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내용 :

안녕하세요, 먼저 상담원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번 신규 마스터리코어로 소울마스터가 지급받은 솔루나파워에 관련하여 문의드리고자 의견 남깁니다.

소울마스터는 단순 추가타로 직업별 밸런스가 개선될 수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플레어 슬래시의 예시로, 공격 도중 발생하는 추가 공격의 비중이 높을 수도 없을 뿐더러,
전무후무한 극딜 사용시간 40초라는 구조가 제일 큰 문제점 입니다.

가장 시급한 40초의 극딜 구조를, 아래와 같은 구조로 개선 가능성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개선방향 :
솔루나파워 on
엘리시온과, 소울 이클립스의 지속시간을 줄임과 동시에 입히는 피해량 증가

ex)
기존 - 엘리시온(크로스 더 스틱스) : 4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83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하는 참격이 5회 발생, 몬스터 방어율 20% 추가 무시 및 명중시 코스믹 오브 최대치로 생성 및 솔루나 타임으로 인한 자세변환 발생
기존 - 엘리시온(균열) : 균열을 크로스 더 스틱스로 계속 공격하면 균열이 점차 커지며 마지막에 최대 15명의 적을 115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폭발 5번 발동

신규 - 엘리시온 : 2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166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하는 참격이 5회 발생, 몬스터 방어율 20% 추가 무시 및 명중시 코스믹 오브 최대치로 생성 및 솔루나 타임으로 인한 자세변환 발생
신규 - 엘리시온(균열) : 균열을 크로스 더 스틱스로 계속 공격하면 균열이 점차 커지며 마지막에 최대 15명의 적을 23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폭발 5번 발동

기존 - 소울 이클립스 : 4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990%의 데미지로 7번 지속 공격하는 일식 구현, 시전 동작 중 무적
기존 - 소울 이클립스(솔루나 디바이드) : 일식이 소멸하며 일정 시간마다 최대 15명의 적을 275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폭발이 5번 발동, 시전 동작 중 무적, 공중에서 사용 시 체공하며 자신의 공격 스킬 사용 중 사용가능

신규 - 소울 이클립스 : 2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1980%의 데미지로 7번 지속 공격하는 일식 구현, 시전 동작 중 무적
신규 - 소울 이클립스(솔루나 디바이드) : 일식이 소멸하며 일정 시간마다 최대 15명의 적을 275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폭발이 5번 발동, 시전 동작 중 무적, 공중에서 사용 시 체공하며 자신의 공격 스킬 사용 중 사용가능

위 예시의 경우, 기존 40초 지속시간을 솔루나파워 on/off를 통하여 20초 지속시간으로 1/2 만큼 줄임과 동시에 대미지를 2배로 늘려 기존 피해량과는 일치하지만,
지속시간을 줄임으로써 조금 더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추구하는 플레이사이클과 유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 문의를 남깁니다.

위와 같은 방향으로 개선이 된다고 하더라도,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스킬로 인해 극딜 사용 전 사용하게 되는 버프형 스킬 또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ex)
기존 -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45초 동안 데미지 30% 증가 및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 5% 감소
일정 시간마다 HP 8%씩 회복 및 데미지 8% 추가 증가, 시그너스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데미지는 합 적용이며 최대 120%까지 증가
(대미지 30% 시작, 3초마다 데미지 6% 증가일 경우, 45초 기준 120% 적용)

신규 -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21초 동안 데미지 60% 증가 및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 5% 감소
일정 시간마다 HP 8%씩 회복 및 데미지 16% 추가 증가, 시그너스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데미지는 합 적용이며 최대 120%까지 증가
(대미지 60% 시작, 3초마다 데미지 12% 증가일 경우, 21초 기준 156% 적용)

항상 메이플스토리를 위해 힘써주시고 수고해주심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