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 리4웨4, 노쿨뚝 헥환 4.7
돌아본 보스들
노세~카벨
(추후 이칼 트라이 예정)

딜싸이클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84659 <이분 글 참고
1. 오리진극딜
바인드 > 극딜버프(언리시제외) > 얼티4종 > 언리시 > 얼티3종(체크메이트 제외) > 체크메이트 > 얼티3종 > 오리진
> 얼티3종 > 체크메이트 > 얼티3종  이후 스매싱치다가 체크메이트 > 얼티3종 반복
극딜왔는데 얼티스킬들 쿨돌고있으면 극딜버프 후에 언리시 바로 사용

2. 2분극딜
바인드 > 극딜버프(언리시제외) > 얼티4종 > 언리시 > 얼티3종(체크메이트 제외) > 체크메이트 > 얼티3종 >    이후 스매싱치다가 체크메이트 > 얼티3종 반복

3. 1분 준극
준극 시퀀스(엔버링크+잔상+웨폰) > 얼티 4종 > 스매싱

키셋

주요 사용키
F12 오리진
QWE 3얼티
End  얼티 체크메이트
R 언리시
3 극딜 시퀀스 (보드-노바-이여축-잔상-오버-시드링-엔버링크)
T, Y 의지
A 스매싱
X 링 스위칭
`, 4, f 무적기 해방-에버싸이킥-에테폼
shift  워프
ctrl 러쉬
z 공격(=싸이킥 어택, 숙텔 용 /사용 예시: 아래 방향키로 숙이고 공격+이동할 좌우 방향키+워프)
Ins 바인드
Hm 어센트
Pdn 파운틴
Pup 블링크




실제 사용했던 극딜 사이클
바인드-시퀀스-4얼티-언리시-3얼티-체크(쿨초)-3얼티-오리진
-3얼티-스매싱6~8번-체크-"에버 싸이킥(혹은 해방무적)"-언리시 끝날 때까지 3얼티-(체크때까지 스매싱)-체크

실 사용 후기
1. 보스에게 바인드를 쓰고 시퀀스를 누르면 퀵슬롯(체크)에만 눈이 가요
-체크를 사용해야 3얼티가 돌고 돌기전에는 스매싱을 써야하니 체크를 스킬 알림이에 넣어도 눈이 감

2. 전보다 보스돌때 위험성이 줄어든 느낌
얼티:체크메이트 - 맵 전체 공격
얼티:오프닝 - 보스를 보면서 부착만 하면 자동공격
얼티:체크 - 보스 있는 쪽으로만 날리면 거리가 맵 양끝이 아닌 이상 공격 가능
얼티:겜빗 - 얘만 근접해서 맞추면 가능 + 리마 이전과 달리 보스가 공중에 떠있어도 공격 가능

나머지는 범위 괜찮은 스매싱만 맞추면 되니 
리마 전 보스 코 앞에서 트레인-메테리얼 반복, 스매싱 하던 때보다 안정성이 좋아짐
세렌 여명에서도 준극 넣을때 이동하면서 얼티 날리고 튈 수 있어서 쏠쏠했음

3. 유틸 굿
워프가 생김에 따라 세렌 숙텔이 가능해짐, 근데 너무 길어서 텔포 탄 장소에 똥이나 장판올라오는거 맞는 경우도 있음
에버 싸이킥의 캔슬이 필요 없어짐에 따라 딜타임 확보에 유리해짐, 근데 아직 적응을 못해서 사용 후 워크 쓰는 습관 아직 못고침 ㅋㅋ

아직 적응이 덜 돼서 클탐에 큰 변화는 못 느낌
저점이 크게 높아지고 고점은 살짝 올라간 듯함

하면서 든 궁금증이

1. 키네 유튜브 운영하시는 분이 올려주신  https://www.youtube.com/@krksk343/posts
선 오리진빌드(언리시 포함 시퀀스-오리진-얼티 및 체크~)나
언리시 포함한 2분 극딜 빌드와 비교하면 어느 쪽이 더 좋은지, 혹은 그냥 취향차이인지

2. 0쿨뚝도 쓸 수 있는 것 같은데 2초 이상 쿨뚝 사용시 극딜 2초씩 빨리 쓸 수 있는 것 말고는어디가 차이나는지

알려줄 수 있는분 계시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