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분이 작성하신 글 보고 계산 착오 확인해서 다시 글 작성합니다
밸런스 패치와 관련된 만큼 오해의 소지가 클 수 있어서 계산 오류가 있는 앞에 게시글은 지워두겠습니다 :)



기존의 매터리얼+bpm 데미지랑 불릿 데미지

그리고 6차 이후 계산한 값입니다

기존
메테리얼 700% 10타, 5차 강화코어 60레벨 2.2배 15400%
BPM 175% 7타, 5차 강화코어 60레벨 2.2배 2695%
불릿의 경우 30레벨 기준 1210% 6타, 마이크로 블랙홀 1100% 3타 (조건부)로 계산했습니다.


6차 이후
매테리얼 1295% 10타, 5차 강화코어 60레벨 2.2배 28490%
BPM의 경우 현재와 동일합니다
불릿의 경우 최종데미지 60%가 증가한 1936% 6타, 마이크로 블랙홀 1760% 3타 (조건부)로 계산했습니다.




기존

매테 15400% 쿨 810ms + BPM 2695% 쿨 500ms (pp소모 초당 10.14)
초당 딜량 
24400%

불릿 7260%+3300%(조건부) 쿨 570ms (pp소모 초당 3.51-@)
초당 딜량
12730%+5790%(조건부)


6차

매테 28490% 쿨 810ms + BPM 2695% 쿨 500ms (pp소모 초당 8.98)
초당 딜량
40560%

불릿 11616%+5280%(조건부) 쿨 570ms (pp소모 초당 3.51-@)
초당 딜량
20379%+4526%(조건부)

매테리얼이 확실히 딜 더 강하게 나오네요 혼란 드려서 죄송합니다
다만 불릿 최종데미지 60%증가는 pp소모를 생각해봤을 때 보스전에 평딜로 사용하는 걸 좀 고려해보긴 해야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