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전후 같은 스펙이고

6차 강화는
오리진 8 블래스트VI 29 블해강화 4 유니티 강화 9 그크 강화 10 묠니르 강화 1
이며
패치 후
저스티스를 9 을 찍었습니다.

보스 환경이나 작성자 컨 이슈로 인해 클리어 타임이 소폭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패치 전

22분 8초
2.5바퀴

패치 후 (저스티스 쿨 신경쓰면서)

19분 35초
2바퀴

하지만 저스티스 쿨을 신경 쓰다 보니 실전상 극딜이나 준극딜 타임이 밀리게 됩니다.
신경쓴다고 해도 저스티스만 쿨감 적용이 안되어서 이론 상 완벽히 맞출 수도 없고요
그리고 버프창에 쿨타임을 신경 쓰다 보니 보스 패턴 회피에 불편함도 있고요

그래서 저스티스 쿨을 신경 쓰지 말고 다시 세렌을 쳤습니다.

패치 후 (무지성 저스티스)

18분 58초
2바퀴

저스티스를 신경을 안 쓰다 보니 극딜을 제때 사용할 수 있고 보스 패턴을 더 잘 회피할 수 있어서 실전딜은 오르는 거 같네요 하지만 이정도 표본으로는 확정 지울 수 없어서 좀 더 테스트를 해야 될 듯 하네요

아마 저스티스가 유저가 맘대로 발동되지 않게 설계를 하여
2차 테섭 패치 때 저스티스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너프시키고 다른 요소를 추가적으로 버프시킨거 같네요
(총 딜량은 1차보다 더 높게)

그래서 운영진 의도는 저스티스를 그냥 무지성으로 쓰라는 의미인 것 같고요

저는 수로, 펀치킹, 실전보스 첫극딜에서만 저스티스를 맞춰서 사용 할 듯 합니다.

결론 무지성 저스티스가 실전딜이 높은 이유
-저스티스 쿨 신경 쓰다가 극딜이 밀리는 요소가 없음 (극딜을 안 밀리는 게 딜적으로 이득)
-보스 패턴 회피가 편해짐

패치전                           : 22분   8초 2.5바퀴
패치후 (저스티스 쿨 신경) : 19분 35초 2  바퀴
패치후 (무지성 저스티스)  : 18분 58초 2  바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