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이 무엇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의도하여 쓸 수 있는 잔기술이라고 봄

 

1. 스위프트를 활용하여 복층 사냥

 

순서.

하단점프를 해서 윗층에서 내려온다

착지전부터 스위프트를 연타한다 ( 공중에서는 써지지 않기때문에, 착지시 바로 발동 )

첫 타격판정이 착지한곳이 아닌, 그보다 높은 곳을 타격 ( 첫 돌진이 높은 층의 몹을 타격 )

두 번째 타격 판정은 ( 돌아오는 돌진 ) 원래대로 공격하며 돌아옴

 

=> 윗층과 아랫층을 스위프트 한번으로 타격 가능

 

원래 아래에서 쓰면 맞지 않는 곳. 하지만 일러준 대로 사용한다면, 첫 타격을 상단공격할 수 있음

이후 원래 층의 몹을 타격함

 

Q. 이게 왜 필요한가?

 - A. 상단과 하단을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게 얼마나 괜찮은 장점인지 알거라고 생각함.

       쓰기 싫으면 안써도 된다. 안말림.

 

Q. 왜 브레스와 다이브는 안되나? 되면 왜 이걸로는 안쓰나?

 - A. 물론 그 둘 다 가능하다. 브레스 1틱 원킬이나, 다이브 1틱 원킬이면 써도 됨.

       그리고 스위프트를 쓰는 이유는 바로.. 첫타가 4타라서 다이브 3타, 브레스 틱공격 보다는 원킬내기 쉬워서임.

 

[활용 가능한 지형]

층간 사이가 그리 높지 않은 곳, 하단점프가 매우 필요한 지형 (레헬른, 아르카나)

 

 

2. 서클 오브 어스, 서클 오브 썬더, 서클 오브 윈드 선딜 없애기

( 어스, 썬더, 윈드를 활용하여 사냥하지 않는 에반 유저한테는 효율 0%인 잔기술 )

 

어스 썬더 윈드를 왜 깡으로 쓰지 않았나? 바로 선딜과 후딜이 길어서임 그리고 서클 오브 마나가 사냥기로 괜찮기 때문

근데 에반의 서클 오브 마나가 y축은 좋은 편이 아님

복층을 수월하게 제거하려면 몇 가지 방법이 있었음

a. 스오윈을 쓴다 -> 원킬컷 매우 낮아서 보통 잘 안씀

b. 브오어를 쓴다 -> 한 번에 4마리밖에 못치고, 상단 판정 오류가 암을 더해줌

c. 드래곤 브레이크나 임페리얼 브레스를 사용한다 -> 쿨타임

d. 다크포그를 쓴다 -> 쿨타임과 선, 후딜 극혐

 

그래서 나는 어스와 썬더를 종종 일부러 섞어가며 사용하고, 복층 사냥을 함.

리부트서버이기 때문에 한 젠당 2-4마리 놓치는건 꽤 큼 

 

 

아무튼 방법을 알려줌.

 

선딜이 대폭 줄어들게 만들 수 있는 사이클이 필요함.

 

미르융합스킬 발동 -> 서클 오브 마나 1타 -> 텔포 -> 서클오브 마나 2타

 

이후 어스 or 썬더 or 윈드의 선딜이 대폭 감소한 상태로 스킬이 발동됨.

 

이게 무슨 이유로 발동하는지는 모름

하지만 윗 방법대로 하면 암과 같던 어스와 윈드, 썬더의 선딜이 깔끔하게 사라지고 타격이 들어감

 

이건 사진이 아닌 동영상으로 찍어서 보여줘야 이해하기 쉽고, 믿기도 쉽겠지만

나는 동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올리는 방법을 모르기도 하고

생략함

 

Q. 왜 어스나 썬더같은 스킬을 쓰나? 그냥 윗텔타서 마나로 제거하면 되는거 아닌가?

 - A. 서클 오브 마나 1타 원킬도 쉽지 않음. 그에 비해 어스, 썬더, 윈드 단타의 퍼뎀이 높아서 원킬컷이 보다 높음

       그리고 복층 사냥은 그냥 좋음.

 

아무튼 익힌다면 꽤 괜찮은 잔기술이 된다.

 

이걸 활용하지 않을거면

에르다 샤워를 쓰도록 한다.

 

 

 

이 잔 기술들을 활용해서 사냥한다면

장판 원킬이 아니더라도

 

아르카나 동굴 윗길에서 시간당 13500마리정도 킬이 가능함

 

에반 파이팅

난 블래스터 키우러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