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여라도 눕자글만 쓰고 테섭 버그리포트(건의사항 / 버그제보) 작성 안하신 분 계시면 매일 1문의씩!
눕자글도 좋지만 버그리포트/건의/문의도 같이 해야 의미있습니다.
이 글 보고있는 운영진이면 개선좀 합시다. 2018년도에 시작한 일리움으로 넘어온 유저인데 당시 거론되던 게 아직까지 거론되는 게 말이 됩니까..
+있던 거 안뺏어간다매!

1. 6차 자벨린 일몹뎀 추가
→ 5차까지 있었던 일몹뎀이 없어지는 건 말이 안된다 생각합니다. 글로리윙 패시브에 자벨린 & 인챈트 자벨린 2가지 전부 데미지를 증가시키도록 변경해주시거나 자벨린 일몹뎀을 돌려주세요.



2. 파운틴이나 다른 포탈키를 사용하는 스킬들 위에 게이트 설치 가능하도록 변경
→ 파운틴이나 메카닉 게이트 등 방향키(?)를 이용하는 설치기가 깔려있을 때 그 위에 게이트 못까는 건 매우 불쾌한 경험입니다.
매번 파티원에게 양해를 구하고 게이트를 먼저 깔거나 아니면 파티원이 먼저 다른 설치기를 사용한 경우 아예 다른 위치에 설치를 해야되는 사태가 발생하며 보스에서 빌드 / 생존 전략이 꼬이는 경우도 잦습니다.  다른 설치기 위에도 중첩 설치가 가능토록 해주세요. 
 + 폴로,프리토,에스페시아,불늑이 포탈키를 사용하는 스킬들과 다른 위치에 생성되게 해주세요.

3. 게이트 지속시간과 게이트 폭격 버프 지속시간 게이트 레벨이 오를 때 같이 상승 or 폭격 패시브화
(게이트 지속시간과 폭격버프의 지속시간이 같아질 수 있도록 or 폭격버프 갱신을 따로 받지 않을 수 있도록.) 
→ 게이트 지속시간과 폭격 버프 지속시간이 달라 매 번 폭격버프를 받으러가는 게 힘듭니다.
폭격버프를 패시브로 변경해주시거나 아니면 게이트 지속시간이 180초인 경우 폭격버프 지속시간도 180초가 되도록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4. 블레스마크 이펙트on,off추가
→ 블레스마크가 캐릭터 머리위를 가려 일부 보스패턴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잦습니다.
블레스마크는 버프창으로도 확인이 가능하기에 우클릭으로 블레스마크 이펙트 on / off 기능을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5. 커스마크, 블레스마크 지속시간 증가 및 한 번에 다 깎이는 형태가 아닌 1스택씩 깎이도록 변경
→  블레스마크를 0스택부터 10스택 쌓으려면 최소 5초 이상의 시간을 필요로하는데 보스에서는 딜하면서 패턴피하고 그러면서 블레스마크 스택 버프창 체크하고 스택 갱신을 위해 오브 던지기... 쉽지않습니다. 타직업들처럼 일정 스택이상 쌓이면 무한유지가 되도록 하거나 10초에 1스택씩 깎이는 형태로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도 어렵다면 일리움 모든 스킬에 블레스마크, 커스마크가 발동되도록 해주세요.



6. 일리움 링크 효과를 변경해주세요.
→ 일리움 링크 효과는 이동시 데미지 증가인데 정작 일리움은 크게 이동을 필요로하는 직업이 아닙니다.
때문에 자신의 링크스킬과 역시너지 효과를 불러오며 일부직업들처럼 일리움에게만 효과가 다르게 블레스마크 스택마다 뎀증 등으로 변경해주셨으면 합니다. 아니면 아크의 무아 효과처럼 거의 상시 유지가 가능토록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7. 크리스탈 이그니션 선딜레이 감소
→ 약간의 선딜레이로 스킬이 사용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확인을 위해 스킬을 다시 누르는 경우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딜레이를 줄여 스킬 사용시 바로 확인이 가능토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8. 글로리윙 종료시 리요, 마키나 둘 다 소환으로 변경


9. 글로리윙 사용시 사용하지 않은 크리스탈 스킬 전부 자동사용, 또는 데우스 지속시간 갱신 가능, 또는 데우스 지속시간 갱신 가능으로 변경


10. 소울오브 크리스탈 재설치 및 충전시간 삭제 
→ 실전에서 거의 상시 2스택을 유지하거나 최소 1개이상 소오크를 이용하며 글로리윙(글윙)때는 2스택을 사용하는데 매번 7~10초 정도 차이로 좀 기다렸다가 사용해야되는 경우 등 6차 오리진이 아닌 경우 굳이 기다렸다가 딜링을 해야될까 라는 생각을 종종 하게됩니다.
소오크 최대 설치 수는 지금처럼 2개를 유지하며 재설치 시간 및 충전시간을 없애주시거나 최소한 재설치 시간만이라도 없애주셨으면 합니다.


12. 프라이멀 프로텍션 가시성을 더 좋게 해주세요.
→디스코드 등 음성 채팅 프로그램이나 통화를 하면서 보스를 진행하는 게 아닌이상 프라이멀 프로텍션 버프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리기 어렵습니다.
파티 전체에 영향을 주는 버프인 만큼 파티원들이 알기 쉬워야된다 봅니다.
매번 채팅 명령어나 채팅으로 알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사용했습니다, n초 남았습니다, 끝났습니다.를 쓰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구요.
채팅 치는 시간만큼도 딜로스가 생기며 보스 패턴에 의해 극딜을 날리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프라이멀 프로텍션 버프를 사용했을 때의 가시성, 파티원들이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해주세요.
누가봐도 프라이멀 프로텍션 버프를 사용했고, 몇 초 정도 남았으며 몇 초 뒤에 끝날지 알 수 있도록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13. 블레스마크 / 커스마크 효과를 모든 스킬에 발동되도록 변경해주세요.
→ 불필요한 오브와의 연계가 강제됩니다. 블레스마크, 커스마크 효과가 모든 스킬(자벨린, 롱기누스, 디스트럭션 등)에 발동되도록 변경해주세요.

14. 롱기누스를 사용할 때 전용 리액션 스킬 추가, 또는 자벨린과 오브의 리액션 스킬의 지속시간에 영향받지 않는 리액션 스킬을 추가해주세요. 

15. 패스트차지 사용시 기존에 있던 게이지 스택이 온존되게 해주세요.
ex) 패스트 차지 사용 전 크리스탈 게이지가 130인 경우 패스트 차지를 사용하여 변신 및 변신이 끝나더라도 기존 게이지 스택인 130스택이 유지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