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스플로전

익스플로전이 즉발로 바뀌고 딜레이가 줄었음
즉발로 바뀐 만큼 기존과 스킬을 써야하는 타이밍이 달라 익숙해질 필요가 있음
기존에는 더블점프 직후에 스킬을 써야했다면 지금은 더블점프 하고 약간의 텀 이후에 스킬을 써야함
이는 익스플로전이 전후 범위를 모두 가졌기 때문임

대부분의 직업의 경우 뒤쪽 범위가 없고 앞쪽으로 넓게 되어있어 캐릭터의 앞에 몬스터가 있을 때 스킬을 써야함
익스플로전은 스킬이 앞뒤 모두 타격하기 때문에 몬스터 무리의 한가운데에서 스킬을 써야함
그렇기 때문에 몸이 파고든 다음 스킬을 써야 전부 맞음
기존에는 2타로 나뉘어져 있고 딜레이가 길어서 다른 직업과 비슷한 타이밍에 스킬을 써야했는데 지금은 기존보다 더 늦은 타이밍에 스킬을 써야하고, 더 늦게 스킬을 쓰기 때문에 딜레이가 줄었어도 땅에 착지했을 때 아주 약간의 딜레이가 남아있음
이게 약간 불편한 요소이긴 한데 기존과 비교해서 더 불편해진 정도는 아니라 개인적으로는 즉발로 바뀐 점에 만족함

그리고 윗점 후 공격할 때 매우 편해졌음
기존에는 윗점 후 공격하면 떨어지면서 2타가 안맞고 딜레이도 심했는데 지금은 최고점에서 스킬 쓰면 다 맞고 딜레이도 거의 없음

추가로 x축 범위가 약간 감소했는데 아주 가끔 체감이 될 때가 있음
평소에 끝자락에 맞는 범위였는데 안맞는다고 느낄 때가 있음
하지만 이번에 추가된 데모닉 스피어로 긴 사거리를 이용해 몹 처리가 가능하게 바뀌어 별로 신경쓰이진 않음


2. 슬래시

1레벨만 연 상태에서 오리진 포함 2분딜 측정 결과 최종뎀 약 6%정도 상승함
오리진 없는 2분딜이나 6분딜의 경우 슬래시의 비중이 더 높아져 최종뎀 상승량도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함

데모닉 스피어의 경우 사냥에서 1젠에 한번씩 사용이 가능해 몹을 흘릴 일이 더욱 줄어듬
다만 불편한 점이 있다면 사냥 시 사용하는 스킬이 3개로 늘었다는 정도

그리고 크리티컬 확률 15%가 추가되서 크확을 맞추기가 더욱 용이해짐
나는 기존에 유니온 점령을 크뎀 일몹뎀 벞지 경험치에 투자하고 1분 간격으로 요르문 오르트로스 이계 셋과 어웨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했는데 이제는 크확을 100% 맞추고 어웨를 스킵해서 사냥이 더욱 편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