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조건에서 실피디아로 코젬 무한먹방이 되네요
망아지만해도 버그 많으니까 하나씩 공개할건데,
특정조건이 뭔지는 모험을 통해서 알아보셔야하는거 아시죠? ^^

====================================

1. 직업 컨셉 확정과 개선

공식설정으로 메르세데스는 연계 캐릭입니다. 하지만 최근까지 메르세데스는 속사기와 연계를 번갈아 쓰는 형태였고, 최근 쇼케이스 영상에서도 이슈타르의 링(속사기)와 연계를 번갈아 쓰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연계랑 속사기랑 배율의 밸런스가 우연히 절묘했기 때문에 가능한 현상입니다. 
당장 이번 6차 이슈타르가 출시 됐는데, 현재 계산상으로 7~18레벨을 넘게 되면 연계 사용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34288
그리고 만약 나중에 6차로 연계 스킬들이 강화 되면 또 상황이 바뀔 것입니다. 이렇듯 의도적으로 균형을 유지하지 않는 한, 둘 중 어느 한 가지에 비중이 실리거나 빠지면서 메르는 속사기직업 <-> 연계직업으로 직업 컨셉 변동이 끊임 없이 일어날 것입니다.

 연계와 속사기 완전히 다른 방향이며, 수요층이 꽤나 갈리는 영역에 속합니다. 연계든, 속사기든 개발자가 의도하는 오피셜한 직업 컨셉을 확정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러고 나서 연계기 전면 개편이든, 속사기 비중 확대든, 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2. 언페이딩 글로리 구조 개선

유저이득버그만 쳐 고치지 말고 스킬 좀 똑바로 만들어주세요

2.1 기나긴 시전후 딜레이


 

5.58초의 후딜레이로 저 긴긴 컷신동안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6차 바인드를 전혀 활용하지 못하고, 평딜기보다 약해서 극딜 버프 키기전에 별개로 사용해야합니다.

어떤식으로든 6차 바인드 시간안에 극딜을 전부 넣을 수 있게 변경해주세요.

2.1 기나긴 시전후 딜레이

6차스킬이 실전에 부적합한 360초 쿨 60초 지속 설치기 입니다. 보스용으로는 딜압축이, 사냥용으로는 가동률이 부족합니다. 

지속시간 30초 이하로 딜압축 혹은 일격기 형태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3. 실피디아와 6차 이슈타르의 역시너지 문제

운영진은 최근 실피디아 스킬 보이스로 메르의 친구라고 집어넣었는데, 실피디아는 메르의 친구가 아니고, 불구대천의 원수입니다. 

 

 '이슈타르의 낙인' 시스템은 기존 5차 스킬 실피디아와 역시너지가 발생합니다.
실피디아의 경우 기술적 문제로 사용시 엘레멘탈 고스트 잔상이 나가지 않아서 대신 최종데미지를 주는 식으로 대신하고 있는데, 이슈타르의 낙인을 쌓는데 불리합니다.

 그놈의 실피디아 방사능 망아지 때문에 제가 기억하는 오류 수정만 30번이 넘었고, 이르칼라 극딜 이후에는 내리는게 더 데미지가 강한 괴상한 역시너지를 가진 스킬입니다. 

수차레 갖다 버려 달라니까 농담으로 들으시는 것 같습니다.
돌진 데미지 그런거 다 쓸모 없다고요
그놈의 망아지 아예 뜯어 고쳐 주시던가, 도살장으로 보내주세요.

4. 방치된 버그들

운영진 놈들아
유저 이득보는 오리진 스킬 딜레이 없어지는 버그는 4시간만에 고치면서, 작년부터 있던 버그들은 아직도 있는게 말이 되냐? 
고쳐라


파이널어택 증발 버그
https://m.blog.naver.com/oe135/222639304933

거스트 다이브 땅 뚫기 버그
https://www.fmkorea.com/5180084204

리프토네이도 버그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30581

5. 스킬사운드들

6차 이슈타르 효과음: 칙칙폭폭인지 전기밥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기존 사운드를 재탕해주세요
https://youtu.be/zStiRROCYn0

신규 스킬 보이스들: 남,여 모두 기존이랑 이질감이 크고 나이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피디아는 메르의 친구가 아니고 불구대천의 원수이므로 적절하지 않은 대사입니다. 바꿔주세요.

6. 6차 이슈 공격 범위 감소

원래 이슈타르의 링은 화살이 위, 아래 몬스터를 따라가면서 맞았는데, 6차 이후에는 이런게 사라지면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했습니다. 공격 범위를 돌려주세요.

7. 사냥피로도 문제

6차 솔 에르다 추가 이후 사냥의 중요성이 올라갔는데, 이 직업은 편한 제자리 사냥은 고사하고 주력 사냥기를 공중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사냥 피로를 줄일 수 있게 사냥기를 개편해주세요.