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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10 22:26
조회: 1,073
추천: 15
버그라고 해야할지도 이제 모르겠는 버그![]() 6월에 문의 한 내역입니다. 위 내용을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지난번에 싼쌈맨 님께서 영상을 올려주셨습니다. 영상 후반(2:08)에 보면, 자벨린이 소오크에 튕겨지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과거 이 글에서 서술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30658) 자벨린이 날아오는 방향과 다음으로 유도되는 크리스탈, 소을오브크리스탈, 적의 상대적 위치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바뀌는 까닭에 위의 글도 100% 완벽한 답안은 아닙니다. 최근에 찾은 자벨린 유도과 일리움 공과의 거리와의 상관관계가 있는지 의문이 드는 버그를 찾았습니다. 영상 요약은 자벨린이 공을 맞출 경우, 튕기는 거리가 지 맘대로일때가 있다는겁니다. 또 재미있는 영상이 하나 더 있는데, 위와 비슷한 현상으로, 자벨린을 던지는 위치가 적과 공 사이일때,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서 공의 유도거리가 달라집니다. (대충 튕기는 방향이 반대로 유도되는게 좀 더 멀리 유도가 됩니다. 제 생각에는 자벨린이 처음 나가는 위치를 기준으로 삼고, 뭔가 코드가 짜여있지 않나 싶습니다.) 따라서, 허수아비 몇 개씩 바리바리 싸고 머리싸매봤자 잘 모르겠어서, 처음에 올린 질문을 올렸습니다. 한 3번정도 답장이 돌아왔지만, 전부 다 시일이 오래걸린다고 응답할뿐입니다. ![]() 그러고나서 재문의를 해보았고, 이번에는 조금 재미있는 답변이왔습니다. ![]() '오류로 확인되는 경우, 올바르게 스킬이 사용되도록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사의 대답이기 때문에, 확실한 대답은 아닙니다. 어찌보면 이것도 일관성을 찾게 되면 밸런스 패치처럼 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애초에 정답이 없는 유도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납득할 수 있는 범위에서 일관성 있는 패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버그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습니다. 1 변신사이클에서 일리움 평딜의 30%정도가 변신 전 자벨린인데 타수 1 올라가면, 1 변신사이클에서 최종데미지가 대충 10% 차이 납니다. 근데 사실 이건 고정형 보스이며 극단적인 상황이지, 그렇게 까지는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단지, 스킬적용에 일관성이 없어서 제대로 연구하기 어려운 주사위 법사가 되지 않았으면 바램입니다. 과거에 일리움 재사용어빌관련해서 수정이 들어갔을때도, 높은 확률은 아니지만 20%확률이 10번 터지고 이러면 애니메이션이나 이런게 부담 갈 수 있기 때문에 패치한 것에 대해서는 납득을 했습니다. 하지만, 버그 수정에 대한 최소한의 성의가 없었기 때문에 유저들이 화가 났고, 메이플측은 디스트럭션 데미지 버프로 일단락 시켰습니다. 이번에도 그런 일이 없도록 잘 좀 부탁드립니다. 3줄요약 1. 일리움 크리스탈과 자벨린 유도 현상이 지맘대로다. 2. 고쳐달라고 말한지 5달이 넘었는데 아직도 묵묵무답 3. 엄청 중요한 버그라고 말하기엔 어렵지만, 제대로 좀 고쳐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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