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거에는 극딜케릭 치고는 약한 극딜이라는 이유가 가장 큰 불만이었는데
헌터즈 강화에 오리진 타수분할 패치 덕분에 극딜은 확실히 강해진 것 같아서 괜찮아진 것 같음
헌터즈 블템 뽕이 꽤나 쌔긴한듯

2. 헌터즈는 성능은 아주 좋은 것 같은데 
이펙트가 진짜 아쉬움
객관적으로 이펙트 자체는 나쁜것 같진 않은데
하필 이전에는 아란 아이덴티티나 다름없는 찌르기다보니까
지금 이펙트는 고평가 하기가 힘든 것 같음

이걸 성능으로 커버치라고 할 수 있겠는데
아란 영상 찍을때마다 헌터즈 뽕맛에 취해서 헌터즈 부분만 돌려보는 입장이다보니
나한테는 성능으로 넘어가기가 쉽지 않은 것 같음

3. 블템이 진짜 많이 쌔진 것 같고 추가타형 스킬임에도 점유율이 장난아니게 높아진듯
보통 이런 추가타형 스킬은 전투분석 점유율 높게 나오기가 힘든 구조인데
그래도 점유율 10%후반대 찍히는거보면 확실히 타수분할 시너지가 크긴한듯

4. 아드레날린 서지 바인드 거는 시점은
칼로스, 루시드처럼 딜로스가 발생할 것 같은 보스 - 컷신 바인드
검마, 세렌, 카링(2/3페)처럼 사라지지는 않는데 패턴이 까다로운 보스 - 버스트 모드

이게 맞는 것 같음

5. 아란의 경우에는 내가 이전부터 늘 생각해보던 건데
콤보 관리가 유연해 진다면 이제 더이상 이전처럼 
보스 상성이 크게 타지는 않는 것 같음

이전에는 보스에 따라 점유율이 그냥 다르다보니 보스상성 극단적으로 탔는데
카링까지 해보면서 느낀건데 그냥 90초마다 아드 발동이 가능해서
상성이 탄다고는 생각하지 않음

뭐 이 부분에 대해서 칼로스 파티격은 1리2헌이 불가능해서 상성이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있겠는데
애초에 딜찍 파티다보니 딜링보다는 생존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

6. 다만 제네레이터를 6분마다 사용하는 구조가 조금은 아쉽다면 아쉬움
이걸 3분마다 욱여넣으려면 1웨2헌 빌드로 써야되는데
이게 딜이 유의미하게 좋아질지는 잘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