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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1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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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점과 딜관련 끄적1. 윗점(어퍼차지 and 현재 윗점)
내가 어퍼차지 롤백을 외치는 이유가 단순히 익숙함 때문만은 아님. 히어로로 직접 보스를 해보면, 종종 의도하지 않은 윗점프가 나감(ex. 더블점프와 윗대각 오블사용) 만약 현재 윗점이 1). 딜레이가 더 빨라지고 2). 최고 높이에 도달하지 않아도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 3). 윗점 후 더블점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그대로 유지된다 해도, 오라블레이드처럼 방향키와 함께 입력하는 스킬이 존재하는 이상, 나는 어퍼차지가 더 낫다고 생각한다. 물론 리프 어택처럼 선택형으로 나누면 될 일, 커맨드 : 점프 + ↑ 점프 스킬 직접사용 : 단축키 클릭 (땅 윗점도 되고, 점프 윗점도 되게 버프해주면됨 ^^.) 마지막으로 각 윗점에 대한 장점은 대강 이런듯 - 어퍼차지 장점 : 키하나 입력(반응 속도 면에서 이점), 윗점 후 바로 공격, 오블과 겹칠일 없는 커맨드 - 현재 윗점 장점 : 타직업과 통일된 윗점, 단축키 한 칸 이득, 높이 조절 가능 2. 딜관련 이번 밸런스 패치 의도는 전반적으로 실전딜과 허수아비딜 격차 축소 + 딜레이 개선인데 히어로의 고점은 점프 레이징 블로우를 최소화하면서 딜로스를 줄이는 것이 핵심인데, 이번 패치로 오히려 땅에서 사용하는 레블의 중요도가 더 커져서 결과적으로 실전딜과 허수아비딜 격차가 더 벌어짐 또, 지난 8월에 먼저 밸런스 패치를 받은 직업들과의 격차를 줄이겠다며 최종뎀 3%를 부여해놓고, 이번 9월 패치에서 체감될 정도의 딜 너프를 한 것도 이해가 가지 않음. 운영진이 히어로가 충분히 강하다고 생각했다면, 8월 최종뎀 3% 부여 자체를 하지 않았어야 하지 않나? 이번 밸패 이후에 페어리 하트 -> 플라즈마 20성 착용했음에도 보스 클리어 시간이 늘었고, 수로 점수도 하락했음. 만약 "너가 평딜 못 넣은 거 아님?" 는 말을 한다면, 그 말 자체로 평딜을 못 넣는다 -> 점프 레블 사용 횟수가 많다 -> 실전딜과 허수아비딜 격차가 크다로 연결 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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