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6-23 15:39
조회: 8,770
추천: 36
불독 개선사항안녕하세요, 엘리시움 서버에서 조용히 불독을 키우고 있는
지나가던 평범한 유저입니다. (진짜 평범한 유저임) 불독 6차스킬 및 그 외 추가적인 개선사항 문의를 보내려 하는데, 제 나름 개선사항을 정리해보았는데, 직업게시판에 계신 분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1. 6차스킬 사용 후, 애니메이션 기간 중에 시드링/버프스킬 사용 가능하게 끔 해주기 - 6차 스킬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기간 중, 혹여 시드링 메여축, 엔버, 어드벤쳐 등 버프형 스킬들을 사용하는 걸 깜빡 했을 때, 사용할 수 있게 끔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퓨리 오브 이프리트의 주기 개선사항 - 6차 스킬이 나올 때, 개인적으로 가장 우려스러웠던 부분이 현실이 되었으나, 불독 유저분들마다 의견이 모두 달라 좀 조심스러운 부분이긴 합니다. 6차 스킬의 주기 360초, 좋습니다. 퍼번트 10스택으로 인한 퓨리 지속시간, 좋습니다. 그런데, 지금 6차 스킬의 구조는 6차 스킬 시전 후, 퓨리의 사용을 강제하고 있습니다. 퓨리 주기가 지금 75초인데, 퓨리와 6차 스킬의 주기가 맞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 퓨리 오브 이프리트는 메인 딜이 퓨리가 아닌, 퓨리에서 터지는 이그나이트 딜량이기 때문에 주기가 길어지면 더 약해집니다. 그렇다고, 지금 75초는 6차 스킬과도 쿨이 꼬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퓨리 오브 이프리트의 주기는 60초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항상 생각해 왔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항상 조심스럽습니다. 유저분들 의견이 다 다릅니다. 왜냐하면, 불독은 불독 내에서도 직업이 다 달라요. 벞지 210퍼 3초뚝 불독, 벞지 220퍼 5초뚝 불독, 벞지 190퍼 4초뚝 불독 등 진짜 다 다릅니다. 심지어, 리부트 서버에서 키우시는 불독 분들도 계시고요. 의견통합이 정말 힘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 컨티뉴어스 링, 인피니티, 엔버, 메여축, 어드벤쳐 등 가시성 문제 - 해당 버프들을 따로 잘 보이게끔 설정해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풀도핑 다하고 위에서 컨티링 터졌는지 안 터졌는지 매번 확인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 6차 나왔는데 컨티링 왜쓰나요? 컨티링 너무 비싸서 이건 진짜 나중에 싸질 때 사서 실험해보려 했는데, 새벽에 진힐라 잡고 반지상자떠서 깠는데, 컨티링 4렙이 떠버렸지 뭡니까...?? 못 참고, 테섭깔고 실험해봤습니다. 1) 컨티링 지속사용 후, 막극딜 때, 웨펖 스위칭 하는 방식 (처음 인피 60초 남을 때부터 딜 시작, 이후 인피 리필 후, 끝까지 딜하는 방식, 일필x) - 약 76조 2) 리레, 웨펖, 링썸 돌려쓰는 방식 - 약 75조 6차 뿐만이 아니라 이번에 플레임 스윕도 강화가 되는 구조라 컨티링 효율이 꽤 괜찮게 뽑히는 것 같습니다. 특정 보스마다 컨티링이 좋은 보스가 있을 수 있고, 링 3개 돌려쓰는 방식이 좋은 보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6차 스킬은 물스공에 최종뎀 덕지덕지 발려져 있는데(지금 테섭 퍼번트 오류있다고 함) 본섭 들어오면 저는 맥뎀에 막힐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하여 이러면 컨티링 효율이 더 좋아지는거 아닌가? 하여 컨티링을 자주 쓸 것 같습니다. 물론, 본섭 들어오면 좀 더 실험을 해 보아야겠지만요. 각설하고, 위의 실험결과 내용이 중요한게 아니라, 저처럼 컨티링을 쓰는 유저분들도 있다는 겁니다. 컨티링의 가시성을 개선해주는 방향의 패치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괜찮은 의견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건전한 토론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P
65,073
(61%)
/ 67,001
이니수집가
|
잉네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