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 디렉터 밸패하는 성향 보면 어려운 직업은 고점 높게 쉬운 직업은 약하게 이건데
히어로 유저들 불만인게 결국 퓨딜인데 약하다 이거거든 근데 이 약한것도 결국 고점이 약하다로 귀결됨 실제로 고점이 약한게 맞거든

그럼 고점을 높이려면?? 어려워져야 한다는건데 사실 이건 히어로 유저들이 싫어하는건데 그나마 조작법을 건드리지 않으면서 가능한 방법이 족쇄 채우기임 실제 인게임에선 플레이가 어려워질 수 있는게 맞는데 실제 캐릭터의 조작 자체는 그대로 쉬움을 유지해줌

말 그대로 예전처럼 데폴에 최종뎀을 다시 붙이고 족쇄 채우는거임
그리고 이제 족쇄가 생겼으니 그 족쇄에 대한 리턴으로 딜(고점)을 더 받는거임

근데 결국 이 족쇄가 생기면 실전에서 실전딜을 넣기가 힘들어서 여기서 생존 유틸을 좀 더 받는거임
1. 발할라 사용시 피격뎀 50퍼 감소 or 피격뎀 99퍼 감소 이후 초마다 5퍼씩 감소한다든지
2. 플슬 사용시 적에게 돌진하며 쉴드 10% 생성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기서 일루전에 최종뎀이 빠지기 때문에 예전 콤보소모 시스템도 다시 차용해서 일루전으로 콤보를 마구 쌓는 재미까지 주면 좋겠음 이것도 하나의 족쇄인데 결국 고점(리턴)을 높이기 위한 리스크

콤보소모하는 스킬은 [검술]이 붙은 스킬에 넣으면 인위적이지 않고 딱 자연스러움

순수 무적기가 아닌 예전의 족쇄(최종뎀) 달린 무적기로 돌아가서 쿨마다 사용해야 하지만 이젠 플슬의 쉴드와 발할라에 피격뎀 감소로 인해 어느정도 버틸 수 있게 해주는거지

또 발할라에 피격뎀도 히어로랑 어울리는게 예전 히어로 발할라는 슈스탠으로서 가치가 상당했는데 이게 진짜 말뚝딜 전사 같은 이미지가 있었음 이젠 가치가 떨어진 슈스탠에 더해서 발할라에 피격뎀 감소도 붙여주는거지

정리하면 족쇄를 받는 대신에 생존 유틸도 좀 받고 고점을 높이자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