동력이 메인이라고 생각하실겁니다.
하지만 숙련도=높은 평딜비중 인데 위의 컨티링과 비슷한이유로 아직은 조금 캐릭터 난이도와 필요로하는 숙련도와 피로도에대해 리턴이 부족한 감이 있는데
이는 아직 메인 평딜기인.
릴리즈파일벙커+리볼빙캐논+해머스메쉬의 강화부족 이라고 봅니다.

-릴파벙을 보고 시작한 분들이 많다
이 또한 중요하다고보는데.
현재 매그팡 마스터리를 일정레밸 이상 찍고 숙련도가 높은유저에게는 블래스터의 시그니쳐 스킬중 하나인 릴리즈 파일벙커를 사용시 유의미하게 딜량이 낮아지는 구조적 문제가 발생합니다. 결국 손맛이 필요한캐릭터에서. 단순 반복만 하는 캐릭터로 매력이 너무나도 떨어져버립니다.

2.벙커버스터와 리볼빙 캐논
벙커버스터 부터 보면
리볼빙캐논때와 다른 특수한 탄약을 "대신" 사용하여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45초형 버프형추가타 스킬인데요.

"대신"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블래스터의 딜구조는
매그넘펀치+더블팡+리볼빙캐논+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가 가장 기초적인 딜사이클이고.
이중 리볼빙 캐논 딜량이 사라지고"벙커 버스터"로 대체되는데.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코어는 필수로 출시되어야할 코어이며 블래스터의 주력 수킬인데.
문제는 리볼빙캐논'만' 강화된다면.
벙커버스터를 쓰는 의미가 매우 퇴색됩니다.
물론 5차. 6차강화를 통한 벙커버스터의 데미지 상향이있지만 리볼빙캐논을 그렇다고 무조건 약하게 만들 수는 없는 구조이죠.

해결방법은 3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벙커보스터의 완전 버프화.
ex)사용시 45초간 데미지or최종데미지 X%만큼증가 하고
모든 스킬의 추가 방어율 무시가 50%추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1번같은경우 멋있는 벙커버스터의 이팩트와 사운드효괴를 지킬수 있으며 지저분한 블래스터의 딜사이클을 좀 더 간소하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딜량은 앞에붙은 수치에 기반하겟네요)


2.패시브형 스킬.
1번과같은 스킬 효과를 주지만.
리볼빙 캐논의 딜량을 상승시키고 1번형의 수치를 약간 하양조정하고
일정주기(1초~3초)마다 발생하는 광역기(소마의 플레어)식으로 바꾸어 사냥피로도 경감+딜 누수 방지를 노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보면 스킬개발진 분들의 노력이 들어 갈것으로 보입니다.



3.벙커버스터와 리볼빙캐논의 분리
사실 이과정이 제일 간단하다고 봅니다.
큰 수치조정도 필요없고.
정확하게 벙커버스터와 리볼빙캐논을
분리 함으로써 벙커버스터를 별도의 스킬로 만들어
딜 메커니즘을 정리하는거죠.

단점은. 높은 딜 누수+저조한 딜 압축력 이겠지만.
사실상 컨티링+오리진 딜레이 7초가 넘어가는관계로
벙커버스터는 별도의 추가타스킬로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이렇게 생각하고 글을 정리해보았고
항상 블래스터에 많은 관심가져주시는 블래 유저 여러분과
개발자 운영진 분들께 감사합니다.

*엔버 마스코트 패밀리어 60초쿨 1.8초 키다운으로 불타던데... 블래스터 발칸 펀치도 어떻게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