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문의 한 내역입니다. 위 내용을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지난번에 싼쌈맨 님께서 영상을 올려주셨습니다. 영상 후반(2:08)에 보면, 자벨린이 소오크에 튕겨지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과거 이 글에서 서술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30658)
자벨린이 날아오는 방향과 다음으로 유도되는 크리스탈, 소을오브크리스탈, 적의 상대적 위치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바뀌는 까닭에 위의 글도 100% 완벽한 답안은 아닙니다.

최근에 찾은 자벨린 유도과 일리움 공과의 거리와의 상관관계가 있는지 의문이 드는 버그를 찾았습니다.

영상 요약은 자벨린이 공을 맞출 경우, 튕기는 거리가 지 맘대로일때가 있다는겁니다.
또 재미있는 영상이 하나 더 있는데, 위와 비슷한 현상으로, 자벨린을 던지는 위치가 적과 공 사이일때,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서 공의 유도거리가 달라집니다. (대충 튕기는 방향이 반대로 유도되는게 좀 더 멀리 유도가 됩니다. 제 생각에는 자벨린이 처음 나가는 위치를 기준으로 삼고, 뭔가 코드가 짜여있지 않나 싶습니다.)



따라서, 허수아비 몇 개씩 바리바리 싸고 머리싸매봤자 잘 모르겠어서, 처음에 올린 질문을 올렸습니다.
한 3번정도 답장이 돌아왔지만, 전부 다 시일이 오래걸린다고 응답할뿐입니다.

그러고나서 재문의를 해보았고, 이번에는 조금 재미있는 답변이왔습니다.

'오류로 확인되는 경우, 올바르게 스킬이 사용되도록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사의 대답이기 때문에, 확실한 대답은 아닙니다.
어찌보면 이것도 일관성을 찾게 되면 밸런스 패치처럼 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애초에 정답이 없는 유도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납득할 수 있는 범위에서 일관성 있는 패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버그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습니다. 1 변신사이클에서 일리움 평딜의 30%정도가 변신 전 자벨린인데 타수 1 올라가면, 1 변신사이클에서 최종데미지가 대충 10% 차이 납니다. 근데 사실 이건 고정형 보스이며 극단적인 상황이지, 그렇게 까지는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단지, 스킬적용에 일관성이 없어서 제대로 연구하기 어려운 주사위 법사가 되지 않았으면 바램입니다.

과거에 일리움 재사용어빌관련해서 수정이 들어갔을때도, 높은 확률은 아니지만 20%확률이 10번 터지고 이러면 애니메이션이나 이런게 부담 갈 수 있기 때문에 패치한 것에 대해서는 납득을 했습니다. 하지만, 버그 수정에 대한 최소한의 성의가 없었기 때문에 유저들이 화가 났고, 메이플측은 디스트럭션 데미지 버프로 일단락 시켰습니다.

이번에도 그런 일이 없도록 잘 좀 부탁드립니다.

3줄요약

1. 일리움 크리스탈과 자벨린 유도 현상이 지맘대로다.
2. 고쳐달라고 말한지 5달이 넘었는데 아직도 묵묵무답
3. 엄청 중요한 버그라고 말하기엔 어렵지만, 제대로 좀 고쳐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