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펙트

기존






6차








2. 계수



검기 계수의 증가폭은 복수 적중 시 두 번째 검기부터 절반의 데미지만 적용되는 효과와 후술할 검기 변동 사항으로 인해 실제와는 다르며, 이에 관해선 후술하겠습니다. 



3. 범위





4. 롤링 커브, 롤링 어썰터 이동 궤적 변동

본섭



테섭



롤링 커브의 이동 궤적이 마지막에 전방 하단으로 더 이동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도착 높이가 낮아지고 이동 거리가 증가하였으며, 롤링 어썰터의 공중 사용 시의 하강 경사 또한 더욱 가팔라졌습니다.



5. 롤링 커브 - 롤링 어썰터 연계 딜레이 감소

본섭



테섭



롤링 커브 직후 롤링 어썰터로 이어지는 연계에서의 롤링 커브 딜레이가 기존 960ms에서 750ms(추정)로 감소하였습니다. 상술한 이동 궤적 변경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실제 플레이 시 롤링 커브 직후 롤링 어썰터로 이어지는 연계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는 극히 희박하므로 의미는 별로 없습니다.
이외의 딜레이에서의 변동 사항은 없습니다.



6. 검기 발생/적중 개수 변동

마스터리 코어 추가와 더불어 검기 발생 방식에 대한 수정이 같이 이루어졌습니다.



본섭



테섭



본섭에서는 본체 롤링 커브 / 본체 롤링 어썰터 / 어시 롤링 커브에서 검기가 1회 발생하며, 어시 롤링 어썰터에서만 검기가 2회 발생하는 반면 테섭에서는 모든 경우에 검기가 2회 발생합니다.

이에 더해 상술한 롤링 어썰터 후방 범위 감소 / 검기 발생 간격 조정과 맞물려 검기 적중 개수에서 차이가 발생하였습니다.

본섭



테섭



휠 윈드 캔슬 딜레이 등의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본섭에서의 롤링 커브 검기 적중 횟수는 0.5회, 롤링 어썰터 검기 적중 횟수는 3회입니다. 반면 테섭에서의 롤링 커브 검기 적중 횟수는 1회, 롤링 어썰터 검기 적중 횟수는 2회로 변동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적중 횟수의 변동과 복수 적중 시 두 번째 검기부터 절반의 데미지만 적용되는 효과를 고려했을 때, 30레벨 기준 롤링 커브 VI의 검기 데미지 증가폭은 235.7%(위 표와 같음), 롤링 어썰터 VI의 검기 데미지 증가폭은 68%로 계산됩니다. 검기 데미지의 증가폭이 유독 파격적인 이유는 이러한 변동 사항을 고려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7. 에고 웨폰 / 초월자 륀느의 기원 미발동 버그



마스터리 코어가 적용된 롤링 커브 VI / 롤링 어썰터 VI / 터닝 드라이브 VI / 휠 윈드 VI 적중 시 에고 웨폰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또한 움짤에는 담지 못했지만 롤링 커브 VI / 롤링 어썰터 VI에 한해 초월자 륀느의 기원의 추가타 버프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도 확인하였습니다. 오라 웨폰, 솔 야누스 : 황혼, 트랜센던트 등 다른 자동 발동 스킬들은 정상 발동합니다.



8. 태그 딜레이 증가 버그

본섭



테섭



양 서버에서의 휠브휠스 - 태그 시연 장면입니다. 본섭에서는 스로잉 웨폰이 발동되자마자 태그하는 모습이지만, 테섭에서는 스로잉 웨폰이 발동되고 약 0.5초 후에 태그하는 모습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어시스트로 발동된 롤링 어썰터 VI의 검기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태그할 수 없는 것 혹은 기존의 롤링 어썰터는 어시스트로 발동될 시 딜레이가 90ms로 적용되었으나 롤링 어썰터 VI는 증가된 딜레이가 적용되는 현상으로 추정됩니다. 개인적으로 심각하다고 생각하여 반드시 고쳐져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 버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