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바로 연계자체를 없애버리려고 하는 점이에요. 멀쩡한 직업컨셉을 왜 없애려고 하시나요?
메르 출시초기부터 하셨던 분이시면 몰라도, 다들 연계직업인거 모르고 직업결정 하신거 아니잖아요. 그렇다면 순응하셔야지 왜 강제로 바꾸려고 하실까요?
연계를 주력으로 하는 분들이 이슈타르 없애버리자고 안하잖아요. 아예 사용하지 않는것이 아니기도 하고, 서로 장단점이 있기 때문이에요. 

RPG에는 여러 직업이 있죠? 난이도가 높은직업, 적당한 직업, 낮은직업 등등 나뉘어져 있어요. 쉬운 난이도만을 원하신다면 다른 단순하고 쉬운 직업들이 많이 있어요. 그런데 본인이 메르가 어려운 직업임을 알고 있음에도 선택해놓고 난이도가 낮아지길 원하는게 과연 맞는 방향일까요?

RPG라는 게임에서 속물적인 딜량 자체보다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를 추구하시는 분들 분명 많으실 거에요. '쉽게 딜 넣으면 좋은거아님?'이 아니라는거죠.  저는 보마를 본캐로 하다가 폭시만 쓰는 보스전이 너무 재미없어서 메르로 넘어왔어요. 만약에 보마가 극딜압축 잘된 1황 직업이 된다고 해도 구조가 같으면 안할것같아요. 

연계가 실전에서 사용하기 어려운건 맞습니다만, 모든 상황에서 100% 연계만 사용하기가 힘든것이지 바인드나 프리드6스택, 중요 보스패턴이 끝난 직후, 그로기패턴 등등 거리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타이밍에도 이슈타르만 꾹 누르길 원하시나요?

그래서 이슈타르 메타를 원하시는 분들께 바라는 내용은 이겁니다. 연계자체를 없애는게 아닌, 실전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개편하거나 속사기와 연계기가 양립하기를 바래주셨으면 좋겠어요. '나는 연계 안쓰는데 연계때문에 직업고점이 높아져서 직업 밸런싱에서 손해보는게 싫으니까 연계자체를 없애버리자' 이런 생각은 안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