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inesis

   메이플 월드가 아닌 서울에서 온 18살 고등학생.

   스토리상의 성별은 남성이며 마법사 직업군으로 초능력을 이용해 싸움.

   무기는 혼자만 사용하는 ESP 리미터라는 팔찌같은 것을 사용.

  

 

2. 장단점

   2-1) 장점

       마법사 직업군중 유일하게 스탠스 100.(유사 법사 베매도 스탠스 100)

       자버프 3개. (멀티펫만으로 버프 끝)

       트리플점프로 윗점 + 앞점 , 앞점 + 윗점 , 윗점 + 앞점 + 사이킥 무브 등 자유로운 기동력 .

       샷 끝 원킬 사냥시 좋은 사냥 능력.

       무적기,공반 지우개,방깎,최종뎀 증가,스탠스,광역 바인드 등 다양한 유틸.

       주력기 3개로 쉬운 코어젬스톤 강화난이도.

       코디의 끝 투명 무기 사용가능.

       블퀸,루시드1페,스우1페 등 움직임이 적거나 몸집이 큰 보스에게 강함.

       잘생김.

 

   2-2) 단점

       크리 수급에 있어 어느정도의 어려움이 존재. (기본크리 45)

       풀 공속을 위한 어려움이 존재. (부스터 + 공속2 = 풀 공속)

       플점류중 기동력 최하 수준.
       샷 끝 원킬의 난이도

       프렌즈 월드의 혼밥 캐릭이라 5차 공용스킬 1개 적음.

       점점 텔포형 보스가 많아지면서 가만히 맞아주는 보스가 적어짐.

       잦은 오류.

       샷을 다 맞추기 위해선 근접 딜을 해야함.

       주력기의 후딜. (메테리얼,샷)

       캐시공유하는 캐릭터x.

         

3. 스탯

   평범한 마법사 직업군답게 주스탯 INT.

 

  

      

   전에 사용하던 어빌리티 이며 주로 선택하는 것은

   첫줄 = 보스공격력 , 공격속도 1단계 증가 , 크리티컬 확률

   두,세번째 줄은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

   * 공격속도 증가는 첫줄 레전드리 옵션에서만 나옴.

 

 

4. 스킬

  

  

    마스터 못하는 스킬 x

  

   4-1) 주력기

       싸이킥 그랩 + 샷

      

      

       그랩 : 그랩시 몹을 든다.(없을경우 체스이펙트로 대체) > 든 상태에서 사용시 두번째 사진처럼 전방으로 찍기.

       * 그랩 찍는 범위가 이상해서 캐릭터 바로앞 부분은 잘 타격이 안됨.

       샷 : 그랩 한번사용 후 ↑+그랩단축키

  

 

4-2) 얼티메이트 - 메테리얼

     

 

       메테리얼 : 하얀 칸이 전부 공격 범위이며 단순 딜로는 샷보다 높고 후딜 존재.

      

   4-3) 얼티메이트 - B.P.M

        

 

       얼티메이트 - B.P.M : 온오프 형식의 스킬이며 재사용 시간 3초.

                                     약해보이지만 전체 딜 20퍼 정도를 차지함.

                                     PP소모가 심해 켰다 껐다 상황에 맞게 쓰는 난이도 필요.

 

  

   하이퍼스킬

   

 

   V 매트릭스

 

 

 

5. 딜 사이클

  

 

스킬 순서는 개인차가 있어 일단 제가 쓰는 순서로 적음.

 

 

 

6. 보스

  

   스우

   1페이지 상위권

   고정형 보스에 전깃줄을 딥 임팩트로 넘어다닐수 있음

  

 

   2페,3페는 무난함.

   bpm 풀로 유지 가능.

 

   데미안

   매우 짜증남.

   딜 넣기도 짜증나고 장판 깔면 다른 곳으로 감.

   bpm은 거의 봉인 수준이고 드레인을 많이 안 맞아줌.

   데미안 칼 땅에 꽂는 스킬 넘어갈때 플점이 느려서 임팩트로 넘어가는 방법도 있음.

   각성 데미안에서 초월석 커지면 뿡뿡이로 초월석 피하면서 딜넣기 어려움.

 

   루시드

   1페이지 상위권

   잡몹처리 딜링 등등 1페에선 빠지는 부분이 없다고 느낌.

   몇 없는 트레인 사용하는 보스 중 하나

   그러나 잡몹처리가 필요없는 파티일 경우 트레인 x

   2페이지 중위권 ~ 하위권

   데미안과 마찬가지로 bpm이 거의 봉인됨.

   그라운드는 한번만 범위안에 들어가면 상관없지만 드레인 맞추기가 어려움.

   골렘에 드레인을 까는것도 방법.

   매터와 토네이도를 쿨마다 사용했으며 샷 점유율이 50퍼 이상 나오던 보스.

 

 

 

7. 짧은 평가

   대부분이 키네시스를 안하는 이유가 캐시공유,플점 두가지라고 많이 말하는데 해보면 그 두 단점을 이길수 있는 많은 장점이 존재.

   여태 본캐로 해본 10개의 직업중 가장 매력적인 직업.

 

 

 

위 모든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이 담겨있습니다.

틀린점,추가해야할 필수 등등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