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 게이지 구조가 아무리 구리다지만

그거랑 별개로 5차가 전부 게이지랑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직업은 루미 말곤 없음

게이지 사이클마다 한 번 설치하는 진문
게이지 상태에 따라 변화하는 퍼니싱
게이지 상태에 따라 가동률이 변하는 빛둠셰
게이지 관리에 따라 딜이 달라지는 오브

얘네도 첨엔 별생각 없었겠지만 결과적으로 전부 컨셉에 먹혀버린게 문제라고봄

진문같은건 사냥기고 이퀄지속시간 상관없이 무한유지가 되니 상황은 나은데

퍼니싱 상태변환시 잠깐 꺼지는게 지속시간 잡아먹는거나

빛둠셰는 단순히 칼날 12개 날라간다고 칼12번 찍어야 초기화 되게 한거고

오브는 진짜 스택으로 강화까진 참아도 그걸 44로 설정한놈은 맞아야하고

아마겟돈도 요즘 나왔으면 이퀄때만 바인드고 나머지는 쿨짧 광역기었을거같음

성능이랑 컨셉이랑 비율이 적당해야 하는건데 루미는 너무 컨셉에 먹여있다고 해야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